이동준 RE DEL
(2010/07/28 12:11)
아이팟 터치도 적용되는지 궁금하네요.
지금은 없지만 다시 돌려받으면 해봐야 하겠어요.
도아 DEL
(2010/07/28 12:16)
해보지는 않았고 가지고 있는 터치가 1세대라 해볼 수 있는 방법도 없지만 구조상 따지면 되야한다는 생각이 듭니다. 하드 리셋은 공통적인 부분이고, 익스체인지도 비슷하니까요.

lbjcom RE DEL
(2010/07/28 12:42)
좋은 글 감사합니다. 익스체인지 관련 프로파일은 4.0.1일 경우 삭제하라고 apple support페이지에 나와 있네요.
리퍼받고 4.0.1 업데이트 후 기존폰 백업본으로 복원했는데 좀 느려진거 같아서 하드리셋 두번 했습니다^^;
조금 빨라진 것 같기는 한데 체감할려면 계속 써봐야 할 것 같네요.
도아 DEL
(2010/07/28 14:27)
불안정 해지면 가끔 하드리셋을 해주면 괜찮아 지더군요.

다크스타 RE DEL
(2010/07/28 13:00)
저는 아이팟터치 사용하는데, 불운의 2.5세대라 iOS4로 판올림 해도 폴더기능밖에 사용하지 못해서,
2.5세대 iOS4 해킹툴 나올때까지 3.1.3에서 해킹하고 버티는 중입니다..^^;;
나중에 iOS4로 업데이트 하게되면 참고하겠습니다
도아 DEL
(2010/07/28 14:28)
폴더 기능만 사용할 수 있다면 굳이 판올림할 필요는 없죠. 문제는 요즘 나온 어플 중 4.0 이상을 요구하는 어플이 많아 설치되지 않는 어플이 좀 되더군요.

윈드™ RE DEL
(2010/07/28 12:48)
하드웨어 리셋..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
도아 DEL
(2010/07/28 14:29)
도움이 되셨다니 다행입니다.

재구 RE DEL
(2010/07/28 13:02)
구글 계정을 사용하면서 익스체인지를 사용하지 않으신다니요..
익스체인지로 구글계정을 사용하시면 메일/캘린더/연락처가 거의 실시간으로 동기화됩니다.
http://www.google.com/mobile/sync/
에 가시면 자세한 설정 방법이 있습니다.
주의할 것은 계정 등록시 아이폰의 캘린더와 연락처를 삭제할 것인지 물어보는데 삭제안하면 기본 역락처와 별도로 관리되어 불편하니 등록전에 아이폰의 연락처를 구글연락처로 옮기고 삭제하여 덮어쓰기 하는 것이 좋습니다.
아이튠즈의 연락처 동기화에서 쉽게 옮길 수 있습니다.
최초 동기화에는 다소 시간이 걸릴 수 있지만, 앞으로는 거의 실시간으로 무선 동기화 되어서 매우 편리합니다.
도아 DEL
(2010/07/28 14:30)
자신이 아는 것만으로 남을 평가하는 우는 범하지 마시기 바랍니다. 전 실시간 동기가 필요없는 사람입니다. 연락처는 사용하지 않고 달력은 카드 날짜와 같은 것만 있죠. 따라서 자신이 필요하다고 남도 필요할 것으로 생각하는 우는 범하지 마시기 바랍니다. 메일은 익스체인지를 사용하면 일부 깨집니다. 따라서 메일 계정만 주로 사용하는 사람은 사용할 이유가 더 없어지죠. 마지막으로 제공된 링크의 정보 정도는 글로 올리지는 않았지만 이미 알고 있는 내용입니다.
재구 DEL
(2010/07/28 15:48)
역시 알고 계시면서 사용하지 않으셨던 것이군요.
도아님이 모르실리가 없다고 생각하면서도 혹시나 해서 올린 댓글인데, 괜히 민망하네요.
도아 DEL
(2010/07/28 15:51)
민망하실 것은 없습니다. 다만 똑 같은 글을 올린다고 해도

>구글 계정을 사용하면서 익스체인지를 사용하지 않으신다니요..

와 같은 표현은 불필요한 표현입니다. 이 문장 하나 때문에 전체가 왜곡될 수 있으니까요.
재구 DEL
(2010/07/28 16:31)
충고 감사합니다.
앞으로 더 주의하도록 하겠습니다.^^

준빠 RE DEL
(2010/07/28 13:08)
항상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앞으로 리셋할 땐 하드리셋(윈도우폰의 하드리셋과는 전혀 다르네요?)을 해야겠네요..
그런데 하드리셋을 두번 하는 이유가 있는 건가요?
도아 DEL
(2010/07/28 14:31)
두번을 해야 캐시 비우기와 같은 것들이 처리되는 듯합니다.

감동맨 RE DEL
(2010/07/28 13:15)
ㅇㅇ 저도 익스체인지로 구글 계정을 연결해서 쓰고 있습니다.
캘린더 연락처 싱크는 참 좋더군요. 다만 이경우 메일중 한글 메일이 꺠지는경우가 있어서
익스체인지는 캘린더/연락처, 다시 새로 gmail로 메일만 추가했습니다.
익스체인지 계정과 gmail계정 2개로 나오지만 사실상 같은 계정이죠
하드리셋은...ios4 반탈옥 사용이라 사용이 불가하네요 ㅠㅠ
도아 DEL
(2010/07/28 14:32)
윽,,, 힘들군요.
min DEL
(2010/07/29 13:17)
ㅎㅎㅎ

저도 이전에 exchange 로 메일까지 하면
조금씩의 문제가 발생한다고 해서..
메일은 안했었는데

역시 연락처,캘린더만 쓰고 있는게 조금더 좋은거였군요

에헷.ㅋ


항상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

디아노이고 RE DEL
(2010/07/28 13:15)
익스체인지 패치를 하려고 했더니 사파리에서 "ifile"앱을 통해서만 다운이되네요..
설치를 할 수 없군요.. "ifile"앱을 지우고 설치해야 할까요? 개인자료가 많아서 지우기가 좀 그런데..
하드리셋은 했지만..그냥 써야 할런지.. 참 OS는 4.0 GM버전입니다.
도아 DEL
(2010/07/28 14:32)
iFile이 뜬다는 것을 보면 탈옥폰인가 보군요. iFile 설정에 바꿀 수 있는 부분일텐데요.

호이 RE DEL
(2010/07/28 13:34)
오~~
iOS 4로 올리고 나서 무선 랜 상태가 이상했었는데 (사설 IP만 받아들이고, 공인 IP는 무시하는 이상 증상 -_-;;),
하드 리셋 두 번하니까 제대로 동작하네요.

감사합니다 ^^
도아 DEL
(2010/07/28 14:33)
예. 말도 안되는 것 같은데 의외로 효과가 있더군요.

bobjeong RE DEL
(2010/07/28 14:06)
시키는데로 다 했습니다. 다마 마지막에 프로파일 제거도 해야 끝나는 건가요? 아니면 하고 싶으면 하라는 것인가요? 트위터에도 글 올렸습니다. 트위터로 답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즐거운 하루 되세요.^^~
도아 DEL
(2010/07/28 14:34)
저는 트위터로는 답하지 않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이글](http://offree.net/entry/Twitter-Knowhow-and-Tips)을 읽어 보기 바랍니다. 다만 블로그로 글을 읽고 트위터로 질문하는 사람들을 도무지 이해할 수가 없더군요. 프로파일은 자신의 iOS 판번호에 따라 달라집니다.

디아노이고 RE DEL
(2010/07/28 14:42)
아..답변을 주셨네요.. "ifile"이 아니고 "ifiles"앱이었네요.. 전 순정폰입니다.
안그래도 앱에서 설정할 수 있나..사파리에서 설정할 수 있나.. 이리저리 해 보았는데 안되네요..
사파리에 첨부파일이 있으면 자동연결되나 봅니다. 하드리셋을 두번 했으니.. 더 지켜보고 아니다 싶음 어플 삭제하고 해 보죠.. 참 4.01은 아직 불안전 한 거 같아 판올림을 안했는데..아직도 불안전한가요?
도아 DEL
(2010/07/28 15:52)
예. iFile은 탈옥폰에 설치되는 어플인데 조금 의아했습니다. 4.0.1은 4.0 보다는 안정적입니다.

雨Beer RE DEL
(2010/07/28 15:08)
앗.. 하드리셋 두번 바로 해봐야 겠네요 저도 Wi-Fi 가 4.0 판올림뒤에 동작이 원활하지 못한 경우가 많아졌던데,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도아 DEL
(2010/07/28 15:52)
된다는 분이 상당히 많으시더군요. 저도 효과를 본 방법이기도 하고요.

NoPD RE DEL
(2010/07/28 15:35)
일단 좀 봐야할 것 같습니다 ^^;;
거의 늘상 케이블을 연결해 두고 있어서 베터리 쪽은 조금 확인하기가 힘들지만
버벅거리는 현상이 조금 나아졌으면 하는 생각입니다!
팁 감사합니다.
도아 DEL
(2010/07/28 15:53)
저도 비슷합니다만 100% 충전을 하고 집에 가면 7~80%로 줄었더군요. 집에 가는 시간이 얼마 걸리지 않고, 바로 사용한 것은 아니지만 시간적으로 긴 시간이 아닌데도 그렇더군요.

Frey RE DEL
(2010/07/28 16:25)
죄송한데 질문 하나만 드려도 될까요? 링크된 홈페이지로 아이폰을 통해 들어갔는데 2와 같은 창이 뜨질 않고, 대신 ConfigurationProfile 이라는 파란색 글씨만 회색 창 안에 뜹니다. 어떻게 해결하면 좋을지 혹시 아시는지요? 3GS에서 iOS4.01를 쓰고 있습니다.
도아 DEL
(2010/07/28 18:12)
본문 잘 읽어 보시기 바랍니다. 4.0.1은 적용할 필요가 없는 패치입니다.

하은하준아빠 RE DEL
(2010/07/29 12:12)
안녕하세요. 도아님.. 도움이 되는 글 참 잘 읽었습니다. ㅎㅎ RSS로 볼때는 댓글이 보이지 않아 ㅜㅜ 안타깝네요..
댓글만으로도 큰 도움이 되는데..

4.0.1 버전에 익스체인지패치가 포함이 되어있다면 4.1 Beta 에도 당연히 포함이 되어있겠지요??
너무 당연한걸 물었나요?
도아 DEL
(2010/07/29 15:08)
예. 당연히 포함되어 있습니다.

min RE DEL
(2010/07/29 13:21)
아이폰 os3 였을때도 조금씩 느려서 답답했는데 (저는 폰이 os3 였을때도 가끔씩 멈췄던지라..ㅜ.ㅜ)

아이폰 os4 로 업뎃 하니
카메라어플 실행시 멈추기도 하고
어플들이 전체적으로 느리기도 하고...
어플 끄거나 실행시에도 멈추더니
심지어 멋대로 리부팅을 하더군요 ㅜ.ㅜ (이건 제 아이폰이 이상한듯..)


메모리 문제인건 알았지만 껏다 키는 수밖에 없는게 참 불편했는데
이런 좋은 정보도 있다니.. 정말 감사합니다 ㅎㅎ
도아 DEL
(2010/07/29 15:09)
한번 시도해 보시기 바랍니다. 의외로 효과가 좋습니다.

소중한시간 RE DEL
(2010/07/29 14:17)
안녕하세요 도아님 ^^ 항상 글 잘 보고 있습니다.

위 본문과는 상관없는 내용일수도 있는데요~ 혹시나 알고 계실까 싶어 여쭤봅니다.

iOS 4.0 으로 판올림한 뒤부터 자동잠금 기능에 시간이 있어야하는데도 공란으로 뜨면서

무조건 1분이 되면 슬립모드로 빠져버립니다. 암호잠금 또한 암호 요구에 시간설정이 있어야함에도

"즉시" 만 존재하고 체크되어있습니다. 혹시.. 이 문제에 대해서 들으신바나 해결책 부분을 알고 계신다면

도움 좀 부탁드립니다. ^^;; iOS 4.0 자체의 버그라면 어쩔수 없지만요.
도아 DEL
(2010/07/29 15:09)
버그는 아닙니다. 일단 이 글에 나온 하드 리셋을 적용해 보기 바랍니다. 아무래도 남은 프로파일 때문에 벌어진 일 같은데요.

HEXAD RE DEL
(2010/07/31 19:23)
iOS 4.0인데 무슨 이유인지 프로파일 설치가 안 됩니다..
그래서 살펴보니 KT EAP SIM Config.. 라는 프로파일이 이미 있어서 그런 것 같더군요..
iOS 4.0GM으로 판올림 했을때 생긴 것 같은데.. 이거때문에 안되는건지 싶네요..
그렇다고 이 프로파일을 삭제 하면 QOOKnSHOW WiFi가 안된다고 하니.. 그냥 참고 써야하나 싶네요..;;
도아 DEL
(2010/08/01 15:49)
저도 증상만으로는 답을 하기 힘들군요.

이정일 RE DEL
(2010/08/02 23:42)
좋은 정보 고맙습니다. 저도 얼릉 해봐야겠어요.
도아 DEL
(2010/08/05 07:51)
해보면 나름대로 괜찮아 진 것을 느낄 수 있습니다.

옥시크린 RE DEL
(2010/08/04 10:25)
4.0.1로 올린후 밧데리소모가 너무 심했었는데
도아님 글보고 리셋시켰더니
밧데리소모가 너무너무 안정적으로 변했습니다.

좋은글 감사합니다^^
도아 DEL
(2010/08/05 07:51)
의외로 효과를 본 분이 많은 듯하군요.

방문객 RE DEL
(2010/08/09 20:33)
4.1beta3를 사용중인데 하드리셋을 하는데요..

홈버튼과 전원버튼은 계속누르고잇으면 전원끄겟냐는 슬라이드 나와서 계속 누르고잇으면 화면이 꺼졋다가 자동으로 사과마크뜨면서 자동으로재부팅되네요.. 사과마크다시떠도 계속 누르고잇어야하는건가요?

건담프라 RE DEL
(2010/08/11 17:25)
3.1.3에서 4.0.1 버전으로 업그레이드해서 사용중인데 배터리 소모가 많아진 거 같아
찾아보다가 오게 되었습니다. ㅎㅅㅎ;

위에 패치는 4.0.1 버전은 안해도 된대서 설치했다가 삭제했구요
하드리셋은 알려주신 대로 두번 했습니다. 좀 더 써봐야 알겠지만...
두번째 리셋중에 잠깐 세로로 줄이 생겼다가 켜지니 없어져서 잠깐 놀랐습니다 -_-;;;

아무 문제 없는거겠죠?? =ㅇ= 저도 배터리 효과좀 보았으면 하네요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
도아 DEL
(2010/08/11 19:18)
화면에 잔상이 남은 것이기 때문에 별 문제는 없습니다. 저 말고도 효과를 봤단 분이 많으니 아마 효과를 보실 듯합니다.

채원아빠 RE DEL
(2010/08/19 17:14)
4.0.2 버전인데..
익스체인지 페치를 설치했네요.
그냥 제거 하믄 되나요? 아님 걍 둬도 문제 없는건지요?

하드리셋은 2번 했습니다.
베터리 용량은 몇일 지켜봐야 할듯 하네요..

좋은 팁 공유 감사합니다

질문자 RE DEL
(2010/08/28 14:54)
님 저는 안떠요ㅡㅡ;;;
도아 DEL
(2010/08/28 14:57)
딴데 가서 알아 보세요.

심호섭 RE DEL
(2010/10/06 11:22)
도아님, 그거 아세요?
"정확히 어떤 분인지 모르겠지만 익스체인지 패치를 했느냐는 답 트윗을 보내주었다."
다른 분이 더 있지 않으시다면, 그게 저(@hosup)인거? ^^
충주에서 뵈서 반가웠습니다. 서울 오실 때 연락주세요. 또 뵈어요~
도아 DEL
(2010/10/07 08:40)
아... @hosup님이 셨군요... 말하신 분이 한 두번 정도 되는데 누군지는 몰랐습니다.

질문자 RE DEL
(2010/10/19 19:12)
아이팟터치 25세대 8G 입니다. GoGo3D 를 삭제하란말인가요...?

yuhunne RE DEL
(2011/01/25 05:15)
아이팟 터치 4th 64G 를 지난주 구입했는데 카메라를 터치하면 비쥬얼 셔터 닫혀진 상태에서 열리지가 않는군요. 설정, 일반, 리셋을 해 봤고, 하드 리셋도 몇 차례 해봤는데 똑같고요.
이런 문제가 종종 있다는 얘길 들어보셨는지요. 또 이런 경우의 다른 시도해볼만한 방법이 있을까요. 미리 감사드려요.








Powered by Textcub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