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ermond RE DEL
(2010/05/18 16:10)
그러고보니 이런 뉴스가 있더군요

http://news.nate.com/view/20100517n00798?mid=n0203

조선일보라 좀 꺼림찍한데
내용이 더 꺼림찍합니다

단일후보 무투표 당선.....
이런건 또 언제 -_-;
Vermond DEL
(2010/05/18 16:17)
윽 트위터를 안쓰다보니...

엉겁결에 트위터 가보니 벌써 올리셨군요

트위터를 해야되는건가 =ㅅ=;;;
도아 DEL
(2010/05/19 10:17)
예. 저도 봤습니다. 꺼림칙하기도 하고 누가 저렇게 바꿨나 싶기도 하고요.

koc/SALM RE DEL
(2010/05/18 21:10)
한나라당은 '수구'도 아닙니다. 적어도 보수나 수구가 되려면 '국익 최우선'이라는 대전제에서 벗어나지 말아야 합니다. 그런데 한나라당은 '국익 최우선'이 아니라 '자기 최우선' 곧 '이기주의'로 똘똘 뭉친 세력이기 때문입니다.
일례로 대한제국 때 당대 수구의 거두였던 최익현과 친일파였던 을사오적이 같습니까? 한나라당은 수구도 아닙니다. 굳이 '수구'라고 불러야 한다면 '이기적 수구'라고 명시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그래야 수구였으면서도 독립운동가였던 분들의 명예를 보호할 수 있습니다.
도아 DEL
(2010/05/19 10:18)
원뜻으로 따지면 그렇습니다. 그런데 우리나라 수구의 조국은 일본과 미국이기 때문에 써도 별 문제는 없다고 봅니다. 세도정치를 하던 수구가 조국을 일본으로 바꿔 친일매국노가 되고, 그 뒤 다시 조국을 미국으로 바꿔 지금까지 살아온 것이니까요.

joshie RE DEL
(2010/05/19 05:32)
이것저것 핑계 만들어서 선거하러 한국 들어가고싶네요 ..
....ㅎㅎ;;
여기서 못하는만큼 한국에 있는 사람들한테 알려야 겠습니다 --

여튼 우리나라 화이팅 !! 지치지 맙시다 ~!! (나만지치나 ^^;;)
도아 DEL
(2010/05/19 10:18)
부재자 투표라도 하시면 될 텐데요.

나그네 RE DEL
(2010/05/19 11:37)
이번 지방 선거는 솔직히 천안함 사건으로 한나라당이 매우 유리해 보이는건 사실이네요. 저도 부재자 투표를 할 예정이지만 솔직히 천안함 사태로 인하여 한나라당이 유리할 거 같습니다. 솔직히 이번에는 야당이 이기길 바랬으나, 힘들거 같네요. (...)
도아 DEL
(2010/05/20 13:39)
여러 가지로 유리한 면이 있지만 투표율만 올라가면 충분히 가능성이 있습니다. 아무리 기를 써도 수구의 지지율은 30%이니까요.

pslion RE DEL
(2010/05/20 05:51)
내가 꼭 투표하고..

주위에 한 사람에게 만이라도 알려서 꼭 투표하게 만들어야 겠네요.. 휴...휴....
도아 DEL
(2010/05/20 13:39)
예. 꼭 투표하게 만들어야 합니다.

Q P RE DEL
(2010/05/20 20:54)
참으로 역사적인 비극입니다.
전후 독립국들의 사정이 대개 비슷했지만 특히나 한국은 그 특유의 지리적 위치 때문에
사회주의 확산과 저지를 놓고 러시아와 미국이 대립하는 통에 제국주의 잔당을 처리하는데 소홀할 수 밖에 없었고
그 틈에서 어부지리로 대통령이 된 이승만이 지지세력 확보를 위해 친일파들을 끌어안음으로서 한국현대사의 비극이 시작되었지요.
이 시기에 역사와 민족의 죄인들을 제대로 처단하지 못 한 것이 지금 한국 사회의 거의 모든 부패의 근원이라 해도 무리가 없지 싶습니다.
너무 거창할런지도 모르겠지만 이번 선거가 60년 넘게 이어지고 있는 이 비극의 실타래를 푸는 첫걸음이 되었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해뜨기 전이 가장 어둡다고 하는데, 지금 암흑이 곧 아침이 오기 직전의 그 어둠이면 좋겠네요.
도아 DEL
(2010/05/22 09:14)
예. 맞습니다. 우리가 남북 대치 상황이 아니었다면 이승만, 박정희, 전두환과 같은 독재자가 계속해서 통치할 수 없었습니다. 이들이 내세운 논리가 반공이었으니까요.

광수 RE DEL
(2010/05/20 22:52)
가끔.. 해방후 친일파를 청산했다면 지금은 어떤 나라가 되어있을까 라는 생각을 해봅니다.
그저 생각뿐이군요 ㅠㅠ
도아 DEL
(2010/05/22 09:14)
지금이라도 청산하면 되는데... 청산하려는 의지가 너무 없더군요.

의리 RE DEL
(2010/05/21 18:41)
그 친구들이 일본을 조국이라 생각하고 있다면 매국이 아니라 애국중일겁니다.
도아 DEL
(2010/05/22 09:15)
그렇죠. 애국이죠. 왜나라당에게는...

shyjune RE DEL
(2010/05/25 10:29)
천안함 관련 일련의 상황들을 보면서, 나라가 망하던 말던 지들 배만 불르면 장땡이라는 친일 속물 근성은 아무래도 유전이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듭니다. 지금 우리 나라는 민주주의와 더불어 잘못된 역사를 바로잡아야 하는 상황인 것 같습니다. 국민들이 우리 사회와 역사를 보다 잘 알고 투표해 임해야 할텐데.. 아직도 너무 많은 사람들이 그렇지 못한 것 같아 안타깝습니다..
도아 DEL
(2010/05/30 04:18)
예. 제가 봐도 유전인 것 같습니다. 친일매국노, 독재찬양 세력, 떨거지 좌파가 뭉치니 망하기 일보 직전인 것 같습니다.

캔라즐로 RE DEL
(2010/05/25 18:17)
솔직히 전 도아님 같은 분이 아직 우리나라에 있다는것 만으로도 많은 위안이 됩니다.
지금의 30~40대 (예전 열우당의 몇몇 사람들에 대한 기대만 유효) 중에 도아님처럼 의식있는 분들이 아주 많으니까요... 말씀하신것처럼 향후 10년이 사라지면 완전히 대한민국이 초토화될것 같기도 합니다만..
어찌되었던 5공시대와는 다를것이라 생각합니다.
언론을 완전 통제하고 장악하더라도... 지금 시대는 조중동이 주축이 되던 시대, 그리고 조중동에 세뇌가 된 사람들을 제외하곤 인터넷외국회선까지 모드 장악하지 않는한 힘들테니까요..

하지만 한편으로 도아님 글을 읽을때면 나도 모르게 성질뻗쳐서 읽고 싶지 않을때가 많습니다.
뭐 제 성격이기도 하겠지만... 이게 상식적으로 가능한 일이야? 라는 생각들때문에...제스스로 감정을
절제하기가 참 힘들기 때문에...

모쪼록 바람이 있다면 이번 진짜 한일전이 치뤄지는날 꼭 승리했으면 하는 바람인데...
노통께서 지하에서 응원좀 해줘서... 좋은 결과를 좀 가져다 줬으면 좋겠네요.
도아 DEL
(2010/05/30 04:19)
예. 지금의 40대가 60대가 되면 수구 세력은 거의 사라집니다. 이명박이 저 난리를 치는 것도 소멸되기 전에 영구집권을 하고 싶은 것이죠.

시원한 겨울 RE DEL
(2010/05/26 06:17)
관리자만 볼 수 있는 댓글입니다.
도아 DEL
(2010/05/30 04:20)
예. 쉽게 바꾸지 못합니다. 그래서 바로 눈 앞에 증거가 있어도 믿지 않죠. 제 장인 어른만해도 김영삼 욕하며 이회창 찍고, 이회창 욕하며 이명박을 찍죠. 결국 이게 한계인 셈입니다.

시원한 겨울 RE DEL
(2010/05/30 05:39)
http://news.khan.co.kr/kh_cartoon/khan_index.html?artid=201005271816492&code=361102
경향신문을 보다가 지금의 현실을 정말로 잘 표현한 장도리라는 만화가 있길래 올려 봅니다, 도아님.
정말 대단한 것 같습니다, 저거 그리신 분. 이렇게 꼬인 현실을 저렇게 짧게 잘 표현할 수 있다니 말이죠.
도아 DEL
(2010/05/31 18:00)
예. 정말 상황에 딱 맞는 만평이더군요. 그래서 한나라당은 서민의 지지를 받아 집권하고 부자를 위해 일한다고 하죠.

룰랄라 RE DEL
(2010/06/01 23:16)
http://tsori.net/3135
이글보고 놀랫습니다.
선거 꼭 하세요.
도아 DEL
(2010/06/02 17:08)
저도 봤습니다. 정권이 바뀌면 사실이 밝혀지겠죠.

^.~ 류진 RE DEL
(2010/06/02 19:44)
오늘 투표 잘하고 오셧죠 ^^
전, 매우 잘 찍고 왔습니다.
도아 DEL
(2010/06/03 09:09)
서울의 **다섯살 후니**를 잡지 못해 조금 아쉽지만 그래도 만족스런 결과였습니다.
^.~ 류진 DEL
(2010/06/03 11:16)
조금 아쉽긴합니다.








Powered by Textcub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