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유 RE DEL
(2008/12/14 14:58)
그럼 파이어폭스는 어떻게 된거죠..?
크롬으로 대체하고 물러난건가요?
구글이 크롬으로 뭔짓을 할려고 베타를 저렇게 빨리떼고, 저렇게 신속하게..
알게 모르게 세상을 지배할려는건 아닌지모르것네요.
도아 DEL
(2008/12/14 15:02)
Firefox는 사용자 선택입니다. 즉 그냥 설치하면 크롬이 설치되고 선택을 하면 함께 설치되는 구조입니다. 또 이것은 크롬을 출시할 때부터 예견된 일이 아니었나 싶더군요.

Mr.Dust RE DEL
(2008/12/14 15:14)
엄한 얘기지만, 요즘 구글 툴바를 설치하는 곳(또는 프로그램)이 많아졌더군요. 덕분에(?) "구글 툴바 = 악성코드" 로 인식되고 있습니다. ;
뭐든 적당히 해주었으면 하네요. 지원을 해주든 협찬을 하든 간에..
도아 DEL
(2008/12/14 15:15)
많은가요? 그런데 구글 툴바가 설치된 곳을 보면 꼭 네이버 툴바도 함께 설치되어 있더군요. 그러며 "네이버 툴바=악성코드"가 되겠군요...

다만 저는 구글 툴바는 별 효용성을 못느끼겠더군요. 물론 다른 툴바도 비슷합니다만... 그런데 구글 툴바는 크롬에는 설치가 되지 않습니다.

신문깔아라 RE DEL
(2008/12/14 15:42)
구글 팩이란건 처음 알았네요ㅎ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ㅋ
도아 DEL
(2008/12/14 16:35)
기본적으로 제공하는 프로그램이 많기 때문에 초보자들 PC에 깔아 주면 괜찮습니다.

클레안 RE DEL
(2008/12/14 15:51)
구글툴바는 모르더라도 네이버나 다음, 알툴바 같은게 뜨면 진짜 싫어합니다. 손이 가지 않는다는게 적당한 핑계랄까요.
도아 DEL
(2008/12/14 16:36)
저도 비슷합니다. 네이버 툴바, 알 툴바 모두 쓰레기들인데,,, 그 쓰레기들 끼리 서로 표절했다고 싸우니...

공상플러스 RE DEL
(2008/12/14 16:14)
아.. 그럼 애드센스에 추천 광고가 없어진 것도 이것과 연관이 있을까요?
도아 DEL
(2008/12/14 16:37)
추천 광고는 아시아권의 부정 추천이 많아 사라진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정확히는 부정이라기 보다는 양질의 추천이 별로 없는...

덱스터 RE DEL
(2008/12/14 17:28)
오 크롬이 정식으로 출간된건가요?

이런

파폭에 적응되고 있었는데 다시 크롬으로 갈아타야 하겠네요 -_-;;

(크롬이 확실히 제일 빠르더군요 -_-)
도아 DEL
(2008/12/15 08:43)
며칠 됐습니다. 그런데 베타와 큰 차이는 없더군요. 제가 개발자판을 써서 그런지는 몰라도요.

chuky1 RE DEL
(2008/12/14 19:18)
왠지 마음에 드는게 구글이다보니
구글 서비스를 이것저것 보는데에 관심이 많습니다.

최근에 "놀"이라고 지식인 비쓰무리한거 있던데
은근히 읽는 재미가 쏠쏠하더군요.

국내 N사와는 달리 구글은 아직까진 호감기업입니다 ㅎㅎ
도아 DEL
(2008/12/15 08:43)
아무래도 아무나 글을 다는 것과 자신의 이름을 걸고 글을 쓰는 것의 차이인 것 같더군요.

SCV君 RE DEL
(2008/12/14 21:08)
구글은 과제할때 자료검색에 좋고, 간간히 블로그에 방문자들을 안겨주니 좋더군요.. 아하핫
그것보다, 구글이 발견한 10가지 진실이라는건 고개가 절로 끄덕여지는 내용이네요.
국내 다른 검색엔진들도 몇개라도 좋으니 좀 배웠으면 좋겠습니다..
도아 DEL
(2008/12/15 08:44)
예. 구글이 많은 사람들의 사랑을 받을 수 있는 이유도 바로 저런 부분인 것 같습니다.
클레안 DEL
(2008/12/15 20:28)
아, SCV군님을 여기서 뵙네요 ( _ _ )

오페라좋더군요 RE DEL
(2008/12/15 08:55)
쥐박이가 아니라고 소리치고 싶어서 글 한번 씁니다. ㅡ.ㅡ

전 오페라10 사용중인데 좋더군요.
빠르고... 편리성도 좋고...
크롬도 좋긴 하죠.
다만 오페라든,크롬이든, 파폭이든 그놈의 액티브x 때문에... ㅜㅜ
도아 DEL
(2008/12/15 09:04)
예. ActiveX가 국내 웹 환경을 말아 먹고 있죠. 아예 대놓고 ActiveX를 쓰라는 정부니까요.

이정일 RE DEL
(2008/12/15 13:36)
조만간 한글판 구글팩에서도 볼 수 있겠군요.

자일리톨 RE DEL
(2008/12/15 15:18)
항상 좋은 글 잘받아 읽고 있습니다. 오늘 글을 읽다가 문득 의문이 생겨서 댓글을 달아봅니다. 구글 팩 소개 하시면서 NORTON SECURITY SCAN에 대한 부분에서 인터넷 보안 프로그램이라고 하셨는데... 제가 써본 바로는 인터넷 보안 프로그램 보다는 단순한 pc용 백신에 가깝지 않나 라는 생각이 듭니다. 일단 실시감 감시 기능이 없구요. 마치 예전에 v3도스로 돌릴때 처럼 바이러스를 찾아내서 치료하는 기능만 가지고 있었습니다. 알약이 맘에 안들어서 구글 팩에 있는 안티스파이웨어랑 같이 깔았다가 실시간 감시가 없는 것을 알고 둘다 지우고 PC그린으로 갔습니다. 아무래도 지엽적인;; 딴지 같지만, 의미가 다른것 같아서 글 한번 남겨봅니다. 항상 좋은글 기대하겠습니다^^
도아 DEL
(2008/12/15 15:51)
Internet Security하고 착각을 했습니다. 본문을 수정해 두도록 하겠습니다.

핫돌이 RE DEL
(2008/12/16 01:02)
그런데 정작 문제는 크롬에는 구글툴바가 없다는거
도아 DEL
(2008/12/16 13:51)
그쵸... 다들 크롬에서 구글 툴바를 사용하는 방법을 묻더군요.

자취폐인 RE DEL
(2008/12/16 11:04)
크롬 빠르긴하나.. 아직 이래저래 부족한 부분이 꽤 많은지라..

불여우랑~ 쭈욱 가게될듯 합니다.

요즘 익스가 이상하게 네이버 카페 레이아웃이 전부 깨져버리니..

ㅡ,.ㅡ 파폭은 정상인데.....당췌 원인을 모르겠음..

좋은 글 감사합니다.
도아 DEL
(2008/12/16 13:51)
그닥 불편한 것은 모르겠더군요. 의외로 세세한 부분에서 지원하는 기능이 많습니다.

주성치 RE DEL
(2008/12/17 09:29)
제가 알기론 구글이 공식적으로 Don't be evil이라는 말을 한적이 없다는 걸로 들었습니다. 웹2.0 이라는 단어도 스스로 쓴적 없구요.

리얼플레이어는 해외에서 쓰는사람들이 있나보네요. 아직도 구글팩에 있는걸보니
도아 DEL
(2008/12/17 10:08)
구글이 발견한 10가지 진실의 6번째가

You can make money without doing evil.

입니다. 공식적이라고 할따 "공식"이 언론 매체와 같은 것을 통한 것이라고 하면 공식적으로 하지 않은 것은 사실입니다. 그러나 구글 사이트를 찾아 보면 이 말이 아주 자주 등장합니다.

http://investor.google.com/conduct.html

여기에도 구글러가 구글을 설명할 때 쓰는 말이라는 것과 Don't be evil을 실천하는 것 중 하나가 구글 코드라는 설명이 있습니다. 즉, 저 구호는 구글러가 보는 구글의 구호라는 이야기가 됩니다.

그리고 리얼플레이어는 저도 모르겠더군요. 예전처럼 리얼오디오와 비디오만 플레이하는 것이 아니라 다른 형식도 플레이한다면 사용할 사람은 꽤 있을 것 같더군요.
주성치 DEL
(2008/12/17 12:52)
아 저 말도 본 것 같습니다. 예전에 어떤 글에서 don't be evil은 한 구글러가 한말이고(프렌드피드 창립자) 구글 부사장이 "don't be evil"은 공식적인 구글의 모토가 아니며 그 말은 우리가 실수할때 사람들이 쉽게 할 수 있는 말이라고 한것을 본 것 같습니다.

구글 서비스를 써보면 저 말과 서비스의 방향이 맞기 때문에 그렇게 납득이 되는 것 같습니다.

화군 RE DEL
(2008/12/21 10:52)
이거 놀(Knol)과 위키피디아(Wikipedia)와 같은 상황이 되버렸는데요. -_- ;;
도아 DEL
(2008/12/21 13:40)
놀과 위피는 서로 다른데요. 의도도 다르고 운영하는 방법도 다르고요.

과객 RE DEL
(2008/12/23 17:42)
전 크롬도 호의적으로 보진 않습니다. 크롬의 옵션을 잘 살펴보면 사용충돌시 제가 입력했던 URL과 검색어 등이 구글로 전송된다고 나와있습니다. 웹 도움말에요. 물론 저는 그래서 옵션 체크해제했습니다,. 구글도 그저 독점업체일뿐입니다. 다만 교묘하죠.

아마 MS가 익스에 그런거 걸었다간 아주난리 났겠죠.. ㅋㅋ 암튼 무조건 독점업체는 다 똑같습니다. 뇌이버랑은 물론 기술력부터가 완전 차이나서 넘사벽이지만요.

대안으로 엉뚱한 기업을 좋다고 하는건 별로라고 생각하네요. 걍 기업은 다 똑.같.죠.

우리들은 그들에게 피를 빨리구요..
도아 DEL
(2008/12/23 17:58)
충돌시 전송하는 부분은 이미 알고 있는 부분입니다. 거의 대부분의 프로그램이 프로그램의 개선을 위해 옵션으로 제공하는 기능입니다. 더구나 얼마전까지는 베타였기 때문에 더 필요한 기능이기도 하고요. 또 이 기능때문에 제경우는 크롬에서 접속하지 못하는 사이트를 거의 실시간으로 수정되는 것도 목격했습니다. 언제나 선의를 악의로 해석하는 사람들은 있기 마련이죠.

[quote]아마 MS가 익스에 그런거 걸었다간 아주난리 났겠죠.. [/quote]
역시 마찬가지입니다. 난리를 피우는 사람이라면 역시 선의를 악의로 해석한 사람이겠죠. 중요한 것은 MS라고 난리를 피우는 사람이나 크롬의 이 기능을 문제 삼는 사람이나 제가 보기에는 같은 사람으로 보입니다.

실제 크롬에 문제가 되는 부분은 [url=http://offree.net/entry/Dont-Save-Password-at-Chrome]이런[/url] 부분입니다. 문제가 되는 부분으로 싫어한다면 수긍할 수 있지만 별것도 아닌 것을 가지고 문제 삼는 것은 그리 보기 좋지는 않군요.

[quote]대안으로 엉뚱한 기업을 좋다고 하는건 별로라고 생각하네요. 걍 기업은 다 똑.같.죠.[/quote]
전두환이나 이명박이나 님의 부모님이나 다 똑 같은 사람인가요? 님의 주장에 따르면 모두 똑 같은 사람이어야 맞습니다만...

과객 RE DEL
(2008/12/23 17:58)
네. 머 큰 문제 삼자는것보단 독점 기업자체를 싫어해서 그런겁니다. 제가 생각하는 문제는 독점기업이 문제라고 본거니깐요. 제 소통에 실수겠죠.
뭐 그런건 서로의 차이려니 생각해봅니다.
도아 DEL
(2008/12/23 17:59)
독점은 어디나 문제입니다. 독점의 문제라면 굳이 크롬의 버그 보고 기능이 아니라 검색을 점령한 구글이 왜 굳이 크롬까지 출시했는지를 들고 나와야 맞습니다. 물론 구글측으로서는 분명한 이유가 있지만요.








Powered by Textcub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