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lic RE DEL
(2007/11/24 13:18)
약간은. 어쩌면 전혀 다른 애기의 댓글일지도 모르지만. 제 관심사여서....
요즘 삼성전자를 제외한 특히 ' 삼성물산 ' 주식이 엄청나게 하락하더군요. 물론 ' 미래에셋 ' 에서 대량으로 매집했다는 소문때문에. (요즘 미래에셋이 여기저기서 공격을 받더군요. 미래에셋이 보유한 종목은 엄청나게 하락중입니다.) 떨어지는 경향이 있기도 하지만. 삼성 비자금 때문에 떨어졌다. 라는 말이 더 일리가 있다고 전 생각중입니다. 9만원까지 갔던 주식이 6만원에 걸쳐 있더라구요. 그리고 ' 팟스넷 ' 이라는 커뮤니티에서 재미있는 댓글을 하나 읽었죠. 아무리 회사가 좋아도 회사가 정직하지 않으면 주주만 맘 고생한다.
주식하면 망한다고 하지만 그곳에서도 원칙을 지키면 정말 망하진 않는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 배당을 주는 회사 ' , ' 정직한 회사 ' 는 큰 수익은 나지 않을지 모르지만. 망하지는 않는다. 그리고 편안한 마음으로 회사가 커가는 것을 지켜볼수 있다. 라구요.

삼성이라는 곳은 어느 하나만 해당하는게 아닌가. 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도아 DEL
(2007/11/24 13:36)
우리나라에서 주식이 특히 어려운 이유는 정직한 회사가 많지 않고, 또 세력이 개입할 여지가 많아서인 것 같습니다. 삼성물산의 주식 가격이 떨어진 것은 비자금 때문이기도 하지만 근본적으로 그 회사의 신뢰성 문제로 보여집니다.

삼성 물산은 삼성의 눈과 귀입니다. 따라서 삼성 비자금 여파를 가장 많이 받을 수 밖에 없는 것 같습니다.








Powered by Textcub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