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드센스에 나타난 요정(술집) 광고


부정 클릭

구글 코리아 담당자 분께도 비슷한 의견을 얘기했고 구글 코리아 측에서도 비슷한 제안을 본사측에 했다고 한다. 그러나 본사측에서는 그런한 통계가 보이지 않을 뿐 내부적으로 이미 처리하고 있기 때문에 다른 문제는 없다고 한다. 물론 구글의 부정 클릭 방지 기술이 뛰어난 것은 사실이지만 최소한 '어떤 IP에서 몇 회의 클릭'이 발생했는지, 그리고 '등록한 IP에서 발생한 클릭은 아예 무시 하는 기능' 정도는 제공해 주어야 애드센스를 단 사람들이 부정 클릭 노이로제에서 벗어날 수 있다고 본다.

목차

애드센스 장점

어제는 잠깐 일이 있어서 역삼역 '파이낸설 센터 22층'에 있는 구글 코리아를 다녀왔다 요정 다보 광고

처음에는 요정이라는 말에 다소 의아했다. 내가 아는 요정은 군사 정권시졀 고위층들을 로비할 때 많이 봤기 때문이다. 과거 기생집을 흉내내서 음주 가무와 2차를 제공하는 고급 술집 광고가 버젓이 나올 수 있는지 다소 의아했다.

'고객감동 요정 다보 염수진'이라는 광고를 보고 여기서 요정이 내가 아는 요정(대부분 2차를 전제로한 고급 술집)인지 아닌지 궁금해서 실제 요정 다보의 홈페이지를 방문했다. 견적 내용에서 알 수 있듯이 대부분 2차까지 비용을 산정하고 있는 전형적인 성인 술집(룸살롱) 광고였다. 이런 광고를 어떻게 내보낼 수 있는지 조금 의아했다.

게시자 관리
애드센스를 신청했다가 떨어진 사람도 있겠지만 나는 애드센스를 신챙했다가 떨어졌다는 사람은 거의 보지 못했다. 이렇다 보니 오로지 광고 수익을 위해 애드센스를 다는 정크 블로거가 다수 등장했다. 이런 정크 불로거 덕에 애드센스를 다는 사람들이 싸잡아 욕을 먹고 있는 실정이다. 물론 게시자 관리를 애드센스 측에서 지속적으로 하기는 힘들 것으로 본다. 그러나 최소한 가입시 사이트에 대한 분석 정도는 하고 애드센스를 달 수 있도록 하는 것이 이런 정크 불로거를 확산하는 것보다는 나을 것이라는 생각이 들었다.

일단 요정 다보는 경쟁 업체 필터링을 통해 필터링했고 잡은 화면은 구글 코리아 담당자 분께 보내기로 했다. 애드센스에 신고할 예정이지만 잠시라도 저 광고가 나갔을 것을 생각하면 기분이 좋은 것만은 아니었다.

관련 글타래

  1. 구글 코리아를 다녀온 후기와 주당 사전 모임 후기는 따로 올릴 생각이다. 
  2. 내가 전도사로 홍보해준 물건이 있다. 바로 '에디슨 젓가락'이다. 나는 광고도 정보로 보기 때문에 스팸 메일도 제목은 꼭 확인하는 편이다. 그때 발견한 제품이 에디스 젓가락이다. 젓가락 윗부분을 연결하고 젓가락에 아이들이 손가락을 넣을 수 있는 손잡이 두어 젓가락질을 배우기 쉽게한 제품이었다. 타당성이 있는 것 같아 3개를 주문해서 당시 네살이던 이에게 주었다. 이 덕에 이는 다섯살이라는 어린 나이에 젓가락질을 시작했다. 아울러 효과가 좋아 동생네도 선물하고 다른 사람들에게도 알려 주었다. 그덕에 요즘은 에디슨 젓가락을 약국에서도 쉽게 만날 수 있게되었다. 


Powered by Textcub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