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걸 과연 할 수 있을까?


지난주 일요일이 어머님 생신이라 본가에 들리고, 떡본 김에 제사를 지낸다고 처가집마져 들렸다. 애를 봐줄 사람이 없어서 단둘이 데이트를 해본적이 없었던 우리 부부는 이와 를 처제에게 맞기고 선릉역 일대를 휘젓고 다니며 놀았다. 그 여파로 월요일에 1시경에 집에 도착을 했고 이는 본의 아니게 어린이집을 가지 못했다.

화요일에는 이가 어린이 집엘 가기 싫은지 계속 투덜 거리는 것이었다. 수요일부터 어린이집이 방학이라 하루만 더 가면 되지만 기침도 심하고 열도 있는 것 같아 그냥 집에서도 쉬도록했다. 화요일 오후 6시 정도에 이 선생님으로부터 연락이왔다.

결국 애엄마가 다시 어린이 집으로 전화를 했고 6시 경에 이 어린이집 선생님이 전화를 한 이유를 알게되었다. 이가 다니는 어린이집은 다른 어린이집과 마찬가지로 년초에 재롱잔치를 한다. 올초에는 이가 재롱잔치의 시작을 알리는 MC를 맡았었는데 당시 아버님이 돌아가셔서 무산된적이 있었다.

이번에는 흥부, 놀부라는 영어 동극에서 주인공을 흥부역을 맡았다는 것이다. 따라서 대사가 가장 많기 때문에 방학동안에 대사를 미리 외워 두어야 동극을 할 수 있다는 것이었다. 결국 동극의 대사를 전자우편으로 받았다. 말이야 어려운 말은 아니지만 평상시 사용하지도 않는 영어로 저 많은 대사를 외워서 동극을 할 수 있을지 궁금해졌다.

흥부놀부-2막

☆. 등장인물 : 흥부, 흥부부인, 놀부, 놀부부인, 아이들 6명, 제비들 2마리, 뱀, 천사

<뱀이 제비들을 보며 입맛을 다신다.>

<뱀 - 도망가듯 퇴장>

<제비들 퇴장했다가 다시 등장해서 씨앗하나를 건네준다.>

<박이 쪼개어지고 천사 등장>

위의 대본중 빨간색의 밑줄이 있는 부분이 이가 해야하는 대사라고 한다. 무슨 뜻인지도 모르면서 저 많은 대사를 외워서 동극을 할 수 있을지 자못 궁금해졌다.

관련 글타래


Powered by Textcub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