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팁 26. 순정폰에서 유료 어플을 공짜로 받는 방법(총 128불)
유료 어플 공짜로 받기
오늘은 유료 어플(128불)을 순정폰에서 합법적으로 무료로 받아 사용할 수 있는 방법을 설명하겠다. Free my apps라는 사이트에서 제공하는 스폰서 어플과 리딤 코드를 이용하는 방법이다. 스폰서 어플을 받은 뒤 30초 정도 실행해야 하는 부담감은 있다. 그러나 앵그리버드(Angry Birds), 트윗봇(Tweetbot), 아이무비(iMovie), 개러지밴드(GarageBand)등 상당히 유명한 어플을 내려받을 수 있다. 또 스폰서 어플로 원하는 크레딧을 모으지 못했다면 추천 링크를 통해 크레딧을 모으는 것이 가능하다.


어플받기
장치 확인이 끝났다면 이제 스폰서 어플을 내려받아 포인트를 모으면 된다. 내려받을 수 있는 어플은 앞에서 설명한 것처럼 '총 13개'이지만 두개는 아이패드만 지원한다. 따라서 아이폰이라면 총 11개의 어플을 설치하고 30초 동안 사용하면 된다. 다만 한가지 '주의할 것'은 일부 어플은 스폰서 어플을 모두 내려받아도 설치할 수 없는 어플도 있다. 한 예로 아이폰이라면 모을 수 있는 크레딧이 '1200'이다. 따라서 1340 크레딧이 필요한 아이무비(iMovie)는 받을 수 없다. 그런데 꼭 아이무비(iMovie)를 받고 싶다면 이 글 아래쪽에서 소개하는 추천을 통해 추가로 크레딧을 모을 수 있다.
또 스폰서 어플은 파일이 비교적 크다. 따라서 와이파이에서 작업하는 것이 좋다. 아울러 아이폰으로 내려받으면 시간이 오래 걸린다. 그러므로 될 수 있으면 아이폰을 PC에 연결한 상태에서 작업하는 것이 좋다. 이렇게 하면 PC 아이튠즈에서도 동시에 내려받기가 진행된다. PC 아이튠즈에서 파일을 다 내려받았다면 동기화를 통해 아이폰으로 보내는 것이 조금 더 빨리 파일을 설치하는 한 방법이다.
- m.freemyapps.com를 터치해서 다시 Free my apps 모바일 사이트에 접속하고 'Download Sponsor Apps'를 터치한다. 기기인증을 마친 뒤 바로 접속한 것이라고 하면 스폰서 앱으로 바로 이동할 가능성이 높다.
- 스폰서 앱을 내려받는다. 'Theme Park'는 300 크레딧을 제공하며 'The Sims Free Play'와 'iTriage'는 150 크레딧, 다른 어플은 75 크레딧을 제공한다
- 파일의 크기가 크기 때문에 다음 그림처럼 모든 어플을 내려받는 상태가 된다. 만약 PC에 연결한 상태라면 PC에서도 내려받기가 진행된다. PC 아이튠즈에서는 모든 파일을 다 받고 동기화하면 자동으로 아이폰으로 복사된다.
- 받은 어플을 실행한 뒤 '30초' 정도 가지고 논다. 그리고 나서 다시 '사파리를 실행'하면 다음 그림처럼 크레딧이 점점 증가하는 것을 알 수 있다. 앞에서 설명한 것처럼 '아이폰'은 '1200 크레딧', '아이패드'는 '1350 크레딧'을 모을 수 있다.
- 원하는 만큼 크레딧이 모였다면 화면 아래 쪽의 'view gift apps' 단추를 터치한 뒤 원하는 어플을 내려받는다. 크레딧에 따라 받을 수 없는 어플은 흐리게 나타난다. 보통 원하는 어플을 터치하면 다운로드 확인창이 뜨며 여기서 '승인' 단추를 터치하면 자동으로 리딤 코드를 입력한 뒤 바로 내려받는다. 즉, 가장 오른쪽 화면이 나타난 상태라면 이미 어플을 내려받고 있는 상태가 된다.
추천링크
아이폰(iPhone)을 가지고 있다면 총 11개의 어플을 내려받아 실행함으로서 총 1200 크레딧을 모을 수 있다. 앵그리버드 시리즈는 하나당 '390 크레딧'을 요구한다. 따라서 '1200 크레딧'이면 아이폰용 앵그리 버드 시리즈를 모두 내려받을 수 있다. 만약 트윗봇(Tweetbot)이 마음에 든다면 트윗봇을 내려받을 수 있다. 다만 트윗봇은 865 크레딧이 필요하다. 1200 크레딧을 모으고 트윗봇을 받았다면 335 크레딧이 남게 된다. 이렇게 되면 남은 크레딧으로 받을 수 있는 어플이 별로 없다.
100 크레딧을 필요로 하는 'i Learn With Poko'과 150 크레잇을 필요로 하는 'The Little Red Hen' 정도가 전부다. 그러나 걱정할 필요는 없다.


http://freemyap.ps/096bfc45
참고로 어제 트위터에 추천 트윗을 올렸다. 이 트윗의 링크도 추천 링크였다. 이렇게 URL을 트윗하고 이 URL을 통해 방문한 사용자가 스폰서 어플을 하나 내려받고 실행할 때마다 URL을 홍보한 사람에게 '50 크레딧'이 생긴다. 위의 설명에서 사용한 주소도 이 이벤트를 홍보하는 내 추천 주소다. 어제 트윗을 통해 추가로 확보한 크레딧은 약 4000 크레딧 정도다. 이 크레딧을 이용해서 아이무비, 개러지밴드까지 모두 구입했지만 아직도 1785 크레딧이 남아 있다.
남은 이야기
무료로 받을 수 있는 어플 목록에 표시된 가격은 '어플의 정상 가격'이다. 따라서 실제 지금 판매되고 있는 가격과는 차이가 있을 수 있다. 또 무료로 받을 수 있는 어플은 정상 가격으로 따지면 '128불'에 달한다. 보통 1불에 390 크레딧을 필요로 하기 때문에 모든 어플을 다 받으려고 하면 약 5만 크레딧이 필요하다. 그런데 일부 어플은 390 크레딧 이하이고 가격이 올라가면서 크레딧은 정수배로 증가하지 않는다. 따라서 어플을 모두 받기 위해 필요한 크레딧은 '32515' 크레딧이었다. 그러나 이 크레딧을 모으는 것도 쉬운 일은 아니다.
'1200 크레딧'은 스폰서 어플을 받아 모을 수 있지만 나머지는 추천을 통해 모아야 한다. 이 경우 약 '626개'의 스폰서 어플을 받아야 한다. 물론 아이폰은 11개를 받을 수 있기 때문에 이것으로 계산하면 최소 27명 이상이 추천을 통해 11개 이상의 파일을 내려받아야 가능하다. 물론 나는 Free my apps에서 제공하는 어플 중 일부 어플은 이미 구매한 어플이기 때문에 모두 받을 필요는 없었다.
관련 글타래- GIF 카메라외 9개의 오늘만 무료 어플 오늘은 크리스마스 특집으로 오랜만에 오늘만 무료 어플에 ... 새창
- Grammar in Use와 영영 사전(36불)을 무... 영국 왕자의 혼례식 알림 글을 올릴 때만 해... 새창
- 사진을 만화로, 툰페인트가 무료로! 툰페인트는 상당히 오래 전에 구입해서 사용하던 어플이다. 이... 새창
- 즐거운 습관, 빼꼼다이어리 외 70개의 무료 어플 먼저 iTextEmoticon(이모티콘)은 예전에 리딤코드 이... 새창
- 한겨레 신문외 34개의 무료 한글 어플 DailyFortune는 이름처럼 자신의 사주를 이용해서 매일 운세... 새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