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팁 19. 순정 아이폰, 40초 이상의 벨소리를 사용할 수 있을까?
벨소리를 길게 만들기
아이폰은 MP3를 벨소리로 지정할 수 없다. 또 벨소리도 30초로 제한되어 있다. 원래 전화벨이 60초 정도 울린다는 것을 생각하면 60초로 해도 괜찮을 텐데 굳이 30초로 제한한 이유를 모르겠다. 외국에서는 전화벨이 30초 동안 울리는 것인지 모르겠지만. 아무튼 30초 밖에 사용할 수 없는 아이폰 벨소리지만 편법을 사용하면 30초 이상의 벨소리를 사용할 수 있다. 방법 역시 그리 어려운 것은 아니다. 따라서 관심있는 사람은 글을 천천히 읽어 보기 바란다.
기형적인 음반시장



이렇게 하면 두개의 벨소리 파일이 만들어 진다. 첫번째 과정(1~3단계)를 통해 노래 전체(30초 이상)를 벨소리로 만들었고, 두번째 과정(4단계)를 통해 30초 짜리 벨소리를 만들었기 때문이다. 아이폰 4에서 벨소리는 40초이지만 30초로 지정한 것은 혹 발생할지 모르는 호환성 문제 때문으로 보면 된다. 마지막으로 이렇게 만든 벨소리는 보통 다음 폴더에 저장된다. 정확한 파일 경로는 만든 벨소리에 오른쪽 마우스 단추를 클릭한 뒤 등록정보 메뉴를 선택하면 확인할 수 있다.
벨소리 동기화
이제 남은 것은 만든 벨소리를 아이튠즈로 동기화 하면 된다. 30초 짜리를 만드는 이유는 벨소리가 너무 길면 동기화할 때 "실행 시간이 길어 동기화할 수 없다"는 오류 메시지가 뜨기 때문이다. 즉, 먼저 30초 짜리로 벨소리를 등록한 뒤 30초 짜리 파일을 30초 이상 짜리 파일로 바꿈으로서 아이튠즈를 속여 등록하는 방법을 사용하는 것이다. 절차는 다음과 같다.
- '아이튠즈'에서 'AAC'로 바꾼 파일에 마우스 오른쪽 단추를 클릭한 뒤 '복사'를 클릭한다.
- '윈도 탐색기'를 실행한 뒤 벨소리를 저장할 폴더를 만들고 이 폴더로 이동한다.
- '윈도 탐색기'에서 'Ctrl-V'(붙여넣기)를 눌러 1단계에서 클립보드로 복사한 벨소리를 붙여넣는다. 그림을 보면 알 수 있지만 파일 크기가 작고, 파일 이름에 1이 추가로 붙어 있는 파일이 30초짜리 벨소리이다.
- '윈도 탐색기'를 이용해서 '30초 짜리 파일'의 확장자를 'M4A'에서 'M4R'로 바꾼다.
- '윈도 탐색기'에서 확장자를 바꾼 30초 짜리 벨소리에 마우스 오른쪽 단추를 클릭한 뒤 '복사'를 클릭한다.
- '아이튠즈'의 왼쪽 창에서 '보관함/벨소리'를 클릭한 뒤 'Ctrl-V'를 누른다. 끌어놓기가 되면 편할 텐데 윈도 7에서는 탐색기와 아이튠즈 사이의 끌어놓기가 되지 않았다.
- '윈도 탐색기'에서 30초 이상 벨소리 파일의 이름을 30초 짜리 벨소리 파일의 이름으로 바꾼다. 30초 짜리 벨소리의 이름을 바꾸거나 지운 뒤 바꾸는 것이 좋다.
- 다시 '아이튠즈' '보관함/벨소리'에 있는 벨소리 파일을 '장비/장치이름'으로 끌어놓는다. 장치 설정에 따라 끌어놓기가 아니라 동기화해야 할 수 있다.
이렇게 하면 30초 이상의 벨소리를 아이폰에 넣을 수 있다. 여기서 주의할 것은 아이폰(iPhone)의 '장비/장치이름/벨소리'의 재생 시간도 원래의 파일과 같은 30초로 표시된다는 점이다. 이렇게 되는 이유는 처음 벨소리를 아이튠즈에 등록했을 때 정보가 아이튠즈에 저장되어 있기 때문이다. 이상태에서 '보관함/벨소리'에서 등록정보를 확인하면 원곡의 정보로 대치된다. 또 원곡의 정보로 일단 대치되면 벨소리로 다시 아이폰과 동기화할 수 없으므로 주의하기 바란다.
관련 글타래- 아이폰에서 직접 음악, 사진, 동영상 복구하기(순정폰) 아이폰을 처음 사용하는 사람들이 가장 어려워 하... 새창
- 누구나 할 수 있는 순정폰 캐리어 바꾸기 아이폰 탈옥의 가장 큰 잇점은 역시 아이폰을 원하는데로 ... 새창
- 누구나 할 수 있는 순정폰 SMS 메시지 엑셀 변환법 아이튠즈는 상당히 강력한 프로그램이다. 아이튠즈... 새창
- 아이폰 3GS도 영상통화가 된다! 아이폰 4에 도입된 기능 중 하나는 페이스타임(Facetime)이라는... 새창
- 아이폰, 충전 속도를 올릴 수 없을까? 가끔 트위터나 블로그로 왜 "이 액세서리는 충전이 지원되지... 새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