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시 뜨는 이명박 퇴임 시계


다시 인기를 끄는 배너

이 글이 최근에 다시 인기를 끄는 이유도 간단하다. 작년 상반기는 광우병 파동으로 날을 세고, 하반기는 경제 파국으로 날을 샜다. 그리고 년말에는 MB 악법 강행처리, 년초에 벌어진 미네르바 체포와 용산참사 등 정권이 들어서고 단 하루도 편한날이 없었기 때문이다. 내 블로그에 한 방문자분이 남긴 댓글이다.

내다 팔건 피밖에 없다.

목차

퇴임 배너

이 당선됐을 당시 나온 이야기는 여러 가지다. mepay님은 "의 당선을 막지 못해 미안하다"는 글

그리고 촛불이 사그라진 뒤 이 글의 조회수는 많을 때는 300~400회, 적을 때는 200회 정도 됐었다. 그런데 최근 이 글에 대한 조회수가 급증했다. 어제만 해도 1187회의 조회로 이 블로그에서 가장 인기있는 글이 이명박 퇴임 시계 달기

이 글이 최근에 다시 인기를 끄는 이유도 간단하다. 작년 상반기는 파동으로 날을 세고, 하반기는 으로 날을 샜다. 그리고 년말에는 , 년초에 벌어진 정권이 들어서고 단 하루도 편한날이 없었기 때문이다. 내 블로그에 한 방문자분이 남긴 댓글이다.

내다 팔건 피밖에 없다.

누에님의 역작

프랑스 68 때 거리에 나온 포스터가 원본이라고 한다. 히틀러가 완장을 차고 의 사진을 들고 있는 모습은 현시국과 너무 잘 맞는다는 생각이 든다.

관련 글타래

  1. 오늘 확인해 보니 mepay님 블로그에서 삭제됐다. 
  2. 미친소는 되도 이명박은 안되는 애드워즈에서 설명한 것처럼 애드워즈에서 계속 차단되서 제목을 몇번 수정한 뒤 광고하고 있다. 주로 이 광고를 통해 오는 방문자는 한겨레신문, 경향신문, 오마이뉴스, 대한매일 등이다. 
  3. 이렇다 보니 이 글에 댓글이 자주 달린다. 배너를 퍼간다는 글도 있지만 "대한민국의 안보를 위협하는 친북좌파, 국가전복세력, 불법시위, 테러분자들아 좀 버로우나 타라"라는 글을 남기는 수구 꼴통도 많다. 
  4. 김석기를 위키백과에서 찾아 보면 1954년에 태어난 김석기를 빼면 신기하게 모두 친일파이다. 물론 김석기 청장의 아버지가 친일파인지 아닌지는 모른다. 


Powered by Textcub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