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크롬의 짝퉁, 고철(Iron)


베타 딱지를 뗀 크롬

크롬은 요즘 내가 주로 사용하는 브라우저이다. 베타 왕국 구글 답지않게 베타를 참 빨린 뗀 브라우저다. 그리고 예상한 일이지만 결국 Firefox를 구글 팩에서 밀어냈다. 여기에 얼마 전 2.0 베타까지 올라왔다. 이런 일련의 현상을 보면 "구글이 크롬에 쏟는 정성이 대단하다"는 것을 쉽게 알 수 있다. 그러나 크롬 역시 단점은 많은 브라우저다. 속도와 안정성을 빼면 사실 볼 것이 별로 없다. 그런데도 크롬을 사용하는 이유는 이미 여러 글을 통해 밝힌바 있다.

목차

베타 딱지를 뗀 크롬

은 요즘 내가 주로 사용하는 브라우저이다. 베타 왕국 구글 답지않게

그림을 보면 알 수 있지만 크롬과 고철의 외관은 사실 똑 같다. 그 이유는 크롬에서 문제가된 기능만 제거한 브라우저이기 때문이다. 따라서 외관, 기능, 동작 방법 모두 똑 같으며 차이가 있는 것은 보안 및 정보 유출에 관련된 부분과 한글화 정도인 것 같다. 실행 속도는 느낌상 고철이 조금 더 빠른 듯하다. 또 구글로 부터 대체 오류 페이지를 가져 오지 않기 때문에 페이지를 불러올 수 없는 경우 크롬이 크래쉬 되었을 때와 비슷한 오류 창이 나타난다.

남은 이야기

우리민족 최대의 명절인 설입니다. 설 연휴 잘 보내시기 바랍니다. 또 남에게 할 이야기는 아닙니다만 과음, 과식하지 마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항상 행복하세요. 아울러 건강한 모습으로 계속 뵙기를 기대합니다. 다만 저는 PC방에서 작업을 해야 하기 때문에 평상시처럼 글을 올리기는 힘들며 대글 관리 정도가 가능할 것 같습니다.

관련 글타래

  1. 2.0 베타는 아주 불안하다. 죽는 횟수도 아주 잦다. 또 구글 애드센스에 로그인도 못한다. 여기에 심심하면 언다. 2.0.156.9를 설치했다가 삭제하고 2.0.157.0을 설치했다 삭제하고 또 2.0.157.1, 157.2까지 이런 작업을 반복한 뒤 1.0으로 복귀한 이유는 바로 이런 이유때문이다. 
  2. Iron을 철이 아닌 고철로 번역한 것은 Iron을 비하하려는 의도는 아니다. 철이라고 하면 너무 썰렁해서 그에 맞는 접두어를 더 붙였다고 보면 된다. 
  3. 내가 확인한 판은 포터블 판이다. 따라서 설치판은 다를 수 있다. 


Powered by Textcub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