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주(五酒) - 카리스마 酒, 애교 酒, 촐랑 酒, 간지 酒, 얼짱 酒


진도 홍주

마오타이가 가장 맛있었던 중국술이라면 국산술 중 가장 맛있게 먹은 술은 진도 홍주였다. 진도에 놀러갔다 오신 아버님께서 우리나라 술이라고 보기에는 힘든 술을 사오셨다. 이 술이 바로 홍주다. 홍주는 소주에 각종 열매, 한액재를 침줄 향과 색을 보강한 미주다. 술의 맛은 정말 좋다. 독한 것으로 따지면 중국술 못지 않다. 또 뒤끝이 없다. 하면 세계의 명주가 될 수 있을 것으로 생각했다. 결국 년초면 박스채 사서 명절때면 홍주를 마시곤 했는데 아쉽게도 원 제조자 분이 돌아가시면서 맛이 바뀌었다. 물론 가격도 올랐다. 나아진 것은 병 디자인 정도.

목차

LGT 오즈

LGT오즈를 홍보하기 위해 만든 오주상사 영업2팀

누구에게도 고개를 숙이는 법이 없는 카리스마 넘치는 카리스마 장미히 부장, "간지남 오달수 여기에 묻히다"라고 묘비에 적기를 원하는 간지남 오달수 차장, 혼자말을 하며 태어나 한순간도 말을 멈출 수 없다는 촐랑맨 유해진 과장, 별거없는 학력, 외모, 실력의 삼박자를 갖춘 애교맨 이문식 대리, 꽃미남으로 화제를 몰고 다니는 얼짱 이민기 사원. 이들이 펼치는 애피소드를 시트콤으로 역은 CF이다. 장미희가 조금 어울리지는 않지만 나름대로 잘 구성된 CF이다.

진도 홍주

나는 술을 좋아한다. 요즘은 체력이 딸려 예전만 못하지만 요즘 마시는 술도 적은 양은 아니다. 이렇다 보니 술에 대해 얽인 사화가 많다. 타임머신을 탄적으도 있고 자는 도중 서울에서 인천까지 공간이동하는 친구도 봤다. 이렇다 보니 마셔본 술도 많고 좋아하는 술도 많다. 술이라고 하면 역시 중국술이 맛있다. 특히 딱 한번 맛본 마오타이의 맛은 지금도 잊을 수 없다. 그래서 중국에 다녀오는 사람이 있으면 항상 마오타이를 사달라고 부탁하곤 한다. 그러나 결과는 항상 같았다. 중국에도 마오타이는 진품을 구하기 힘들다는 것.

마오타이가 가장 맛있었던 중국술이라면 국산술 중 가장 맛있게 먹은 술은 진도 홍주였다. 진도에 놀러갔다 오신 아버님께서 우리나라 술이라고 보기에는 힘든 술을 사오셨다. 이 술이 바로 홍주다. 홍주는 소주에 각종 열매, 한액재를 침줄 향과 색을 보강한 미주다. 술의 맛은 정말 좋다. 독한 것으로 따지면 중국술 못지 않다. 또 뒤끝이 없다. 하면 세계의 명주가 될 수 있을 것으로 생각했다. 결국 년초면 박스채 사서 명절때면 홍주를 마시곤 했는데 아쉽게도 원 제조자 분이 돌아가시면서 맛이 바뀌었다. 물론 가격도 올랐다. 나아진 것은 병의 디자인 정도.

오늘 소개하려는 술은 오주(五酒) 직장인의 애환을 확~ 풀어주는 오주(五酒)

CF 발표회용으로 만든 제품으로 보인다. 장미희, 이문식의 오주상사 영업2팀 포스터가 보인다.

카리스마가 팍팍! 카리스마 酒

이럴때 복용하세요부하직원과 기싸움이 필요할 때 시원하게 원샷! 카리스마여 솟아라~!

부작용: 장기 복용 시 인상 더럽다는 소리를 들을 수 있으며, 눈에서 레이저 광선이 발사될 수 있음. 썩소 끌~! 아잉~ 애교 酒

이럴때 복용하세요회사에서 일 안하고 딴짓하다 딱 걸렸을 때, 애교주 한 병이면 눈웃음이 살랑 살랑! "한번만 봐 주세용~ 아잉 부장님~~"
부작용: 과잉시 상대방에게 구토를 유발할 수 있음. 물에 빠지면 입만 동동 뜬다 촐랑 酒

이럴때 복용하세요휴가철 물놀ㅣ, 구명조끼 없이 물에 빠졌을 때, 입에 모터가 달린다!

부작용: 과용시 나도 몰래 상사의 비밀을 말해 버려 좌천되는 수가 있음. 간지가 좔좔 ~~ Oh! 간지 酒

이럴때 복용하세요간만에 만난 동창, 돈 좀 번다고 롤렉스 차고 나왔을 때 진정한 간지를 보여주마~!
부작용: 장기 복용 시 지름신이 눌러 앉아 패가망신할 수 있음. 사방 사방 꽃미남들의 얼짱 酒

이럴때 복용하세요우리회사 올드미스, 골드미스 누나들은 모두 내가 접수한다! 동방신기 부럽잖은 인기가 필요할 때!
부작용: 과용 시 왕자병으로 찍혀 직장생활에 왕따를 당하는 수가 있음.

관련 글타래

  1. 오주라는 이름은 'OZ'에 'oo'를 붙여 만든 이름으로 보인다. ON으로 OZ를 만들고 다시 OZoo를 만드는 작명 센스는 상당한 것 같다. 


Powered by Textcub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