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Pod Touch 프로그램 2. DiskAid


얼마 전 EBS에서 방영한 "아이팟 신화, 스티브 잡스처럼 생각하라"는 다큐멘터리를 본적이 있다. 내용이야 해당 다큐멘터리를 보면 되기 때문에 따로 설명하지 않겠다. 이 프로그램 보면 인상적인 기록이 나온다. 바로 전세계 아이팟의 판매량이다. 1세대부터 현재의 iPod Touch까지를 포함한 기록이겠지만 총 판매 대수가 무려 7천만대에 달한다고 한다.

아이팟 계열은 시간이 지나도 가격이 떨어지지 않는다는 점을 생각하면 정말 엄청난 판매량과 수익을 냈을 것이라는 생각이 든다. 이렇듯 전세계적으로 아이팟이 인기를 끌다 보니 아이팟용 프로그램이 상당히 많다. 물론 아이팟용 프로그램이 많은 또 다른 이유 중 하나는 라는 아이팟용 프로그램이 Windows와는 잘 맞지 않는다는 것도 한 이유일 것이다.

원래 프로그램을 좋아하지만 사과교의 프로그램은 싫어하기 때문에 iPod Touch를 받기전에

만약 루트 폴더에 접근하고 싶다면 아래쪽의 'Media Folder'를 클릭하고 'Root Folder'를 선택한 뒤 나타나는 'Root Folder' 확인창에서 '확인' 단추를 클릭한면 된다.

Copy to Folder, Copy File to Device, Copy Folder to Device, Create Folder, Delete form Device등의 아이콘을 지원하지만 끌어놓기가 지원되기 때문에 굳이 이런 단추를 사용할 필요는 거의 없다.

폴더에 접근할 때마다 iPod Touch에 연결해서 목록을 가져오는 방식이기 때문에 조금 느리다. Total Commander도 같은 방식이기는 하지만 캐시를 사용하기 때문에 DiskAid 보다는 조금 더 빠르게 느껴진다.

관련 글타래


Powered by Textcub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