텍스트 큐브의 사소한 버그 패치


판올림

며칠전 텍스트 큐브를 1.5.3에서 1.6으로 판올림했다. 판올림을 하면 항상 패치를 해야하는 부담감이 큰데 다행히 가장 큰 부담을 주었던 절대 주소 패치가 1.5.1부터 포함되었기 때문에 큰 부담없이 판올림하게 되었다. 그러나 막상 판올림을 하고 나니 역시 패치해야 할 것들이 상당히 많이 눈에 뛰었다. 그래서 다음 번 판올림에 참조하기 위해 올린 글이 텍스트 큐브 판올림 및 패치인 셈이다.

목차

판올림

며칠전

주소를 포함한 글을 모두 바꾸면 될 일이지만 현실적으로 예전에 사용된 주소를 모두 바꾸는 것은 힘들기 때문에 예전 태터툴즈의 주소와 호환이 가능하도록 파일을 직접 패치하게 되었다. 예전의 태터툴즈 주소와 호환이 되도록 하기 위해서는 다음 절차를 따른다.

  1. 좋아하는 편집기로 루트 폴더에 있는 rewrite.php 파일을 불러 온다.
  2. 다음 처럼 코드를 변경전에서 변경뒤로 바꾼다. 바뀐 부분은 빨간색으로 표시했다. 바꾼다기 보다는 프로그램 시작 부분에 URL을 전환하는 루틴을 추가하는 것으로 보면된다.

    **변경전** define('ROOT', '.'); **변경뒤** define('ROOT', '.'); if(ereg("pl=([0-9]+)", $_SERVER['QUERY_STRING'], $url)) { header("Location: https://offree.net/". $url[1]); exit; } 

두번째 버그

예전

왼쪽이 커버 페이지나 쪽당 글의 수를 2 이상 설정했을 때 대문에 표시된 대표 태그이고 오른쪽은 글을 읽었을 때 글 태그가 출력되는 되는 페이지이다. 간단한 기능이지만 이 Keywords 속성을 설정하면 검색 엔진이 인덱싱할 때 더 높은 가중치를 부여한다.

세번째 버그

마지막 버그는 세벌식 390 사용자에게만 발생하는 일이다. 이런 현상이 발생하는 이유는 텍스트 큐브는 지역 태그를 구분할 때 슬래쉬(/)를 사용하며, 390에서는 슬래쉬가 ㅗ에 해당하기 때문이다. 즉, 세벌식으로 지역 태그를 입력하면서 '와', '과'와 같은 글을 입력하면 ㅗ를 슬래쉬로 인식 필드를 넘겨 버리는 문제가 발생한다. 이 문제는 텍스트 큐브 초기 부터 알고 있던 문제지만 자주 사용하지 않는 기능이며, 세벌식 390 사용자에게만 발생하고 아직 마땅한 해결책을 찾지 못하고 있기 때문에 불편해도 그냥 사용하고 있다.

관련 글타래


Powered by Textcub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