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중에 따로 올리겠지만 티스토리를 사용하면서 자신의 독립 도메인을 설정할 수 있는 방법이 있다. 도메인을 구입하는 방법부터 설정하는 방법까지는 나중에 설명하겠다. 처음 티스토리에 가입하면 doax.tistory.com과 같은 티스토리 도메인을 부여 받는다. 그러나 이미 도메인을 가지고 있다면 '관리 도구에서 독립 도메인을 설정'할 수 있다.
독립 도메인을 설정하면 티스토리 도메인(doax.tistory.com
)과 '독립 도메인'(offree.com
)으로 접속 가능하며, 이렇게 되면 하나의 글에 두개의 주소가 사용되는 문제가 발생한다. 특히 티스토리 도메인을 장시간 사용했다면 이런 증상은 시간이 지날 수록 더 심해질 가능성도 있다. 따라서 티스토리를 독립 도메인으로 설정하고 사용하고 있는 사람은 티스토리 도메인으로 접속한 사용자를 독립 도메인으로 다시 보내 주는 것이 좋다.
태터툴즈라면 패치만으로 간단히 할 수 있지만 티스토리는 스크립트만 사용할 수 있으므로 이번 팁에서는 티스토리 도메인 접속자를 독립 도메인으로 전환시키는 방법을 설명하겠다. 절차는 간단하다.
참고로 티스토리는 오픈 베타 상태라 여기를 접속한 뒤 전자우편 주소를 입력하면 바로 초대 받을 수 있다.
저작권
이 글은 QAOS.com에 2007년 4월 23일에 올린 티스토리 도메인 접속자를 독립 도메인으로 전환하기를 블로그에 올리는 것이다. QAOS.com에서 가져온 모든 글은 QAOS.com의 저작권(불펌 금지, 링크 허용)을 따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