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스타 인증
이번 글에서는 초보자를 위해 비스타 완전판인 Ultimate K를 설치하고 인증하는 방법을 설명하겠다. XP를 설치하는 것에 비해 훨씬 쉬워 졌지만 인증 때문에 이 글을 작성하게 되었다. 한가지 주의할 것은 현재 인터넷에서 돌고 있는 Ultimate 판은 RTM이 많으며, 사용해본 결과 RTM에는 무비 메이커의 Auto Movie 기능에 버그가 있었다. 정확히 RTM이어서 발생한 문제인지는 아직 정식 발매품을 설치하지 않아 확실하지 않지만 일단 RTM의 버그로 보고 있다.
에디션에 따른 비교라는 이전 글에서 알 수 있듯이 비스타의 모든 기능을 포함하고 있는 판은 Ultimate이다. Ultimate는 개인 사용자용인데도 불구하고 기업판보다 더 많은 기능을 가지고 있는 것은 MS가 XP에서 겪은 경험 때문으로 보인다.
XP에서는 다량으로 OS를 구입하는 사용자를 위해 볼륨 라이선스를 제공했다. 이 볼륨 라이선스를 이용하면 다른 불편한 절차없이 제품 키만 입력함으로서 정품 인증이 가능했다. 따라서 일반 사용자 역시 제품을 구매해서 불편한 정품 인증을 받느니 바울신을 통해 볼륨판을 구해 설치하는 길을 택했다.
여기에 MS가 주목했고 결국 아무 것도 할 수 없는 홈 에디션(BK, BKN), 일부 기능이 제한된 에디션(홈 PK, 비스니스 K, KN), 모든 기능이 포함된 에디션(Ultimate K)로 내놓은 것으로 보인다. 따라서 비스타의 모든 기능을 포함한 Ultimate 판은 볼륨판을 인증하는 것과 같은 방법으로는 인증할 수 없고 구입하지 않고 사용하려면 천상 타임머신을 타는 수 밖에 없다.
나중에 따로 정리해서 올리겠지만 현재 비스타를 인증하는 방법은 상당히 여러 가지가 돌고 있다. 그러나 비스타 인증 중 32비트, 64비트를 모두 지원하며 비교적 안정적인 방법은 My Digital Life에서 올린 Vista Loader 2.0 OEM BIOS Emu Crack이다. 나도 여러 가지 방법을 사용해 봤지만 Vista Loader 2.0 OEM BIOS Emu Crack이 편하고 확실한 방법이라 이 방법으로 인증해서 사용하고 있다.
따라서 이번 글에서는 초보자를 위해 비스타 완전판인 Ultimate K를 설치하고 인증하는 방법을 설명하겠다. XP를 설치하는 것에 비해 훨씬 쉬워 졌지만 인증 때문에 이 글을 작성하게 되었다. 한가지 주의할 것은 현재 인터넷에서 돌고 있는 Ultimate 판은 RTM이 많으며, 사용해본 결과 RTM에는 무비 메이커의 Auto Movie 기능에 버그가 있었다. 정확히 RTM이어서 발생한 문제인지는 아직 정식 발매품을 설치하지 않아 확실하지 않지만 일단 RTM의 버그로 보고 있다.
RTM은 파일을 생성한 날짜가 11월 7일(또는 11월 8일 5시)이며, 정식 발매품은 11월 14일(11월 15일 5시)이므로 꼭 파일의 생성일을 확인하고 정식 발매품으로 설치하기 바란다. 아울러 비스타 Ultimate를 구하는 방법은 따로 설명하지 않겠다. 다른 글과 마찬가지로 정품을 사거나 알아서 구하는 것으로 하겠다.
일단 비스타를 설치하기 전에 자신의 시스템 사양을 먼저 확인해야 한다.
저작권
이 글은 QAOS.com에 2007년 3월 104에 올린 비스타 Ultimate 설치 및 인증를 블로그에 올리는 것이다. QAOS.com에서 가져온 모든 글은 QAOS.com의 저작권(불펌 금지, 링크 허용)을 따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