난 프로그램을 가지고 놀기를 좋아한다. 특히 새로운 프로그램이나 이전에 보지 못했던 참신한 기능을 가지고 있는 프로그램은 몇날 며칠을 가지고 놀기도 한다. 프로그램이 마음에 들면 프로그램의 숨은 기능도 익힐 겸 한글화하는 경우도 많다.
요즘 내가 가지고 노는 프로그램이 두가지 있다. 하나는 이전 팁에서 소개한 Windows PowerShell이고 또 하나는 오늘 소개하는 UltimateDefrag이다.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이 프로그램 역시 FAT32, NTFS에서 조각 모음을 수행하는 프로그램이다.
일단 이 프로그램의 가장 눈에 띄는 특징은 외관이다. 기존의 조각 모음 프로그램이 조각난 상태를 직사각형의 격자로 보여주는 반면에 이 프로그램은 디스크와 비슷한 원형으로 조각난 상태를 보여준다. 조각난 상태만 원형으로 보여주는 것이라면 별 특이할 것이 없지만 데이타를 접근 속도가 빠른 바깥쪽 트랙에 둘 수 있는 옵션을 따로 제공하고 있다.
저작권
이 글은 QAOS.com에 2006년 11월 23일에 올린 독특한 기능의 조각 모음 프로그램, UltimateDefrag를 블로그에 올리는 것이다. QAOS.com에서 가져온 모든 글은 QAOS.com의 저작권(불펌 금지, 링크 허용)을 따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