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드센스 수익을 공개합니다

2009/04/01 12:31

점점 줄어드는 수익

예전에는 애드센스 수익이 상당했지만 최근에는 점점 줄고 있습니다. 애드센스 광고에 구글 광고가 부쩍 증가한 것으로 봐서 애드워즈를 사용하는 광고주가 줄고 있는 것 같습니다. 여기에 환율이 올라 클릭 단가를 낮추는 광고주가 많아졌기 때문에 발생한 현상으로 보입니다. 예전에 애드센스 클릭 단가는 적을 때는 300원, 많을 때는 1000원까지 나왔습니다. 그런데 요즘은 거의 다음 애드클릭스 수준보도 조금 높은 것 같습니다.

목차

급증한 수익

오늘 $89.73, 어제 $361.74

수익이 조금 많습니다. 이 정도의 수익이라면 전업 블로깅을 해도 괜찮을 것 같습니다. 이런 고수익을 내는 방법은 아주 간단합니다. http://googleadsensegenerator.com/에 접속한 뒤 어제와 오늘의 수익을 입력하고 Make money! 단추를 누르면 됩니다.

Today 89, Yesterday 361

'낚였다'고 생각하지 마시기 바랍니다. 우리나라 말은 끝까지 들어봐야 하니까요. 낚시처럼 보이지만 일차적으로 다른 사람들에게 장난치기 유용한 사이트에 대한 소개입니다. 그리고 두번째로는 블로그 수익원에 대한 소개이기도 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따로 글을 올릴 예정입니만 이 글에서 간단히 소개하기로 했습니다..

점점 줄어드는 수익

예전에는 애드센스 수익이 상당했지만 최근에는 점점 줄고 있습니다. 광고에 구글 광고가 부쩍 증가한 것으로 봐서 를 사용하는 광고주가 줄고 있는 것 같습니다. 여기에 환율이 올라 클릭 단가를 낮추는 광고주가 많아졌기 때문에 발생한 현상으로 보입니다. 예전에 애드센스 클릭 단가는 적을 때는 300원, 많을 때는 1000원까지 나왔습니다. 그런데 요즘은 거의 다음 애드클릭스 수준보도 조금 높은 것 같습니다[1].

따라서 클릭수는 예전에 비해 훨씬 증가했지만 수익은 전만 못합니다. 다른 분들은 비슷할 것 같습니다. 스마트 프라이싱을 의심해 봤지만 아닌 것 같습니다. 전반적으로 나오는 광고가 예전과는 달리 단가가 싼 광고가 주를 이룹니다[2]. 또 를 직접 사용해 보면 알 수 있지만 애드워즈는 경우에 따라 정말 적은 비용으로 광고를 할 수있는 시스템입니다. 현재의 상황이 계속되고 애드센스와 비슷한 정도의 수익을 보장하는 광고 매체가 등장한다면 애드센스가 국내에서 쌓은 아성은 아주 쉽게 무너지지 않을까 싶기도 합니다.

애드스마트

이런 시스템 중 하나는 얼마 전 제가 가입해서 사용하기 시작한 AdSmart가 있습니다. 최근 서버 불안으로 통계가 잡히지 않고 아직 지불을 받지 못해 소개하지 못하고 있지만 AdSmart의 수익을 보면 장기적으로는 애드센스를 위협할 매체로 성장할 가능성도 많습니다. 'AdSmart'의 가장 큰 특징은 CPC(Cost per Click)[3]외에 CPM(Cost per Impression)[4]에 대해서도 수익을 배분한다는 점, 광고 수익의 70%를 광고 게시자에게 지불한다는 점이 애드센스와의 차이점입니다.

애드스마트 광고

애드스마트 홈페이지에 보면 CTR이 2.38%까지 나온다고 합니다. 상단에 배치하면 어떨지 모르겠지만 하단은 0.1% 정도 나옵니다. 애드센스에 비해 "한글 매치는 더 잘된다"고 하는데 광고주가 적어서인지 몰라도 아닌 것 같습니다.

페이지 뷰에 비해 CTR은 현저히 낮습니다. 구글 애드센스는 1%대, 애드스마트는 0.1%대, 애드클릭스는 0.01%대[5]이기 때문에 애드센스에 비해 낮고 애드클릭스에 비해 높다고 생각하면 됩니다. 그러나 CPM에 대해서도 수익을 배분하기 때문에 실제 수익은 다음 애드 클릭스 보다는 훨씬 높습니다.

현재는 서비스 장애로 채널 통계가 잡히지 않고 수익 조정이 되지 않지만 3월 19일에서 23일까지 잡힌 통계를 보면 '5일 동안 만오천원 정도의 CPM, CPC 수익'이 발생했고 이중 70%가 지불되기 때문에 5일 동안 만원 정도를 번 셈입니다. 물론 이 수익은 조정이 들어가기 전 수익이기 때문에 실제 수익과는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AdSmart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실제 지불을 받아 보고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다만 애드센스외에 따른 수익원이 없는 분, 다음 블로거뉴스의 트래픽 폭탄을 자주 맞는 분[6]은 적극적으로 고려해 보는 것이 좋습니다.

관련 글타래


  1. 그러나 CTR이 애드클릭스와 비교가 안될 정도로 높기 때문에 애드센스 수익이 애드클릭스 수익 보다는 훨씬 높습니다. 
  2. 시사에 관련된 글이 많으면 이런 현상이 발생합니다. 
  3. 클릭을 해야 광고료를 지불하는 방식을 말합니다. 
  4. 클릭이 없이 광고만 노출되도 광고료를 지불하는 방식을 말합니다. 
  5. 애드센스는 클릭율이 높은 상단에 배치했고 애드스마트는 본문 아래쪽에 배치한 결과입니다. 애드클릭스는 어느 위치에 있던 이 이상의 클릭율은 나오지 않았습니다. 어떤 때는 노출수 5만회에 클릭은 0인 때도 있더군요. 
  6. 애드센스는 폭탄을 맞으면 수익이 줄어 듭니다. 방어 시스템이 동작하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애드스마트는 노출에 대해서도 수익을 배분하기 때문에 트래픽 폭탄을 자주 맞는 분은 유리합니다. 

Tags

AdClix, AdSense, AdSmart, AdWords, Google, 구글, 낚시, 블로그, 수익원, 스마트 프라이싱, 애드센스, 애드스마트, 애드워즈, 애드클릭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