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RM(Digital Right Management)는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디지탈 매체의 권한을 관리하는 기술이다. 저작권자가 디지탈 자료를 배포하면서 사용을 제한하거나 의도한 용도로만 사용하도록 제한하는데 사용되는 모든 기술을 칭한다. 디지탈 매체의 불법적인 배포를 막기위해 등장한 이 기술은 현재까지 디지탈 매체의 불법적인 배포를 막는 가장 효과적인 방법으로 사용되고 있다.
이전에 올린 글에서 알 수 있듯이 스트리밍으로 제공되는 동영상은 동영상을 난이도의 차이는 있지만 대부분 로컬에 저장할 수 있다. 그러나 이렇게 동영상을 저장한다고 해도 동영상에 DRM을 걸어두면 동영상을 재생할 때 권한을 획득해야 재생이 되기 때문에 이런 동영상은 내려받는 것 자체가 의미가 없다.
따라서 DRM을 깨려고하는 시도는 계속이어져 왔다. 꽤 오래 전에 DRM을 제거하는 방법이 올라왔지만 MS에서 바로 패치를 제공한 덕분에 실제 DRM을 깨서 사용한 사람은 많지 않다. 그러나 최근에 다시 DRM을 깨는 방법이 올라왔다.
일단 DRM이 걸린 동영상에서 DRM을 제거하기 위해서는 두 가지 프로그램이 필요하다. 하나는 Mirakagi라는 개인 키를 찾아 주는 프로그램(WMP11 이상)이고 또 하나는 찾은 키를 이용해서 동영상으로 부터 DRM을 제거하는 FairUse2WM이라는 프로그램이다. FairUse4WM은 DRM 제거 방법에서 소개하고 있는 drmdbg라는 프로그램의 GUI 버전이다. FiarUse4WM을 이용해서 DRM을 제거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