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각모음 안한지 정말 오래된 것 같습니다.
아시다시피 특수한(?) 환경탓으로 조각모음 자체를 할 수가 없기 때문입니다.(고스트류가 아닌 복구 프로그램 사용중)
그리고 근래의 컴퓨터들은 워낙에 성능이 좋기 때문인지도 모르겠습니다.
저만해도 램을 2GB 로 올린 후.. 정말 아무것에도 신경안쓰고, 거의 리눅스의 데몬돌리듯 각종 서버류 프로그램을 상주시키고 있습니다. 뭐.. 그래도 2GB 를 제대로 못쓰는 XP 입니다. 비스타로 넘어갈 생각이 없기 때문에, 램드라이브나 활용해봐야겠습니다. 솔직히 지금 상황이라면 굳이 램드라이브까지 필요하지는 않지만..
로그오프시 뜨는 화면보호기는 로그오프 했을때, 15분이 지나면 나오는 화면보호기를 말합니다.
자세히 보거나 테스트 해보면 알겠지만 이는 자신이 직접 설정한 화면보호기가 아니라 윈도우즈 기본 화면 보호기입니다.
이건 윈도우즈에서 설정이 불가능하므로 레지스트리에서 직접수정해야합니다.
음...
이걸 왜 수정해야하느냐고 물으신다면 마땅히 할말이 없습니다만...;; 15분이 기본 설정이라는 것도 참 긴 시간이고;;; 애써 탁상시계 화면 보호기를 구해놨는데 로그오프시에는 멋대가리 없는 기본 화면보호기가 뜨는 것이 마음에 안들었습니다;;;
사실 저는 타블렛PC를 사무실에서 세컨으로 사용하는데 키보드가 없는 관계로 자주 윈도우즈 원격데스크톱을 이용해서 접속하여 사용하곤합니다.
XP에선 원격시에는 자동으로 로그오프로 빠져... 멋없는 로그오프 화면 보호기를 봐야하는 문제점이 생겨 이와 관련된 내용을 찾아 보았던 것입니다.
혹시나,.,, 저와 같이 찾아 해메는 분이 계실껏같아... 이 팁을 남깁니다;;;
1. 레지스트리 경로는 아래와 같습니다.(물론 XP 팁이므로 XP 기준입니다.)
HKEY_USERS
\.DEFAULT (DEFAULT일 수도 있습니다.)
\Control Panel
\Desktop
2. 아래 키가 관련 설정입니다.
ScreenSaveActive
=> 1 이 활성화이고 0 이 비활성화입니다.
ScreenSaveTimeOut
=> 로그 오프 시 몇 초 후에 로그오프화면보호기가 뜰것인지를 설정합니다.(단위 : 초)
SCRNSAVE.EXE
=> 해당 키값에 바꿀 화면보호기 파일(.scr)의 절대경로를 입력합니다. 물론, system32 디렉토리에 화면보호기파일이 있다면 경로는 생락해도 됩니다.
예. 맞습니다. 그리고 화면 보호기는 로그오프 화면 보호기가 아니라 기본 화면 보호기입니다. 기본 화면 보오기가 실행되는 이유는 화면 보호기는 사용자가 따로 설정하는 것입니다. 그런데 로그오프를 시키면 로그온한 사용자가 없고 따라서 화면보호기 설정도 없어집니다. 따라서 윈도우는 기본 화면보호기를 실행하게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