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도 하나 질렀습니다. 노트북이라, Dell XPS M1210, 사양은 Core 2 Duo T7600 (2.33GHz) 입니다. 드디어 vista를 제대로 돌릴 수 있겠네요... (그래픽카드를 256MB로 추가했습니다)... 혹시 꼭 64비트 os를 깔으려고 하셨던 이유를 알 수 있을까요? 저도 64비트가 있지만, 프로그램이 지원하지 않는게 많아 32비트로 깔려고 하는데요... ^.^;;;
업그레이드 일지(?)를 소설책을 보듯이 재미있게 잘 읽었습니다.
Dust 님과 도아님의 "주고받기"를 보다보니 더 즐거워 졌다고 할까요^^
올해 여름 사촌동생 컴(사양 비슷)을 조립하면서 저를 끊임없이 유혹하였던 곤노(?)의 손길을 겨우 가라앉혀 놓았었는데... 다시금 저를 유혹하려 하네요ㅋㅋ
컴퓨터 정보는 살때만 보는 편이였고, 당시는 콘로가 출시된지 얼마 안되었던 터라 정보부족으로 인해 조금의 모험수를 두고 조립했었는데
조립완료 후, 별 이상 없이 동작하고 속도도 만족스워서 조립은 잘했구나 하고 안심했었지요.
(남의 컴 대신 주문,조립해주는 것, 그 자체가 참 부담되는 일이죠^^)
아쉬운 부분이 있다면, 당시 OS를 XP 64bit 로 했었다가 어떠한 문제가 있어 일반 XP로 깔아 주었다는 것이였죠.(제가 쓸게 아니였고ㅠㅠ 타지에서 쓸거라서 자잘한 문제로 피곤해지기 싫어서 그랬었는데... 역시 아쉽네요)
아무튼, 새로 컴을 장만하려는 사람들에게 참고할만한 좋은 정보네요.
그리고 DS3보드 쓰면서 좋았던 점은 OS설치하면서 별도의 S-ATA 드라이버(ECHI모드 역시)를 준비할 필요가 없다는게 좋았습니다.
끝으로,
"삼성 부품을 사용하지 않을 수록 좋은 컴퓨터라는 제 지론을 보이기위해 처음으로 ..." , "사실 삼성을 싫어해도 RAM은 삼성 것을 썼습니다. 그러나 이번에는 시험적으로 ..."
이 부분 읽으면서 즐겁게 웃었습니다.^^
> Dust 님과 도아님의 “주고받기”를 보다보니 더 즐거워 졌다고 할까요^^
Dust님도 상당히 짖꾿은데가 있기 때문에 남들이 보면 즐거울 때가 많습니다.
> (남의 컴 대신 주문,조립해주는 것, 그 자체가 참 부담되는 일이죠^^)
일을 해주고도 욕을 먹는 상황. 잘되면 술이 석잔 잘못되면 뺨이 석대라는 중매 격언처럼 정말 잘되야 본전이고 잘못되면 오만 욕을 먹는 것이 남의 PC 조립입니다. 이 부분에 대한 해결책은 "초보자도 할 수 있는 컴퓨터 싸게 사는 법"이라는 팁으로 올릴 생각입니다.
> 아쉬운 부분이 있다면, 당시 OS를 XP 64bit 로 했었다가 어떠한 문제가 있어 일반 XP로 깔아 주었다는 것이였죠.(제가 쓸게 아니였고ㅠㅠ 타지에서 쓸거라서 자잘한 문제로 피곤해지기 싫어서 그랬었는데… 역시 아쉽네요)
본인이 사용할 것이 아니라면 문제없는 사양에 문제없는 OS를 설치하는 것이 좋습니다. 저도 비슷합니다. 단 사용하는 사람이 아예 초보라 문제를 발견할 수 없는 경우에는 OS는 제 마음대로 장만합니다.
> 그리고 DS3보드 쓰면서 좋았던 점은 OS설치하면서 별도의 S-ATA 드라이버(ECHI모드 역시)를 준비할 필요가 없다는게 좋았습니다.
이 것은 DS3의 특징이 아니라 SATA 칩셋 제조사가 어디냐에 따라 달라집니다. 다른 제품이라고 해도 SATA 칩셋 제조사가 SATA라면 드라이버 없이 설치가 가능합니다.
> 이 부분 읽으면서 즐겁게 웃었습니다.^^
저랑 같은 과이신 모양이군요.
사실 위의 사양을 87만원에 구입했습니다. 빠진 것은 ODD이므로 ODD만 추가해서 그대로 구입해도 될 듯합니다. 다만 PC 가격은 내가 구입하면 항상 급격히 떨어지는 것이 일반적이므로 지금은 이보다 싸게 구입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E6300으로만 선택해도 한 10만원은 빠지니까요.
뭐 별다른 것은 아닙니다마는, 비스타를 기록한 DVD미디어의 뒷면 기록면의 색깔이 70%와 90%가 차이나는 것은 아마도 기록속도의 차이 때문이 아닌가 싶습니다.
DVD±RW의 속도설정을 임의로 저배속으로 바꿔주시지 않는 이상 아마도 기기의 최대배속으로 기록되었을 것으로 생각되는데, 기기마다 차이가 있지만 Z-CLV로 기록하는 경우와 CAV로 기록하는 경우로 나눠지죠. Z-CLV로 기록할 경우에 기록속도가 변화하는 부분에서 색이 변하게 되는 모양이더라구요. 특정 기록속도의 최후와 그 다음 기록속도의 최초부분이 만나는 곳에서는 선속도의 급격한 변화가 일어나면서 염료가 레이저에 반응할 수 있는 시간의 차이가 생겨 그렇게 그런 결과가 나타나지 않나 싶습니다.
Z-CLV가 아닌 CAV방식으로 기록하는 DVD±RW의 경우 기록면 색깔이 다른 경우가 나타나지 않습니다.
이상하게 제 밥통 2500+NF7-II도 얼마전에 고장이 났습니다. 원래 수명인가봅니다. -.-;;
저도 곤로 6300으로 시스템을 새로 구입하려고 하는데,
"오버클락"을 해서 사용하시는지 궁금합니다. 오버를 하려니까 RAM도 그렇고, 쿨러도 신경을 써야 할 듯한데,
게임도 안하는 입장에서 오버가 필요한지도 고민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