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동엔 코딩놀이도 안하고 에디터에도 관심없었는데 요즘 잠깐 notepad++ 로 코딩놀이 하다가 신기술적용된 쓸만한 에디터 있다길래 이것저것 고민하다가 결국 vs code 쓰게 되었씁니다....서브라임은 한글이 좀 그래서 일단 ?... 아톰은 무거울것 같아서? vs code 를 선택햇습니다.. 지금은 아무래도 notepad++ 보다는 vs code 를 더 많이 쓰게 되네요...
알소프트껀 무료라도 별로 내키지 않는데 알집은 안쓸수도 없고, 알마인드는 괜찮네요... 그것말고는 편하게 쓸수 있는 마인드맵도 없는것 같고요...
알집 대신 반디집을 쓰면 됩니다. 성능은 비교할 수 없을 정도로 반디집이 뛰어나고 알집과 같은 오류도 없습니다. 여기에 alz, egg까지 지원하니 가장 낫죠. 그리고 알마인드도 잠깐 싸봤습니다만 그냥 XMind 무료판이 훨씬 낫습니다. 마지막으로 VS 코드도 괜찮은 편집기입니다만 무겁기는 아톰과 비슷합니다. 둘다 크로미움 기반이기 때문에 패키지를 깔지 않아도 똑같이 무겁죠. 다만 아톰은 패키지를 설치하면 할 수록 점점 더 무거위지기는 합니다.
프론트앤드 개발을 준비하고있습니다..
에디터가 웹스톰 , 브라켓, 아톰 , 서브라임텍스트 정도가 있는것같은데.
아직 결정을 못하고 있습니다. 현상황에서 어떤것이 괜찮을까요.
브라켓은 라이브로 상황을 볼수있고, 아톰은 깃허브에서 만들어서 연동이 잘되있는것같구요 ..
물론 다써보는게 좋을것같지만요 ..
[세상을 바꾼 크롬: 크로미움 변형체들!](http://offree.net/entry/Chromiums-Transformer)라는 글을 읽어 보기 바랍니다. 서브라임 텍스트, 아톰, VS 코드를 써봤는데 기능면에서 아톰과 VS 코드는 비슷한 수준 또는 VS 코드가 기능면에서는 좀 낫고 확장은 좀 떨어집니다. 그러나 VS 코드는 한글화가 잘되어 있어서 괜찮더군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