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은 정말 안죽죠. 저도 쓰면서 놀란 부분 중 하나입니다. 탈옥폰도 거의 죽지 않았고 순정폰 때에는 죽는 것을 본적이 없습니다. 그러나 IT에 익숙한 사람들에게는 역시 키보드와 같은 것들이 조금 불편하죠. 애 엄마도 두벌식 자판이 작아서 매번 이지한글 타령을 했었으니까요. 다만 Vermond님이라면 탈옥해도 잘 사용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또 탈옥이 무서울 것도 없습니다. 제가 애플을 칭찬하는 이유 중 하나가 어떤 상황에서도 최소한 폰을 구입한 상태로 초기화하고 바로 이전 상태로 복원할 수 있도록 한 시스템이거든요.
딩굴 키보드는 기발한 발상이 아니라 이미 외국에서는 나온지 상당히 오래된 키패드입니다. 국내에서는 끌림키라는 이름으로 불리고 딩굴은 이 끌림키의 일종이죠. 아울러 아아폰 어플 중 키패드만 흉내낸 어플이 있어서 몇번 써봤습니다만 별로더군요. 뭐든 마찬가지지만 자신이 불편하다고 해서 남도 불편한 것이 아니고 자신이 편하다고 해서 남도 편한 것이 아니죠. 글은 휴지통에서 복구했습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도아님 글 잘 읽었습니다.
저도 유키를 사용하긴 합니다만, 본문에 약간의 오류가 있네요^^;
방법이 좀 까다롭긴 합니다만, 윈터보드 없이도 구글 단모음이 적용이 가능하더라구요:)
개발자분이 윈터보드 의존성을 제거했다는 언급도 있었고, 테마파일 압축 해제 후에
이미지 파일과 설정파일을 유키 내부에 각각 복사해주니 윈터보드 없이 적용 되네요.
BB코드는 제가 사용할줄을 몰라서 그냥 링크만 남깁니다. 아래 글 작성하신 분의 테마도
괜찮으니 소개해주세요~ http://clien.career.co.kr/cs2/bbs/board.php?bo_table=cm_iphonien&wr_id=455153
음... 제 생각이 좀 짧았던 것 같군요. 사실 도아님 블로그에서
이 글을 읽을 당시에 이미 저도 유키+구글 단모음을 사용중이어서
조금 소홀하게 읽기는 했었습니다. 그래서 좀 댓글이 이상하게
달린 것 같긴 하네요. 다음엔 좀 더 제대로 읽고 커뮤니케이션
하도록 주의할게요;;
테마는 다른 사람의 추천으로 소개하시진 않으셨던건 몰랐습니다. 저는 위의 댓글에 테마 제작하신 분과 특별히 관계 있었던 것은 아니에요. 특정 테마 홍보하려 했던 것은 아니니 이것만큼은 오해 없으셨으면 하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