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을 읽다가 몇가지 생각나서 덧붙입니다.
- iTunes는 무겁고 느리다.
: 제가보기에도 무겁고 느립니다.
: 그런데 이는 아이튠이 멀티미디어 라이브러리를 자체적으로 가지고 있어서 입니다.
: 애플의 멀티미디어 라이브러리의 베이스는 퀵타임이기 때문에 퀵타임 위에 아이튠이 있는 거죠.
: 애플에서 퀵타임의 신버젼이 윈도우용으로 완전히 포팅되고 나면 좀 줄어들지 않을까 싶습니다.
: 또 한가지는 애플의 개발방식입니다.
: 애플은 전통적으로 적은 규모의 개발팀을 운영하고 이는 빠른 결과를 내는 장점이 있지만 다양한 요구를 수용하지 못하는 단점이 있습니다.
: 대신 사용자의 다양한 요구를 수용하는 어플에 대해 장려하는 정책을 씁니다.
: 저같은 개발자 입장에서는 무언가 만들꺼리를 제공하는 애플이 예쁩니다. ^_^
- 백업된 데이타를 아이폰에 넣은 것은 가능해도 다른 형식으로 변환하는 것이 불가능하다.
: 백업을 하든 컨텐츠를 넣고 빼든 아이튠 밖에 쓸 수 없어서 짜증날 때가 많습니다.
: 물론 저작권을 보호하기 위한 최소한의 방법이고 이를 준수하기 위한 것임을 알고는 있지만 불편한 것은 불편한 것이지요.
: 어제인가 기사에 해적당 의원의 말처럼 특허권과 저작권이 개선되기를 바래봅니다.
2가지 질문드립니다.
다운받은 엑셀파일을 열때 작은 창이 하나 떴고 파일확장명이 다르다는 메시지가 나왔습니다.
무시하고 '예'를 클릭했더니 메시지들이 잘 보입니다.
대부분 전화번호에 따라 메시지가 시간순서대로 나오는데, 일부 메시지들은 전화번호 없이 무순차적으로 나오네요.
제 컴터에 깔린 버전이 2007이라 그런걸까요?
아님 제가 과정중에 뭘 잘못한걸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