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생한 사용기 잘 봤습니다. 도아님.. 아이폰4는 앞 카메라로 바로 볼 수 있군요? 뒷면으로도 전환할 수 있나요?
3GS는 소개하신 iSnapMe 같은 것이 필수네요. 여성 분들은 화장용 콤팩트를 활용해도 되겠네요.
소개하신 것보다 조금 더 심플한 물건이 나오길 기대해 봅니다.^^
iseeu라는 제품이 10월 중순 출시 예정입니다. 이번 주 사용 동영상을 촬영했고 다음주 공개할 예정이라고 하더군요. 일단 이 제품을 기다리는 분이 더 많습니다. 그리고 4의 카메라는 어떤 어플에서든 앞, 뒤 카메라로 전환됩니다. 따라서 탱고에서도 가능하고 일반 카메라 어플, 트위터 어플에서도 전환됩니다.
리뷰 잘 봤습니다. 저도 친구 리스트가 뜨지 않아서 포기했는데, 통신사 식별변호를 빼면 되는군요 ^_^
어? 근데? 그럼..????
자기 번호에서도 식별번호 빼고.
상대방 연락처ㅔ서도 식별번호를 빼서 서로 연락처가
확인된다는 소리는...내꺼에 아무번호나 입력하고,
상대방이 해당 번호를 전화번호부에 등록해두면 연결이 되겠네요?
=_=a 뭔가... 좀 테스트 해보고 싶군요 ㅎㅎ
아이폰 3GS로 영상통화 하실라면.. iSeeU란 제품을 기다리시는게... 지금 카페 사람들 다 이거 기다리고 있어요. 3GS 카메라를 전면으로 바꿔주는데 각도 조절로 전면 뒷면 2가지 다 쓸 수 있나보더군요... 링크 참고 하세요.. http://www.playmass.com/kr/iseeutime.asp
원래는 아이폰에서 주소록을 설정할때 모든 주소록을 +82 10 1234 5678 이런식으로 저장해두면 되는데. (물론 모든 어플리케이션과 아이폰이 인식해서 통화 가능합니다. 정상적으로 ) 탱고는 그걸 인식못하더군요.
일종의 제작사의 버그인듯.
특이하게도 1234 5678 이런 번호를 따로 저장을 해야 인식을 하는데, 한국의 모든 탱고 유저들이 010 1234 5678 과 1234 5678 을 따로 저장하도록 하는건 마치. active X 처럼 비규약을 강제하는 느낌이네요.
물론 도아님께 따지는건 아니고.. 아쉬운점을 말했습니다.
..나중에 사람들이 아이폰을 들고 로밍해서 해외로 나가보면 당황하겠죠뭐.. 문제를 전혀 모르거나..
탱고와 ActiveX는 다르죠. 또 ActiveX는 안쓸 수 없지만 탱고는 안써도 됩니다. 마지막으로 영상통화는 가까운 사람들과 합니다. 따라서 저런 방식이라고 해도 불편한 점은 없습니다. 본문에도 있지만 어플을 출시하며 미국 이외의 나라를 고려하지 못해 발생한 일로 보이며 따라서 조만간 수정될 것으로 보입니다. 이런 것을
첫 번째, 탱고 비디오 콜의 앱스토어 한국어 리뷰들을 보니 자신의 번호를 +82 1012341234 로 설정해도 잘 작동한다는 말이 있었습니다. 그래서 테스트해 보니 실제로 잘 작동했습니다. 이렇게 하면 굳이 연락처에 있는 전화번호를 추가하지 않아도 자동으로 연락처가 등록된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연락처에 번호를 두 개 설정하지 않아도 된다는 말씀입니다.
두 번째, 앱스토어 리뷰 중의 하나는, '실제 전화번호가 아니라 아무 번호나 입력해도 된다. 상대방 연락처에 그 번호가 들어있기만 하면 작동한다'는 내용도 있었습니다. 이 부분은 테스트해 보지는 않았습니다.
저도 탱고 비디오 콜을 주변에 알려주면서 도아님 글을 참고하라고 항상 링크를 보내주고 있습니다. 도아님 글이 가장 깔끔하게 잘 정리가 돼 있거든요. ^^ 첫 번째 내용이 추가된다면 더욱 좋을 것 같습니다. 지금은 도아님 글을 읽되, 프로필에는 010을 빼지 말고 맨 앞의 0만 빼라고 따로 알려 주고 있거든요.
그리고 두 번째 내용은 굳이 확인해 보지 않으셔도 되지만 흥미가 생겨서 적어 봤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