돌아다니다 보니 이 블로그 주인장께서는,
알집은 '정상적인 비밀번호가 걸려 있는 압축 파일'을 풀 때 맞는 비밀번호를 입력했는데도
마치 틀린 암호를 넣은 것 처럼 우기는 증상이 있다고 하는군요.
제가 알집은 쓰지 않아서 모르겠습니다만, 하여튼 여러모로 문제가 많은 프로그램입니다.
전 예전에 알툴스 쓰다가 지금은 알패스 빼고 다 삭제했는데, 혹시 알패스에도 이상한 버그 같은게 존재하는지 궁금합니다. 전 알패스에서 id/password를 인터넷으로 sync하는 기능을 쓰고 있는데 전부 암호화해서 보관하다고 하지만 그냥 믿고 있다가 바보 되는 거 아닌가 하는 생각이 갑자기 드네요.
지나가다 보고 갑니다.
글 정말 통쾌하네요.
가끔 압축풀려고 알집을 깔아야 되는 상황이 정말 싫어요. 말해도 모르고..
이스트소프트를 무작정 나쁘다고는 보진 않지만 alz도 모자라 egg까지..
액티브액스와 알툴즈는 언제 국내에서 사라질지 궁금하네요.
좋은 글들 고맙습니다.
잘읽었습니다. 다만 '서박이 아님. 2009/03/18 07:38'이글은 다소 논란의 여지가 있을 듯 합니다.
CD라는게 라이터나 CD의 보관상태, 굽는과정등에서 다양한 오류들이 나올 수 있습니다. 실제로 프레싱제품도 어떤분들은 되는데 어떤분들은 안된다고 하는경우가 다반사죠.
이 경우는 알집의 문제다라고만 볼 수 없다는 겁니다. 저같은 경우 중요파일을 보관할땐
7z를 사용하고 외장하드에 보관을 합니다만 CD나 DVD에 백업한것중에 보관상태가 안좋은 것들은
문제가 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큰일났습니다;
도아님 블로그 쭉 훑어보고 알툴즈에 대해 등골이 오싹해져서
대체프로그램은 다집, 다FTP, 다씨 시리즈를 설치후
알툴즈를 모두 지웠습니다.
근데 그 후부터 컴퓨터가 이상해졌어요;;;;
인터넷창이나 폴더창을 조금만 오래켜두었다 닫으려고만 하면
닫히지 않으면서 오류가생기네요....
알집이 레지스트리 건드려서 그런걸까요 ㄷㄷ
알툴즈 삭제후 다 삭제되지 않았다길래 프로그램폴더 들어가서
다 지워버렸는데.....
크롬을 이용해서 동영상 주소를 쉽게 알아내는 방법을 올려 두었습니다. [크롬으로 플래시 동영상 주소 알아내기](http://offree.net/entry/Get-Flash-Movie-URL-using-Chrome)를 보시기 바랍니다. 알툴바의 방식은 잘 모르겠지만 나름대로 편하게 받을 수 있습니다.
알집말고 7zip이나 써야겠네요. 그냥 7zip이 맘에 들던데 ㅋㅋ 근데 알툴즈는 맨날 광고 투성이고.. 어쩌자는건지.. 요즘 알툴즈는 별로 안 쓰고 다른 프로그램들을 더 많이 써요. 알집은 alz파일 같은거 풀 때나 쓰고 알송은 푸바로 갈아탔구요, 알약 대신 V3나 어베스트 쓸라구요. FTP쓰시는 분들은 알FTP 말고 파일질라 같은거 써도 좋을듯. 아나;; 알툴즈 중에서 알집이 제일 싫어요. ALZ랑 EGG는 왜 만든거지? 와나 ㅋㅋㅋ 비표준 포맷 만드는 회사들 진짜 싫어.. 갑자기 한컴 생각나네. HWP ㄷㄷ
알툴즈 중에서 알툴바가 제일 나은 프로그램인듯
헉... 알툴즈를 의심없이 쓰고 있는 1인으로서 참으로 소름 돋는 글이 아닐 수 없었답니다,
이미 알집, 알씨, 알약, 알패스까지 의심없이 쓰는 저는 초보자였어요...! 나름 반평생을 컴퓨터를 쓰고 있는데..
(첫 컴이던 하드디스크 용량이 4G인 컴터를 쓸 땐 대체 어떤 프로그램을 깔았었는지..올챙이적 생각이 안난다는..)
지워도 다 지워지지 않고 변형된 레지스트리는 복구도 안된다니.. 알프로그램들 때문에 지금 포맷하고 다시 까는 게 제일 좋다는 걸 알려주셔서..슬프기 그지 없어요..
그리고 댓글들을 보니 삭제하고 다른 걸 깔았는데도 버그가 난다고 하고,
아주 사악한 프로그램이군요, 나름 전 알약은 좋다고 생각하고 쓰고 있었는데.ㅠㅠ
알약 때문에 알씨로 바꾸고 그냥 알집도 쓰는 거거든요.. 생각해보니 알약이 좋았던 것도..
디자인적인 면이 강했었나봅니다. 제 넷북에 윈도우를 하사해주신 지인께서 알약보다 다음에서 나오는 백신프로그램이 좋다고 소개를 해주셨지만.. 저는 알툴즈의 폐해는 짐작도 못하고 그냥 전에도 쓰던 알약을 쓰고 있어요.
지금 넷북이 원래 윈도우를 깔기가 어려운 거였기 때문에 웬만하면 포맷 같은 거 안하고 잘 쓰고 싶었는데..
(컴터 윈도우 다시 깔면, 즐겨찾기나, 프로그램이나 하는 것 때문에 몇주는 매달리게 되더라구요)
음,,소심하게 하나씩 지워보고 다씨로 갈아타봐야겠어요. 일단 첫타자는 알씨입니다.(알씨 느려서 속상해하고 있었는데 잘되었어요..) 알약은...어차피 알프로그램 삭제해도 다 안지워지는 녀석들이라는데 마지막까지 남겨놓을까 하고 있어요.ㅠㅠ
써보니 다씨는 사진의 회전이 엄청 느려요.. 제 넷북과 안 맞아서 그런지도 모르겠지만, 결국 알씨를 다시 깔았다는 후문입니다..하지만 자꾸만 그리드 삭제 프로그램에 걸리네요, 안걸리는 건 알약뿐이예요.
다씨도 불편했고, 알씨처럼 그리드로 안 걸리는 좋은 프로그램 없을까요^^?
알씨에 대한 이야기가 없는 것이 아닙니다. 무턱대고 글 올리지 말고 찾아 보세요. 이미 올렸으니까요.
>내참 정말 어이없어서.. 아니 언제부턴가.. 윈도우가 계속 멈추고 마우스 모양새가 변하는등..
그리고 이 문제는 알씨만의 문제가 아니라 모든 알시리즈의 문제입니다. [알집, 알약을 지우면 컴퓨터가 빨라진다?](http://offree.net/entry/Computer-Speed-Optimization-with-Removing-ESTSoft)라는 글을 읽어 보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