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튠즈를 이용하지 않아도 앱 스토아 어플, 핵 어플, 심지어는 싸이디어 어플의 설정까지 완벽하게 백업하는 방법" 저번에 트위터에서 한번 강좌로 작성할까 하시던 그거군요. 이 강좌 정말 기대하고 있습니다. 무료 어플을 상당히 많이 받아놓았었는데 윈도 다시 설치하면서 itunes music 폴더 백업 (그냥 다른 하드에 복사) 을 했는데 ipa 파일들은 restore가 안되더군요. 결국 구입한 앱 목록에 가서 하나하나 다시 설치하는 고생을 했었습니다....
몹쓸 가뭄에 때마침 내린 단비처럼 길고도 기나긴 백업시간에 고통스레 허덕이던 저에게 시원하고 세상 살맛나게 하는 꿀물을 들이켜줄만한 정말 유용하고도 멋진 포스팅의 향연에 대해 고개숙여 깊이 감사드립니다.
비스타에서도 저 명령어가 먹히지 않아서 제 자신이 무턱대고 실수를 저지른 것이 아닌가하고 수번을 재반복해보다가 결국 유체이탈을 한것 마냥 제 혼이 신체 외부로 달아나버렸었습니다. 허나 이런쪽에 무지한 저로서 경천동지할 이번글에 크나큰 이익을 획득한 것은 정말 두고두고 감읍할 따름입니다. 모래사장에서 18k 금강석을 발견한 느낌이라고 할까요? 혹은 거대한 대양 한가운데에서 무한의 천연가스가 나오는 대륙붕을 발견한 느낌이라고 할까요? 어떠한 비유를 대어도 제 스스로 만족한다는 평가를 내리기 힘들 정도로 표현이 모자랍니다.
ㅡㅡ;; 잘 보고 갑니다. ㅎ
우리집에서 아이튠즈에서 음악/동영상을 아이팟에옮길때 전송속도가 너무 느려서(음악1곡당 50초 600MB동영상 1시간 ;;) 원인이 이건가보다 라고생각하여 도아님 강의보고 해봤는데 자동백업이랑 상관이없더군요 ㅠㅠ; 그 전에는 전송하는 바가 느리기는 해도 쉬지 않고 오른쪽으로 움직였는데 전송하면 1/5부분에서 멈추고는 한참있다가 다시 조금 움직이다가 또 멈추고 이런식으로 전송이 됩니다. 도아님이 이런거에대해 잘 아실거라 생각하여 감히 질문합니다.. 해결방안좀 부탁드립니다. 참고로 시스템복원,아이튠즈재설치다해봤고요 usb2.0지원합니다. 부탁드립니다.
영상의 경우 avi 포맷은 다양한 코덱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일단, 아무런 코덱을 사용하지 않는 무압축 포맷이 있구요, 이럴 경우 파일의 사이즈는 엄청나게 커지게 되는거죠. 그렇기 때문에 좋은 화질을 유지하면서 동영상의 사이즈를 줄이기 위해 압축을 하게 되는데 이때 사용하는 것이 코덱입니다.
코덱이라는 것이 하나만 있는 것이 아니구요, 흔히들 알고 계시는 DivX, XviD 등의 코덱과 indeo, Mjpeg, H.264등 많은 코덱들이 존재합니다. 윈도우즈의 경우도 마찬가지이죠. 다운받은(?) 동영상이 사용한 코덱이 시스템에 설치되어 있지 않은 경우 해당 영상이 재생이 않되는 것 처럼 - 일례로 곰플레이어의 경우에는 동영상의 코덱이 윈도우즈 시스템에 존재 하지 않을 경우 내려받기 기능을 제공합니다. - 맥에서도 동일한 경우일거라 생각합니다.
참고로 avi 파일만 코덱을 사용하는 것은 아닙니다. mov 파일의 경우에도 다양한 코덱들이 존재한다는걸 기억하시길 바랍니다
Vista Home premium K 이용자입니다. 본문의 %APPDATA% 는 c:\Users\UserName\AppData\Roaming 이 맞는데 혼용되어 사용되고 있는 %LOCALAPPDATA%는 c:\Users\UserName\AppData\Local 이 되어 서로 다른 디렉토리입니다. 참고로 %LOCALAPPDATA% 위치에도 iTunesPrefs.xml는 있는데, User Preference항목은 없네요.
이것때문에 조금 헤메였는데, 혹시 안되시는 분은 이 댓글을 참고하시거나, 도아님께서 본문의 %APPDATA%으로 수정하시면 될 것 같네요.
저는 아이폰부터 사고, 이제 하나하나 알아가는 뉴비입니다.
머 프로그래밍 쪽으로는 나름 실력이 있다고 자부하기도 하지만.. 자존광대죠.
아이폰을 사고 나니, 도아님이 세상에서 제일 고마운 사람이 되었네요.
아이폰 관련 글 뿐만아니라 여러가지 세상을 바라보는 방법에도 많은 공감을 하게 되네요.
당신은.... 정말 멋진 분입니다.
WinXP의 경우 %appdata% 경로는 C:\Documents and Settings\tmax\Application Data 인 것 같습니다.
컴퓨터설정마다 다를수 있으니 가장 확실한 방법은,
시작메뉴-실행-cmd [enter] set [enter] 하시어 환경변수를 확인해 보면 좋을 것 같습니다.
저같은 경우는 지금 아이팟 터치 2세대 8GB를 쓰고 있는데요
실질 사용 가능 공간 7GB중에서 3.1GB 차지하고 있는데...
백업만 하루는 족히 걸릴듯.
(지난번에 어플 좀 삭제하기 전에는 3.9GB 차지하고 있었는데요. 오후 11시 25분쯤에 동기화 시작해서 다음날 일어나서 학원 가기 전에 똑같이 오전 11시 25분에 확인했는데 백업은 반도 안 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