터치 3세대(32GB, 64GB 모델 8GB 제외)는 Tethered 즉 묶여있는 해킹입니다.
2 세대 해킹 초반부터 따라하신분들은 잘 아실텐데요, 아이팟을 재부팅 할때마다 컴퓨터에 연결해서 blackra1n.exe를 돌려주세야 합니다.
다시처음부터 해킹하는것은 아니고 부팅에 필요한 코드를 부팅롬에 이식을 아직 못했기 때문에 컴퓨터에서 강제부팅을 해주는 겄입니다.
참고로 개발자의 이름은 George Hotz,
무대뽀 하드웨어 해킹으로 iPhone을 세계최초로 언락한 전설적인 인물인로 아직도 대학생입니다.
Twitter 계정은 @geohot
(머리는 좋은데 Dev-team에서 미래 애플 제품을 해킹하기위해 아껴두던 펌웨어 보안 취약점을 공개해버리는 해프닝으로 Dev-team에서 쫓겨나버렸습니다. 여전히 사이는 좋지만 공식 멤버가 아니라는)
네..그건 당연한거겠죠..diskaid가 그러하니까요... usb연결중에 쓸만한게 요즘있나요? 터치익플은 이제 안되고 아이폰익플이나 diskaid도 그닥... 폴더불러오는 시간이 느리거나 한글지원이 안되요. 그래서 그냥 USB파일질라쓰는데 winscp보단 편하고 빨라서 좋더군요. :)
전 커펌입히면 다시 셋팅해야돼서 냅뒀습니다. 보나마나 좀있음 또 펌웨어나와서 해킹해야할터이니..ㅋㅋㅋ
질문 좀 남겨봅니다.
현재 iphone 3G를 사용중인데요.
전에 blackra1n으로 3.1.2 jailbreak를 했습니다.
근데 이게 간단해서 좋긴한데, 자꾸만 대기화면에서 잠깐씩 멈추는 현상이 있어서요.
그래서, pwnege tool로 3.1.2 커펌을 만들어서 다시 jailbreak을 하려고 하는데요.
이게 그냥 바로 펌웨어를 덮어 씌울수는 없네요. ㅠㅠ;
그래서, 도아님 다른 글을 보니, 일단 3.0으로 돌아갔다가, 다시 3.1.2로 가야될 것 같은데,
DFU로 들어가서 3.0으로 판내림하는 도중에 자꾸 오류가 생깁니다.
도아님은 어떻게 blackra1n에서 iphone-dev의 jailbreak으로 돌아가셨나요?
좀 가르쳐주세요. ㅠㅠ
지금 보니 1015 오류라고 나오는데, 이런 오류는 나본적이 없으신건지요?
구글신께 여쭤보니, reboot만 시켜주면 된다고 하는 거 같은데, 아... 어렵네요. ㅠ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