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dotweets.com/declaration 로의 직접 접속은 중국에서도 되고, 트윗에서 제공하는 http://tumblr.com/x9w2027vy 로는 접속이 안 되는 거였습니다.
트위터 말고도 참여의사를 받는 방법은 없나요? 다양한 통로를 열어주는 게 좋을 듯.
실타래 Jin_a입니다. 실타래 혹시 기억하실런지요,
온라인 촛불 문화제를 했던 곳인데요.
이번에 블로거 시국 선언에 저희도 동참하고 싶습니다.
저희가 할 수 있는 일은 블로거 시국 선언 배너를 만드는 것 뿐인데..
혹시 블로거 시국 선언 seal을 저희가 배포해도 될까요,
우리 실타래에 함께하시는 분들도 더 많이 이 사실을 알고,
함께 seal을 달아서 표현했으면 하는 마음에 댓글 달고 갑니다.
트위터에서 투표해 본 결과 3번이 압도적으로 많더군요. 다만 가능하다면 카운터는 http://dotweets.com/declaration의 카운터와 연동이 됐으면 합니다. 또 실타래를 클릭하면 블로거 시국선언 참여 현황(http://offree.net/entry/Blogger-Declaration ) 페이지가 연결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어려운 청이 아닌지 모르겠습니다.
아 저희도 자체 투표 했었는데 3번이 많던데, 신기하네요. 음.. 카운터를 연동하는 문제에 있어서, 현재 저희가 쓰고 있던 실 양식에 고대로 시국선언 실을 넣으려고 해서.. 카운터 연동은 조금 힘들 것 같아요. 저희는 저 실을 단 사람 숫자를 카운팅 하려고 했거든요, 근데 만약에 트위터에 있는 참여자 숫자로 카운팅이 되어버리면 숫자가 각 블로그에서 계속 변해야 하는데, 그게 또 어려울 것 같습니다; 촛불 하듯이.. 그냥 받아간 사람 숫자로 카운팅 하는 것은 어떨까 생각 합니다.
그리고 저희 사이트에서 실을 받아갈 때 메일주소, 블로그주소를 써야 하는 간단한 회원가입 절차가 필요한데, 음.. 이미 블로그 시국 선언에 참여하시는 분들께 타 사이트 회원가입까지 해야 하냐는 원성을 살 지도 모르겠다는 생각을 잠시나마 했는데요. 저희 실을 받아갈 때에는 일단 메일/블로그 주소를 쓰는 과정이 필요한데 간단하긴 하더라도 회원 가입이라는 말을 쓰고 있거든요. 또한 실타래 규격에 넣어져서 원하시는 두가지의 기능도 삽입이 어려울 듯 한데. 고민이 됩니다. 저희는 저희 각각도 당연하고, 회사 입장에서도 당연히 참여를 하고 싶고, 다른 돈이나 뭐 수익모델도 딱히 없는; 저희 서비스를 이용해서 함께 무언가를 알린다면 너무나 좋다고 생각하지만.. 또 다르게 봐주실 분들도 있을 것 같아서 걱정이 되네요.
회원가입에 실타래 서비스를 끼어서 쓰는 것은 좀 부담스럽다는 분들이 많이 계시면, 따로 이 곳에서 홍보활동을 펼치지 말고, 따로 실타래 회원 들에게만이라도 홍보를 하는 것은 어떨까도 생각 합니다. 저희가 촛불 때 진심을 다해서 모든 것을 진행했는데도 그렇게 안봐주셨던 분들이 있어서.. 사실 조금 두렵네요;
저희 회원분들께라도 이러한 블로그 시국선언이 있으니 한번 함께 해주시면 어떻겠냐는 홍보를 하는 것도 좋을 것 같구요.
많은 분들이 괜찮다고 하시면 이 곳에서도 홍보활동을 펼치는 것도 좋다고 생각하구요~
아 복잡하네요. 제 말이 잘 전달 되었는지 모르겠습니다. 생각만 많아지네요 ㅠ 다시한번 너무 수고가 많으십니다.
가끔씩 의아했던게 왜 모든 씰이 꼭 받아간 사람 순서대로 카운팅되어야 하는 것이였습니다. 분명 몇몇 씰은 참여자 수가 중요함에도 불구하고 모두 받아간 순서로만 카운팅되더군요. 현 실타래 시스템으로도 몇명이 이 씰을 달고 있는지 알 수 있게 되있는데 순서 카운트 부분을 이 달은 사람 수로 바꿀 순 없나요? 왜 어렵다는건지 잘 모르겠습니다. 기술적으로 어려운건가요?
제 댓글이 매우 까칠하게 보이는데 그냥 정말 궁금해서 물어보는거에요 ㅠㅠ 항상 실타래를 지켜보고 응원하는 사람입니다. 항상 좋은 서비스 감사드려요.
어떤 형태가 되던 저는 큰 상관이 없습니다. 다만 사람들이 원하는 것은 **퍼갔을 때의 숫자**가 아니라 **실을 달고 있는 사람의 숫자**입니다. 제가 처음 실을 달았을 때 실타래의 홈페이지를 읽어 누적 숫자를 가져온 이유는 **내가 몇 번째인가**가 중요한 것이 아니라 **얼마나 참여했나**가 더 중요하다고 보기 때문입니다.
또 실의 레퍼러를 참조하면 굳이 로그인을 하지 않아도 퍼가는 것이 가능하며 카운트도 가능합니다. 많은 사람들이 참여 하려면 이런 형태로 개선하는 것이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물론 기술적인 부분에서 고려되어야 하는 것이지만요. 다만 앞에서 이야기 했듯이 어떤 형태가 되던 상관은 없습니다.
흠, 일단 사람들이 원하는 것을 저희는 '고유 숫자'라고 파악을 해서 고유번호를 줬었던 거구요. 실제로 촛불 받아 가실 때 고유 숫자를 굉장히 중요하게 생각하시는 분들이 많았어요.
하지만 이번 안건처럼 실을 달고 있는 사람의 숫자로 표기하는 것은 당연히 더 쉽게 가능합니다. 실을 단순히 코드로 발급 받을 수도 있지만, 실제로 그림으로 다운 받을수도 있기 때문에 고유 숫자 형태로 만들었던 것이고, 실제로 고유 숫자를 중요하게 생각하시는 블로거분들도 있었기 때문이지 뭐 꼭 고유 숫자만이 정답이다! 라는 것은 아니었어요.
일단 숫자는 도아님이 요청하신 대로 시국선언 블로거 실을 받아간 사람 숫자로 변경하도록 하겠습니다 :> 트위터 리스팅을 이용해서 실의 카운트를 트위터의 서명한 사람 숫자와 같이 할 수는 있겠지만 실제로 실을 달고 있는 사람의 숫자로 표기하는 것이 더 나을 듯 싶구요. 페이지는 이미 열었구요, 현재
고생하십니다.
저도 또한 동참하고 싶습니다. 블로그라고 해봐야 만들기했지 실제로 활동한것도 없어서
이렇게 댓글이라도 남깁니다.
후퇴하는 나라 여기가 제가 사는 나라라는게 참으로 부끄럽습니다.
쥐박이는 두눈 두귀를 다 막고 있어서 모르는걸까요? 아니면 자기가 잘한다고 믿고 있는걸까요?
한국은 바뀌어야 합니다. 지금이야 말로요
힘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