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 대화를 허락한다기 보다는 "나도 당신의 말을 듣겠다" 라는 의사 표현 등으로 바꿔서 설명하시는 것은 어떨까 생각해 봅니다. 설령 follow 하지 않더라도 reply tweet 들을 모니터링 (@ID) 할 수 있기 때문에 꼭 follow 하지 않더라도 대화가 불가능한 것은 아니니까요. :) (물론 블럭하면 얘기가 다르겠지만요)
[QUOTE] reply tweet 들을 모니터링 (@ID) 할 수 있기 때문에 꼭 follow 하지 않더라도 대화가 불가능한 것은 아니니까요.[/QUOTE]
그러나 이것도 대화는 아니죠. 그래서 쓴 댓글입니다. 아울러 대화를 허락한다는 것이 대화는 아닙니다. 둘 사이의 말이 오가야 대화죠.
트위터를 아주 쉽게 설명해 주셨네요.
영광스럽게도 제가 예시에 들어가 있다는...!!
근데 follow는 '친구 신청'보다 '청취'로 표시하는 게 맞지 않을까 하는 생각을 저도 해봅니다.
트위터는 '1인 문자 라디오'와는 생각을 종종 합니다.
원하는 채널을 등록시켜 두었다가 듣고 자기도 방송을 하고요.
물론 그 와중에 대화도 오가니까 인터렉티브 라디오라고나 할까요?
감사합니다. 여성 트위터의 신청은 많이 받았는데 생각나는 분은 펄님밖에 없더군요. 그래서 아이콘을 몰래 도용했습니다. 그리고 글을 보시면 아시겠지만 follower는 '듣는 사람', 청취자로 표시하고 있습니다. following은 방송국, follow는 '친구 신청'이 아니라 '대화 신청'으로 썼씁니다. '청취 신청'이 더 맞는 것 같지만 원래 의도가 '정보 채널', '발표 채널', '대화 채널'로 구분했기 때문에 '대화 신청'으로 한 것입니다.
제가 트위터를만들엇는데
하루 전까지만 해도 FOLLOWER들이 늘어나긴 했거든요.
근데 오늘 친구들이 절 FOLLOWING하려고 제 트위터에 와서
팔로잉을 누르면 팔로잉이되지않아요ㅠ ㅠ..
저는 그 친구를 블럭한적도 없고
아무것도 안했는데 왜 사람들이 저한테 팔로잉걸수없는거죠..??
위에 행인님과 같은 문제로 질문드립니다. 트위터를 몇시간전에 개설했는데요. 저는 팔로워가 하나도 없습니다-_-;; 팔로워가 생겼다는 메일은 여러통 받았는데 실제로 팔로워가 생기질 않더군요.
처음엔 팔로윙했다가 취소했구나 싶었는데 5명이 넘어가니 좀 의심이 됐습니다. 그래서 테스트계정을 하나 만들어서 팔로윙을 시도해봤습니다만 되지가 않았습니다. 관련글들을 열심히 읽어봐도 모르겠네요;; 제가 뭔가 잘못하고 있는게 있는 것같은데... protect 하지도 않았는데말이죠. 도와주세요 ㅠㅠ
아..... 하필 오류날 때 시작해버려서 허둥지둥댔네요;;; 지금보니 다되어있네요. 근데 한가지 궁금한게 있습니다. 제가 팔로윙하는 유져도 제 의사와 상관없이 자꾸 추가되는데 이것도 오류인가요?
처음가입시 모르고 추천 20명 다 팔로윙하는 거 체크했다가 다 팔로윙 취소했거든요. 어제 중간에 다시 그 20명이 추가 되길래 또 취소했는데 지금 보니까 또 그 20명이 추가되어있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