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렇게 훌륭한 물건은 유료라도 좋죠. 얼마전에 단순히 폴더에 암호걸 일이 있어서 뒤져봤더니 기능도 엉성하고 오류 투성이인 것들이 유료더군요. 만든분들의 노고를 깎아내릴 생각은 없지만 훨씬 기능좋은 무료 프로그램들이 지천에 널렸는데 너무 시세(?)를 모르는 것 같아 좀 답답하더군요. 결국 암호 잘못 걸었다가 자료 날리기는 싫어서 비교적 알려진 무료 소프트웨어를 사용했습니다.
시스템 드라이버를 설치하는 이런 류의 프로그램은 모두 잠재적인 위험성이 있습니다. 다만 제가 사용하는 ISO 메이커가 MagicISO입니다. 이 MagicISO에서 가상 드라이브를 사용하려고 하면 MagicDisc를 설치해야 하기 때문에 설치해서 사용하고 있는 프로그램입니다.
MagicISO나 MagicDisc 모두 소개하려고한 프로그램입니다. MagicISO는 멀티부트 이미지를 만들기 편한 프로그램이 MagicDisc는 무료 가상 CD 프로그램이기 때문입니다.
도아님은 어떠신가요???
게임이나 프로그램 마운트 했을 때 설치 화면이 자동으로 뜨는지요???
전 안뜨고, 폴더가 대신 뜨거든요...
운영 체제 문제는 웬지 아닌 것 같아서...
윈도우7로 포맷 여러번 하고 WinMount 깔아봤는데 역시나 그대로 던데요.
Alcohol 120% 2.0 최신버전 깔아봤는데 Alcohol 120%는 자동 실행 되서 설치 화면이 뜹니다.
또한 아쉬운건 그냥 마운트하면 알파벳 역순으로 Z,Y,X 순으로 마운트가 된다는 것입니다.
데몬이나 Alcohol 120%의 경우, 예를들어 C, D가 하드디스크로, E가 CD-ROM이면, 자동으로 F,G,H 순으로 마운트가 됩니다.
뭐 WinMount에서 [Mount to]를 누르면 원하는 드라이브 문자로 마운트할 수 있다지만 좀 아쉽더군요.
제가 건의해서 온 답변으론 다른 가상 드라이브 프로그램과 충돌 어쩌구, USB 드라이버와 충돌 어쩌구 하던데, 타 가상 드라이브 프로그램하고 충돌은 걱정 안해도 될텐데 말이죠. 쓸때 없이 두개 쓰는 사람은 없으니까요.
다국어 지원 계획은 아직 바빠서 못한다네요.
위에서 말한 자동 실행 관련한건 앞으로 업데이트 하겠다(?) 이런식으로 답변이 온 것 같긴한데.
버전업이 되면 나아지길...
Alcohol 120% 깔아봤더니 데몬 처럼 SPTD 드라이버를 설치해서 설치 중이 재부팅을 한번 해야 하네요.
또한 A..C.I.D Wizard 같은 것도 깔리는 것 같고... 락걸린 CD 굽는 기능도 있고 좋긴 하지만...
딱히 CD 구워서 쓸일은 없을듯 하고요...
WinMount가 제일 낫겠네요.
이응은 유료니까요.
현재 최신버전이 WinMount 3.3.0524인데 64비트용은 크랙이 나오질 않았네요.ㅡㅡ;
기존의 키젠은 먹히질 않네요. 기존의 키젠으로 당연히 먹히겠지 싶어서 XP깔려 있는 컴퓨터에서 키젠으로 생성해서 메모장에 저장해두고 사용하려고 했더니 등록이 안되더군요.
얘네가 업데이트 하면서 막았나 보네요.
현재 WinMount 3.3.0524 32비트용은 크랙이 있지만 64비틍요은 크랙이나 키젠도 없네요...나원 참...ㅡㅡ;
구글에서 아무리 뒤져봐도 못찾겠더군요.
다 정품 쓴단다. 뭐가 문젠데? 좋아하는 프로그램이면 구입하라고 한 것이 그렇게 문제면 니가 컴퓨터를 안쓰면 된단다. 가끔 너 처럼 **머리는 장식으로만 쓰는 종족**이 문제인 거지 정품 쓰라고 한 사람이 문제는 아니란다. 알았니? 그리고 니가 크랙 쓴다고 남들도 크랙쓰는 것으로 착각하지 말으렴.
도둑놈 집안에서는 도둑질이 당연한 것으로 보이겠지만 일반 가정에서는 도둑질은 범죄란다. 알겠니?
역시 크랙이 없으면 다른 프로그램을 써야 겠죠. 그래서 데몬툴즈 라이트 쓰고 있습니다.
오랜만에 써보는 거지만 괜찮네요.
저도 백신 카스퍼스키 빼곤 생각해보니 정품 쓰는게 하나도 없네요... 다 비싸다는 핑계로 불법을 쓰긴 하지만, 나중에 돈 벌 능력이 된다면 그 때는 정품 써야겠습니다.
카스퍼스키 백신은 너무 좋아서, 노트북꺼 1개, 집컴 1개 구매했네요. 큰캄 먹고 질렀네요.
이거 물건이네요.ㅎㅎ;
한번 써봐야 겠습니다. 유료긴 하지만 soft**** 이런 사이트나 구글 검색하면 어렵지 않게 구할 순 있으니...
그나저나 좋아 보기엔 하는데, 굳이 유료 프로그램을 불법으로 쓰면서 까지 쓸 필요가 있을까 하는 생각도 드네요. 진짜 가상 이미지 파일 까지 지원해서 좋긴 한데 유료라..ㅜ.ㅜ
차라리 국산 이응을 돈주고 쓰는게 낫겠네요. 가상 이미지 마운트는 안되지만, 참 좋은 프로그램이죠.
최근에 CDSpace 7도 젇품으로 출시되고, 무료 버전인 CDSpace Lite도 출시되었는데요. 도아님은 어떤걸 추천하시는지 여쩌봐도 될려나요????
CDSpace Lite도 지원하는 이미지도 많도 예전에 비해 환골탈태 했더군요. 데몬보다도 재부팅 안해서 좋고, SPTD 드라이버 아니라서 좋은 것 같긴 하던데...
WinMount는 도아님이 설명하신 좋은 기능들이 많고...
아니면 두개 써도 상관 없나요??? 그나저나 왜 WinMount 가면 EXE, ZIP 버전이 있던데 ZIP 버전이 무설치 인줄 알았는데 아니네요. 그냥 설치 파일을 압축해 놨던데요.ㅡㅡ;
우선, 가상 CD(DVD) 드라이브라면 무료로 사용가능한 것으로 대략 몇가지...
1. 시디스페이스(http://cdspace.com/) 국산
2. 이응(http://ieung.com/download) 국산
3. Gizmo
4. MagicISO
5. MagicDisc
6. Alcohol 52%
7. Daemon-Tools
8. Microsoft Virtual CD
9. 그 외 다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