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indows 7이 얼마 안 있으면 출시한다는 점과 비스타보다 좀 강화된 운영체제라서 기대가 됩니다. 그런데, 부담스러울 점이 있다면 용량 부담이나 시스템 속도, 그리고 저의 현 컴퓨터 시스템 사양이 저에게 있어서는 좀 부담스러울 것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어찌되었건 간에 출시되면 바로 설치하고 경험해 보고 싶습니다. 정보 감사합니다.
비스타는 평이 워낙 안 좋아서 별로 마음에도 없었고
게다가 후배 쓰는거 잠시 보니 이건 뭐 제약이 너무 많아서 오히려 불편하고....
(무슨 옵션을 건드려야 될거 같지만
소스코드 테스트를 해보려고 하는데 파일쓰기 불가가 뜬다든지
파일전송을 위해서 잠시 압축파일 만드는데 파일쓰기 불가라든지 -_-)
그간 잘 지내셨어요? 매번 눈팅만 하다 오늘은 흔적을 남깁니다.
예전같으면 윈도우7을 내려받아 수십번씩 설치.삭제를 반복하며 어플리케이션 호환 및 문제들을 확인하는데 많은 시간을 보내고 있을 법도 한데, 이제는 체력이 딸리나 봅니다.
미리보기로 풀어주신 윈도우7을 보니 가볍고 안정적이다는 평가신데, 그래픽 어플리케이션이나 유틸리티 그리고 기존 시스템과 특별한 문제는 없는지 궁금합니다.
아직 운영체제를 뒤집기는 조금 이를수도 있겠지만, 한글판이 안정적이고 호환성의 문제가 없다는 시도해 볼 만한 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그동안 소통이 많이 소원했는데... 앞으로 소통하며 지내는데 시간을 많이 보내야 겠습니다.^^
비스타 호환 운영체제로 보시면 됩니다. 비스타와는 드라이버 레벨까지 호환되기 때문에 프로그램이나 시스템과의 문제는 거의 없습니다. 다만 비스타 드라이버를 지원하지 않는 하드웨어와는 충돌이 있습니다.
두번째로 저는 64비트를 사용하는데 64비트는 XP가 드라이버 지원이 가장 미약하고 Windows 7과 비스타는 비슷한 수준입니다. 다만 System32 폴더를 접근하는 32비트 프로그램과는 문제가 있습니다. 또 새롭게 등장한 패치가드 때문에 시스템 레벨에서 동작하는 프로그램 중 일부는 동작하지 않습니다.
32비트는 사용해 보지 않았지만 64비트에서 발생하는 문제는 거의 없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제가 사용하고 있는 것은 한글판이 아니라 영문판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