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가본 사이 옥션이 새단장 했군요.
전에도 파이어폭스에서 보기 힘들엇는데 이번엔 더 심하네요..
최근 11번가에서 html4.01호환모드 검사를 통과해서 웹표준 지켰다고 홍보를 하던데 보니깐 대부분 브라우저에서 무난하게 잘 보이더라구요.
그런데 역시 결제단계에서 안심클릭등 액티브X설치를 요구하더군요..-_- IE아닌 사용자는 무통장결제만 가능한거 같습니다.
전 옥션 해킹 사건 전까지는 옥션 매니아였는데... 해킹 사건 이후로 G마켓으로 완전히 돌아섰습니다..
개인정보가 대량으로 유출되었는데... 사이트 공지사항으로 확인할테면 해봐라.. 그걸로 끝 이었으니..
제대로된 사과나 보상이 없으니 기본이 안되있는 회사라는 생각이 들어서요...
거기다, 파이어폭스에서 다른 레이아웃은 깨지더라도 기본 상품정보 정도는 보여줘야할 것 같은데...
옥션은 기본 상품 정보 조차 보여주지 못합니다. IE외에 지원할 생각이 애시당초 없는거죠...
경쟁자 G마켓은 일말의 희망조차는 보이는데 말이죠~
사실 보상은 힘든 부분이 아니었나 싶더군요. 한두명도 아니고 1800만명에게 보상하려고 하면 십만원씩만 보상해도 기하급수적입니다. 또 옥션 역시 피해자라는 주장 역시 타당성이 있습니다. 이 사건은 옥션의 문제가 아니라 우리사회의 문제로 보는데,,, 또 옥션의 문제로 몰아 가는 것이 아닌가 싶더군요.
주민등록번호는 국가 공인업체가 아니면 아예 받지 못하도록 법제화해야 하는데 이런 논의가 사라지는 것을 보면 안타깝더군요. 저는 개인적으로 G마켓은 않좋은일이 너무 많아서 지금은 거의 사용으 하지 않고있습니다.
일단 불여우 사용자로서 옥션 행태는 그다지 좋지 않다고 생각합니다. 문제는 저렇게 드러나는 코드가 자사에도 좋지 않다는 사실을 그들은 모릅니다. 사실 불여우가 IE보다 보안 문제에서 안전하다고 하지만, 반대로 저렇게 노출된 스크립트 코드를 이용해서 좀 더 보안에서 불안한 IE로 접근할 수 있다는 생각은 하지 않을 성싶습니다. (현재는 로그인과 상품검색은 가능하지만, 개편의 핵심인 My Auction은 사용할 수 없더군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