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도 처음 산 날에 배터리 풀충전해서 계속 사용했었는데 3시간 정도 사용하니 주무시더군요. 사실, 주말에 집에서 인터넷 안하고 침대위에 던져놓기만 해 놓으면 대기시간 3일 이상 가뿐하게 갑니다.(3일 이상 인터넷을 사용하지 않고 냅둔다는걸 허용하지 않으니 그 이상의 테스트는 불가..)
하지만, 인터넷 한다고 잠깐잠깐 사용하는 것으로 배터리 소모가 상당히 있어서 하루 쓰기가 부족하죠. 특히 백라이트를 오래 켜놓는 것이 상당히 쥐약인듯 합니다. 저같은 경우는 새 페이지를 로딩할 때, 일부러 잠금버튼을 눌러서 5초만에 화면을 꺼버리도록 합니다. 어차피 로딩하는데 평균 20초 정도는 잡아먹는데, 딱히 볼 것도 없는데 화면을 켜놓을 이유가 없어서요^^
북마크나 주소 넣고나서 주소창에 진행상황 보여주는 즉시 잠그고 난 후 20초 정도 눈을 쉬었다 다시 잠금 풀면 로딩이 완료되어 있거나 완료되기 직전이지요. 15~20초 정도씩 꺼놓는 것이긴 하지만...실제로 전력 소모 계산 살짝 해보면 대기시간을 수 분~십 수분을 늘리는 효과가 있습니다.
예전에 위의 팁을 사용하지 않을 때에는 아침에 가지고 나가서 저녁 먹기 전에 반드시 배터리를 갈아줘야 했는데
지금은 인터넷 사용 시간은 크게 변하지 않은 것 같은데 배터리 하나로 잠잘 준비 할 때까지 버텨줍니다.
통화시와 대기시의 전력소모 차이가 적어도 40배 정도 되니...(거기다 전화할 때에는 시간 조금 지나면 백라이트도 끄던데...)
인터넷 할 때의 1초는 대기시간 40~50초 이상을 잡아먹는 다고 볼 수 있구요. 결국 하루 인터넷 한 시간 하면 40시간 이상의 대기시간을 날리는 것이죠. (실제로 인터넷 사용시의 백라이트 사용까지 생각하면 그 이상을 소모하지만요. 백라이트 전력소모 엄청납니다.)
보통 통화 많이 하는 사람도 하루 3시간 통화하기 쉽지 않잖아요. 하지만 인터넷은 시간가는줄 모르고 사용하니(전력소모는 전화통화보다 더 많이 소모할텐데...) 배터리가 조루라고 느끼는 것이지요.
물론...사용기 보면 인터넷 안하고 냅두기만 했는데 대기시간 40시간밖에 안간다는 글도 올라오긴 했지만;;;
배터리가 조루라는 이야기가 있어서 테스트 해보니 조루는 아닙니다. 연속 세시간이면 상당히 긴 시간이니까요. 모 TV에서 햅틱폰은 버그, 터치웹폰은 배터리 문제를 들고 나올 것이라고 해서 시험해 본 것인데 터치웹폰의 배터리는 상당히 긴 편입니다. 동영상을 보면 알 수 있지만 잠시도 쉬지 않고 인터넷을 한 경우 세시간이니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