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도 컴퓨터랑 노는 걸 무지 좋아하는데...
하루 종일 사무실에서 컴퓨터로 일하면서 집에서도 컴퓨터가지고 논다고 집사람이 가끔 핀잔도 주곤 합니다...
암튼 부럽습니다... 고진샤 저도 꼭 갖고 싶은 물건 중 하나인데...
도아님 글을 읽으니 자꾸 지름신이 강림할려구 합니다... 워이 워이 물렀거라...
매번 잘 읽고 갑니다. ^^;
다른 사람들 글을 보면 자주 "~해버린다" 라는 표현을 쓰던데 도아님 글엔 없군요. 한글에선 피동표현이라고 하던데 전 그냥 쉽게 수동태 표현이라고 씁니다. 한글에선 수동태 표현은 안쓰고 있다고 해도 거의 안 쓸 정도라고 하던데 다른 사람들 글에 자주 오르내리는걸 보면 아무래도 조기 영어교육이나 일본 매체의 영향이 아닌가 싶습니다.
저도 안쓰려고 노력하는 편입니다. 그러나 한글화 작업을 하다 보면 영어 표현을 번역하는 것이라 수동 표현이 많아지는 것은 사실입니다. 물론 교정시 수동 표현을 능동 표현으로 바꾸기는 하지만 그래도 곳곳에 남아 있는 수동 표현은 어쩔 수 없더군요. 이런 부분은 사용하는 사람이 교정해 주어야 하는데 의외로 이런 교정 요청이 별로 없습니다.
USB to sata케이블로 일반 sata(ide) dvd-rom을 그녀의 USB에 연결하면 외장으로 인식되지 않을까요?..
만약 인식이 된다면.. USB to sata케이블은 1만원이고.. 블랙도아에서 dvd drive를 뽑아다 쓰면 되니까 유용할것 같아요..(USB to sata케이블은 대부분 sata와 ide공용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