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가 좋은 것은 아니지만 많은 사람들이 기본적으로 사용하는 검색 엔진입니다. PC방도 거의 대부분 네이버가 기본 홈으로 잡혀있습니다. 문제는 이런 덩치에 하는 행동은 꼭 머리없는 공룡처럼 행동한다는 점입니다. 그래서 미움을 받는 것 같습니다. 최동민님이 QAOS을 네이버에서 찾으셨을 때에는 아마 그나마 검색에 충실하던 시절이 아니었나 싶군요.
음... 잘은 모르겠지만
다음보다 네이버쪽 카페가 더 활성화 한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물론 지금까지 쌓인 게 있으니 다음쪽의 전체 규모가 더 클 수는 있습니다만...
제가 아는 한도 내에서는 다음카페 쪽의 연령층이 좀 더 높고,
좀 더 저연령층이 네이버를 주로 사용한다고 알고 있거든요.
그냥 업계 사람한테 들은 얘기가 생각나서 몇 자 적어봤습니다. :)
평범하게 살아가는 아줌마입니다. 사업을 하기전 네이버가 그렇게 지식검색사이트로 유명한지는 몰랐습니다.
솔직히 돈도 없이 무료광고를 네이버(빠른 매출땜시) 에서 하다보니 답변달기글이 싹 지워져서 너무 화가 나더라고요. 다른 사이트도 마찬가지만 네이버가 클릭수로 광고비가 비싸다는 말을들은적이 있어서 더 화가나더라고요. 꼭 영리 목적색깔이 너무 짙고, 역시 부자당 편이구나 하는 생각이 자꾸 한쪽으로 기울어지더라고요.
지식인을 보면 연령층이 정말 낮아요. 간혹 홍보성 글에도 알짜배기 지식이 있거든요.
네이버는 이런걸 가만두지않아서 씁쓸합니다. 한국의 유일한 네이버라고 알려졌는데.. 여기다 네이버땜에 화가나서 화풀이를 여기다 쓰니 속이 후련하네요.
뉴스보다가 명박 대통령이 감원은 아예 프로테이지를 정했더라고요.능력있고 젊은사람도 짤린다는걸 .. 참 살기싫어지네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