법적으로 저런 제품이 차량에 아예 공식? 장착되어서 나온다면, 우리나라 도로교통법이 상당히 비상식적이지만, 사고시에는 정확한 증거 영상물이 있으므로 쉽게 해결되어질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제는 도로에서 '교통사고 목격자를 찾습니다. 사례금.어쩌구 저쩌구...' 안봐도 되겠구나 생각했었지요..
보험회사에서 위와같은 장치류를 장착한 차량에는 보험료 할인 옵션과, 차량 제작사에서 적극적으로 옵션 품목으로 같이 제작한다면 위와같은 상황이 곧 다가오겠지요?
운전으로 밥먹고 살고있지만, 국내 운전자들 너무 이기적인걸 자주봐오다 보니....ㅡ.ㅡ;;
여튼 도아님의 알짜배기 리뷰로 전 또한번? 대리 구매를 하게되었네요. 감사합니다.
아자~ 돈 굳었당 ^^*
가격 표기말입니다...네 자리씩 끊어 표기하는게 아니고 저기 위에 어떤 분이 쓰셨듯이..세 자리씩 끊어서 표기하는게 맞는 것 같은데요. 다른 인터넷 쇼핑몰 가보시면 알겠지만..19,8000원 이런 식으로 표기하는 곳은 한군데도 없어요. 그리고 세 자리씩 끊어서 표기하는건 달러를 표기하는 방식이 아니고...전 세계에서 공통적으로 사용하는 숫자 표기 방법입니다. 198,000원..이런 식으로 고치시는게 좋을 것 같아요.
물론 네자리씩 끊으면 쓰기 좋은 걸 모르는 건 아닙니다만. 규칙은 지키는게 좋지 않을까요? 작성하신 모든 글에 금액은 네 자리로 끊어 놓으셨는데..글세요. 좀 알아보시고 고치셨으면 좋겠네요. 저기 위에 처럼 무시하진 마시구요.
관련글이 어디있나요?
그리고 우리언어체계요? 그걸 누가 모릅니까?
근데..우리언어도 표준이란게 있습니다. 모든 공식적인 문서에도 세 자리 끊기를 사용하고 있는데...혼자 네 자리씩 끊는건...언어체계를 더럽히는 일 아닌지요?
그리고 저는 제가 아는게 전부라고 말한 적 없습니다. 그 태도는 좀 고치시지요.
[url=http://offree.net/entry/Number-System]여기[/url]를 보면 됩니다. 그리고 님이 아는 것이 전부가 아니라면
[QUOTE]다른 인터넷 쇼핑몰 가보시면 알겠지만..19,8000원 이런 식으로 표기하는 곳은 한군데도 없어요. 그리고 세 자리씩 끊어서 표기하는건 달러를 표기하는 방식이 아니고...전 세계에서 공통적으로 사용하는 숫자 표기 방법입니다.[/QUOTE]
라는 말은 못합니다. 실제 세자리씩 표시하는 방법도 나라마다 다르기 때문입니다. 마지막으로
[QUOTE]그리고 저는 제가 아는게 전부라고 말한 적 없습니다. 그 태도는 좀 고치시지요.[/QUOTE]
이런 말할 처지는 아닌 것 같습니다. 님 글부터 자세히 읽어 보시기 바랍니다.
[QUOTE]근데..우리언어도 표준이란게 있습니다. 모든 공식적인 문서에도 세 자리 끊기를 사용하고 있는데...혼자 네 자리씩 끊는건...언어체계를 더럽히는 일 아닌지요[/QUOTE]
우리 언어체제의 표준은 네자리입니다. 자꾸 이런 말을 하니 "자신이 아는 것이 전부라는 이야기"가 나오는 것입니다. 우리말, 우리사회에서는 우리의 관습을 따르면 됩니다. 그리고 외국에서는 외국의 표준을 적용하면 됩니다.
마지막으로 시간을 보니 제가 댓글을 단 뒤 고치신 것 같군요. 지금 글처럼 쓰셨다면 "자신이 아는 것이 세상 지식의 전부가 아니랍니다."라는 글이 달리지는 않았습니다. 즉, 자신의 첫글 부터 다시 생각해 보시기 바랍니다.
그래서 제 블로그에서만 사용하는 것입니다. 기본적으로. 또 알고 쓰셨다면 굳이 그런 글을 쓸 필요는 없겠죠. '소통'이라는 것이 관습을 무시하자는 것이 아닙니다. 기본적으로... 아울러 관련글을 읽어 보시기 바랍니다. 링크까지 알려 드렸으니까요.
마지막으로 정부에서 하자는 것을 그대로 따르는 것을 소통이라고 하지 않습니다.
[QUOTE]지금 자신의 지식만을 자랑하는 사람은 저도 될 수 있지만..님도 빠지지 않습니다.[/QUOTE]
예. 그래서 아무런 생각없이 글을 쓰거나 댓글을 달지 않습니다. 아울러 '자신이 아는 지식이 세상의 모든 지식이 아니다'라는 것과 '지식을 자랑하는 것'은 다른 이야기랍니다.
네..
개인블로그에서만 쓰신다면 할 말 없습니다.
하지만...개인블로그에서 다른 사람들이 뭔가 오해를 한다면 그것에 대한 해명은 시원스럽게 해 주셔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저 윗쪽에 뎃글이 달렸을 때 적절히 해명하셨으면 저도 불필요한 글은 쓰지 않았겠죠.
그리고 관련글 읽어 봤습니다. 저도 네 자리 끊기의 편리성을 모르는 바 아닙니다. 관습도 중요합니다.
하지만 전 현재의 표준을 더 중요시 하기 때문에..표준어 표기가 네자리로 바뀌어서 모든 관공서가 다 그렇게 쓰기 전까진 세자리 끊기를 사용할겁니다.
아침부터 실례가 많았습니다.
[QUOTE]하지만...개인블로그에서 다른 사람들이 뭔가 오해를 한다면 그것에 대한 해명은 시원스럽게 해 주셔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저 윗쪽에 뎃글이 달렸을 때 적절히 해명하셨으면 저도 불필요한 글은 쓰지 않았겠죠[/QUOTE]
당연한 이야기지만 시차라는 것이 있습니다. 윗분이 그런 지적을 하셔서 관련글을 쓴 것이죠. 즉, 글을 따로 써서 해명을 했으니 이 부분은 아무 문제가 없습니다. 님이 찾아 보지 않고 쓴 부분이 문제겠죠.
34'9800원....?어느나라 분이세요? 그럼 님은 모든부분에 있어서 숫자를 이렇게 표시하나요? 계약서나 영수증 쓸때도? 이런 잘못된부분을 어느분이 지적하시는것 같은데 그것은 정당하다고 봅니다.
혼자 일기쓰시는 것이라면 전 아무 할말은 없습니다만 아무리 개인블로그라고 하지만 이것도 하나의 대중매체이기 때문에 사회에서 널리 사용되어지는 언어나 표식을 써야된다고 봅니다.
자기만의 세계에 빠져서 산다는 말을 듣지않으려면 말입니다. 아집을 버리세요!^^
물론 읽어보았지요^^ 나름대로 논리가 있습니다. 그래서 님이 틀렸다고 하는것은 아닙니다. 다만 예를들어 님글을 읽은 대다수의 사람들은 님의 숫자표기에 대해서 다시한번 보았거나 당황했을 겁니다. 원래 사람이란 "하던대로"라는 습관이 있기 때문이지요. 그 습관에서 벗어나면 그것이 옳건 그르건 간에 낯설어 하는것이 사실입니다.
어느나라에선 글을쓸때 우측에서 부터 좌측으로 쓴다고 합니다. 하지만 대다수 국가에서는 좌측에서 우측으로 쓰고있지요. 그렇다고 해서 우에서 좌로 쓴다는것이 틀렸다고 말할순 없습니다. 단지 평생을 그렇게 배워왔고 그렇게 써온 방식을 님말씀대로 무식한것으로 치부해서 혼자 부랄두쪽차고 세상을 바꾸겠다는 것은 좀 우스운 일이 아닐수 없다는 말입니다.^^
세상이 그렇게 님이 무식하다고 할 정도로 무식하지는 않다고 생각합니다.
정말 님이 자신의 그런 뚜렷한 주관이 있는 분이라면 일상생활에서도 반드시 그렇게 하셔야 하며 거기에서 발생하는 모든 갈등을 이겨내셔야 할것입니다. 실생활에서도 그렇게 못하시면서 이런 사이버상에 혼자 잘난것 처럼 행동하신다면 사람들이 비웃을 것입니다.^^
첨에 어느분이 님의 그런 숫자표기 방식에 대해서 낮설기 때문에 지적하셨을 것이고 따라서 님이 제대로 되신 분이라면 그 상황에서 "그냥 이건 어디까지나 제 개인적인 표기 방식이었고 그것으로 인해 당황하셨다면 미안합니다"라는 맨트만 넣어주셨어도 사람들이 님에 대해서 이렇게 까지 성토하지는 않았을 것입니다.
아무튼 좋은 정보를 주신것에 정말 감사하고 다만 서로의 생각이 조금 다른부분이 있음으로 인해서 약간의 갈등은 옥에 티가 되내요.^^
차량용 블랙박스를 검색했다가 주렁주렁 달아놓은 댓글을 죽~ 읽어버리고 말았군요.
재미있기도 하고 웃기기도 했는데 마지막은 씁쓸... ㅎㅎ
각설하고...
유럽은 표기법을 ,000 단위로 쓰지요. 왜냐하면 유럽은 萬이라는 숫자를 쓰지 않습니다.
20,000 이렇게 표기된것은 이십천원이라고 읽지요. 200,000이렇게된것은 당연히 이백천원 ㅎㅎ
그리고 2,000,000 이것은 2큰천원 정도로 읽네요.
만이 있는 우리나라는 당연히 20,0000 이십만원 이라고 읽어야겠지요 ㅎㅎ
보셨겠지만 쉼표의 이유는 단위표시와 읽는 방법 때문입니다.
물론 우린이미 ,000 로 쓰는 것이 보기도 좋고 눈에 익숙하지요.
언제부터 우리가 그렇게 쓰게되었는지 알고싶지는 않습니다만, 언제부터인지 대충 감이 잡히시지요.
용도에 적당한 도구를 두고 관습과 타성때문에 원래 쓰던것이 아닌 다른것이 나쁜것이다라고 하는 것은 썩 보기좋지 않습니다. 사실은 다른것이 아니고 원래의 것인데도 말이지요.
숟가락두고 포크로 국을 떠먹으면서 포크가 최고야 라고 이야기 해도 되긴 하지만,
그렇다고 해서 숟가락파는 사람을 포크로 찍어죽이는 일은 하지말지요.
언어와 도구와 생활과 문화가 만갈래로 찢어진 대한민국에서 너무큰걸 바라는 건가. 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