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도 일전에 이런 보이스피싱에 대해서 포스팅을 한적이 있는데요..
왜 이렇게 전국민을 상대로 대놓고 사기치는 넘들을 아직 잡히지 않을까요???!!!
그게 무지 답답합니다.
결국 이런일로 사람이 죽는 일까지 벌어지잖아요...(얼마전에 보이스 피싱에 사기당한 노인분이 자살한 기사가,,.)
수동 트랙백ㅋㅋ http://knight4u.blogspot.com/2007/05/blog-post_31.html (블로거는 트랙백이 왜 안될까요??)
[quote]사기를 치려면 대머리 전씨나 그 일족같은 정계의 거물(??)을 상대할 것이지 돈몇푼 가지지
않은 서민들의 푼돈을 노리다니 안타깝네요. 짧고 얇게 가겠다는건가.....[/quote]
그래서 조세형을 대도라고 하는 모양입니다. 최소한 서민의 돈은 뜻어가지 않으니.
저도 한달에 10통씩 번호가 찍힙니다. 아예 받지를 않죠.
이 범죄는 대만에서 시작됐다고 합니다. 대만에서는 검,경,언론,통신사가 하나가 되서 철저하게 솎아냈다고 합니다. 사기전화가 알려지고 인출된 돈도 통장을 묶어버리고 당장 받아낼 수 있답니다. 이게 너무 심해져서 한국, 일본으로 갔습니다. 지금은 한국에만 유달리 심하다고 합니다.
아시아에서 한국에만 사기를 치고 있는데요. 얼마든지 막을 수 있는데 안막는다는 증거입니다. 국가가 국민으 눈꼽만큼도 생각안한다는거죠.
경찰이나 금감원이 하는 말이 휴대폰의 스팸 거부 기능을 사용하고 알아서 조심하라는게 전부더군요. 또 사기로 인출된 돈도 대부분 대포통장으로 들어가는데 그 통장을 신고해서 묶어두더라도 나중에 찾을려고 하면 은행도 거부하고, 금감원도 거부하고, 법원도 거부해서 못찾는 사람들이 많답니다. 대만은 확인만 하면 그 즉시가능한데 말이죠.
정말 슬픈나라입니다. 자기네들이 할 수 있는일도 국민과 언론이 떠들지 않으면 절대 안나서는 나라니까요. 심지어 자살한 노인네도 나왔지만 대책이 없다고만 합니다.
그리고 무작위로 전화하는거기 때문에 남녀노소 가리지 않는답니다.통신사도 돈을 벌기 때문에 막지도 않고 있는거죠. 대만경찰이 대만조폭들이 사기를 치는것을 알고 있다고 증거를 보내주면 잡겠다고 공문 보냈지만 캐무시했다고 합니다. 국민들이 죽어가는데도 아무것도 안하는 정부를 보면 너무 슬퍼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