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소개하는 셀 확장은 Windows 탐색기에서 각종 파일을 미리 볼 수 있는 Explorer View이다. 나처럼 주 파일 관리자로 'Windows 탐색기'보다는 Total Commander와 같은 3사의 파일 관리자를 사용하는 사람에게는 거의 필요없는 프로그램이다. 아울러 Windows 탐색기의 셀 확장 프로그램 종합에서 설명한 것처럼 섣부르게 설치했다가는 득보다는 실이 많은 것이 셀 확장이기 때문에 될 수 있는 대로 Total Commander처럼 다양한 기능을 제공하는 파일 관리자를 사용할 것을 권고한다.

Explorer View는 셀 확장으로 'Windows 탐색기'의 '보기/탐색창' 메뉴를 통해 접근할 수 있는 셀 확장이다. 기본적으로 각종 멀티미디어 파일과 HTML과 같은 텍스트 파일, DLL을 포함한 각종 바이너리 파일의 미리 보기와 파일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는 셀 확장 프로그램이다.

내려받기

Explorer View는 홈페이지에서 내려받을 수 있으며, 필요한 경우 다음 링크에서 내려받을 수 있다.

설치 및 사용

설치
설치 프로그램을 제공하므로 설치하기는 쉬우며, 수동으로 설치하는 것도 상당히 쉬운 편이다. 일단 설치 파일을 푼 후 {app} 폴더의 모든 내용을 설치하려는 폴더에 복사하고 regsvr32를 이용해서 ExplorerView.dll 파일을 등록하면 된다.

사용
Windows 탐색기를 실행한 뒤 '보기/탐색창/Explorer View'를 클릭하면 Windows 탐색기 아래쪽에 Explorer View의 탐색창이 나타난다.

저작권

이 글은 QAOS.com에 2005년 6월 5일에 올린 셀 확장/각종 파일을 미리 볼 수 있는 Explorer View를 블로그에 올리는 것이다. QAOS.com에서 가져온 글은 QAOS.com저작권(펌 금지, 링크 허용)을 따른다.

관련 글타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