며칠전 게시판에 부팅 지렁이에서 딜레이 줄일수 없을까요?라는 글이 올라왔다. 지렁이로 표시되는 부팅 프로세스 막대는 일반적으로 XP에서 도입된 메모리 미리 읽기 기능때문에 발생한다.

Windows XP에서는 프로그램의 실행 속도를 높이기위해 메모리 미리 읽기(Prefetch)라는 기능을 도입했다. 이 메모리 미리 읽기프로그램의 실행속도를 높여주지만 반대로 불필요한 링크가 쌓이는 경우 시스템 부팅 속도를 현저히 저하시키는 단점을 가지고 있다. 따라서 이 메모리 미리 읽기를 가끔 지워주거나 주기적으로 Prefetch를 최적화 시켜주는 것이 좋다.

이외에도 부팅 속도에 영향을 미치는 것은 대부분 시스템이나 사용자들에의해 자동으로 시작되는 프로그램들이다. 나는 불필요한 드라이버, 서비스를 모두 사용 안 함으로 설정하고 사용하고 있으며, Run 레지스트리를 통해 실행하는 프로그램은 없다. 따라서 오늘은 지렁이로 언급하고 있는 부팅 프로세스 막대를 줄이고, 불필요한 프로그램의 기동을 막아 시스템의 부팅 속도를 올리는 방법에대해 설명하겠다.


목 차

[다음 페이지]

저작권

이 글은 QAOS.com에 2005년 6월 10일에 올린 컴퓨터 부팅 속도 증가 시키기를 블로그에 올리는 것이다. QAOS.com에서 가져온 모든 글은 QAOS.com저작권(불펌 금지, 링크 허용)을 따른다.

관련 글타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