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를 눌러 검색창을 기동하면 다음 그림과 같은 오류가 발생하며, 검색창의 항목이 모두 사라져 검색을 할 수 없는 경우가 발생할 수 있다.


오류 메시지


검색 도우미

이 문제는 검색 도우미 관련 파일이 손상되었거나 삭제되서 발생한 문제로 사용자가 부주의하게 검색 도우미 관련 화일을 지운 것이 아니라면 영문 XP에서만 발생한다[1].

  1. 검색 형식을 변경
    내 생각에 검색 도우미는 검색에 도움을 주기보다는 검색에 방해가 되는 것 같다. 따라서 가급적 XP에서 Windows 2000 형식의 검색 창사용하기를 사용하는 것이 최선이다.
  2. 손상된 파일 복구
    위와 같은 메시지는 주로 %SystemRoot%\srchasst\mui\nnnn 폴더에서 balloon.xslbar.xsl 파일이 손상된 경우에 발생한다. 따라서 이 두개의 파일만 원본 XP CD로부터 추출 복사하면 이 문제를 해결할 수 있다. 절차는 다음과 같다. 여기서 nnnn은 언어 코드(예: 한국어 - 0412)이다.

    1. 'XP 원본 CD'를 CD-ROM 드라이브에 삽입한다.
    2. '시작/실행/cmd'를 입력하고 '확인'을 클릭한다.
    3. 명령행에서 다음 명령을 실행한다.

      expand CD-ROM:\i386\BALLOON.XS_ %SystemRoot%\srchasst\mui\nnnn\balloon.xsl
      expand CD-ROM:\i386\Bar.XS_ %SystemRoot%\srchasst\mui\nnnn\bar.xsl
      예:
      expand w:\i386\BALLOON.XS_ c:\WINDOWS\srchasst\mui\0412\balloon.xsl
      expand w:\i386\Bar.XS_ c:\WINDOWS\srchasst\mui\0412\bar.xsl
      

      여기서 CD-ROM:은 CD-ROM 드라이브의 드라이브 문자(예: W:)를 의미하며, nnnn은 언어 코드(예: 0412)를 의미한다.

  3. 검색 도우미 다시 설치
    2단계의 방법으로도 동일한 오류가 발생한다면 다음 절차에따라 검색 도우미를 다시 설치할 수 있다. 절차는 다음과 같다.

    1. 'XP 원본 CD'를 CD-ROM 드라이브에 삽입한다.
    2. '시작/실행'을 클릭하고 다음 명령을 실행한다.

      RunDll32 advpack.dll,LaunchINFSection 
          %SystemRoot%\INF\srchasst.inf,DefaultInstall
      

저작권

이 글은 QAOS.com에 2005년 5월 15일에 올린 검색 도우미가 도움을 요청하는 경우(^^;)를 가져온 것이다. QAOS.com에서 가져온 글은 QAOS.com저작권(펌 금지, 링크 허용)을 따른다.

관련 글타래


  1. 영문 XP는 일부 ISP를 연결할 때 검색 도우미를 띄우면 검색 도우미 파일이 손상되는 경우가 있다고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