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카: 이모! 인터넷(Internet)이 뭐예요?
이모: 응- 인터는 안에 라는 뜻이고, 넷은 그물이라는 뜻이니 "안에 그물", 즉 "실내 체육관 배구 네트" 를 말 한단다.

조카: 그럼 넷스케이프(Netscape)는 요?
이모: 넷은 역시 그물이고 스케이프는 전망, 경치라는 뜻이니 "그물 전망", 즉 네트가 잘 보이는 전망 좋은 자리를 뜻 한단다.

조카: 그리고 또 고퍼(Gopher)는 뭐예요?
이모: (잘 모르겠는데- 유령 이라는 뜻인가?) 응- 배가 고파유령이 헛보인다는 뜻이지? 운동하다가 배 고플때 쓰는 말이란다..

조카: 프로토콜(Protocol)은 요?
이모: 프로는 말 그대로 프로 선수를 말하고 to 콜 은 누구 누구를 부른다는 뜻이니 프로선수 초청 경기를 말 한단다.

조카: 그럼, 윈속(Winsock)은 뭐 지요? 이모: 윈은 이긴다는 뜻이고 소크는 까무러친다 라는 말이니 이겨서 기절 할 정도로 기쁘다는 뜻이지-.

조카: 그러니까 인터넷,인터넷 하는 것이 모두 실내경기와 관계되는 말이군요? 이모는 워낙 유명하니 거침이 없군요?

W양은 신이 났다. 지금까지 후배들에게 운동은 많이 가르쳐 봤지만 공부를 가르쳐 본 적은 한번도 없었는데 처음으로 조카가 묻는 것을 답하고 가르쳐 보니, 들은 풍월로도 대충은 알것 같고 처음으로 공부를 가르친다는 것이 그렇게 쁘듯 할 수가 없었다

조카: 이모! 웹 부라우저(Web browser)는 뭐예요?
이모: 웹은 젖다(wet)라는 뜻이고 부라우져는 브라자를 뜻하니 "젖은 브라자", 즉, 운동하다가 땀이 나서 젖은 부라자를 유식하게 웹 부라우져 라 한단다.

조카: 그리고 또 WWW 는 뭘 말하는 것이지요?
이모: (요놈이 사춘기 라고 브라자 를 묻더니 이제 노골적으로 브라자 속에 것을 묻는 구나? 성 교육도 솔직하게 시키는게 낫지?) WWW는 운동후 목욕탕에 나란히 앉은 세 여자의 가슴이란다.

조카: 무슨 가슴이 뾰족해요?
이모: 소문자로 쓰면 둥글다.

조카: 그럼, 너무 작잖아요?
이모: 필기체 대문자로 쓰면 크고 보기도 좋단다.

이때 어린 조카가 끼어들어 WWW를 보고는

어린조카: 톱날을 그려놓고 별 소릴 다하네---

천리안 유머 게시판에서 퍼왔습니다.

관련 글타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