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빙 베이직 1년 무료 쿠폰 이벤트

우리나라 사람들은 DMB에 목숨을 거는 사람이 많다. 반면에 아이폰 사용자는 DMB에 큰 신경을 쓰지 않는다. 그런데 의외로 '아이폰 TV' 관련글이 인기있다. 그 이유는 아이폰 사용자도 가끔 TV를 봐야하는 때가 있기 때문이다. 어제 있었던 '문재인, 안철수 단일화토론'이 대표적인 예다. 그런데 가끔 TV를 보며 pooq나 티빙(TVing)의 정액권을 구입하는 것도 좀 꺼려진다. 이런 분들을 위해 티빙 베이직 1년 무료 쿠폰(5만원 상당)을 총 10명에게 배포할까 한다. 다만 무턱대고 댓글 부터 달지 말고 꼭 글을 잘 읽고 댓글 달기 바란다.

알림

마감됐습니다. 이제 댓글 달아도 쿠폰 발급이 안됩니다.

아이폰 TV와 pooq

블로그에 인기있는 컨텐츠는 여러 가지가 있다. 이런 인기 컨텐츠 중 하나는 다. 아이폰(iPhone)은 DMB(Digital Multimedia Broadcasting)를 지원하지 않는다. 또 DMB가 필요할 때도 많지 않다. 그러나 아주 가끔 TV를 봐야할 때가 생긴다. 어제 문재인, 안철수 후보 사이에 벌어진 TV토론도 이런 예 중 하나다. 따라서 아주 가끔 TV를 볼 때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어플, 사이트등을 소개한 글이 바로 에 대한 글이다. pooq라는 공중파 지원 어플이 등장했을 때만 해도 에 대한 글은 더이상 쓰지 않아도 될 것으로 생각했다.

i라이브MoSS처럼 숨겨진 실시간 주소를 가져오는 것이 아니라 방송사에서 지원하는 정식 서비스이기 때문이다. 그런데 최근 pooq가 유료화됐다. pooq상당히 고화질의 영상을 제공한다. DMB와는 비교되지 않을 정도의 화질이다. 이렇다 보니 DMB가 있는 폰에서도 pooq를 이용하는 사람이 많았다. 결국 pooq에서는 전송량을 감당할 수 없어 유료화한 것으로 보인다. 현재 pooq에서 실시간 방송 이용권은 월 1900원, 다시보기 이용권은 월 3900원, 실시간+다시보기 이용권은 월 4900원에 할인판매하고 있다.

pooq 홈페이지

티빙(TVing)

무료 어플을 소개하며 한번 소개했지만 스마트폰, 웹 브라우저, 스마트 TV등에서 방송을 시청할 수 있는 티빙(TVing)[1]이라는 서비스가 있다. 티빙(TVing)은 생긴지도 오래됐고 케이블 쪽에 상당히 많은 방송을 소유한 CJ에서 시작한 서비스다. 따라서 티빙은 pooq에 비해 지원하는 채널도 많고 가입자도 훨씬 더 많다. 티빙에서는 공중파를 비롯 200여개 채널을 지원한다. 티빙에서는 200여개의 실시간 방송을 모두 시청할 수 있는 베이직 팩을 월 5천원에 판매하고 있다. 또 pooq와 비슷한 지상파 팩은 pooq와 마찬가지로 1900원에 할인 판매하고 있다. 따라서 유료로 인터넷 TV를 시청하는 것이라고 하면 pooq 보다 티빙이 조금 더 유리하다.

티빙 베이직 팩

예전에 자그니님이 티빙 3개월 무료 이용권을 준적이 있다. 그런데 이 이용권을 등록하고 티빙(TVing)으로 TV를 본적은 없다. 즉, 3개월간 아이폰으로 TV를 볼 일이 한번도 없었다. 우리나라 사람들 중 DMB에 목매는 사람들이 많다. 그러나 아이폰 사용자 중에는 TV의 필요성을 느끼는 사람이 많지 않다. 나도 그 중 하나다. 따라서 아이폰으로 동영상을 보기 보다는 조금 더 창의적인 일에 활용하는 사람이라면 굳이 정액권이 필요 없다. 그런데 이런 월 정액권이 공짜로 생긴다면 조금 달라진다. 왜냐하면 어차피 공짜라 금액 부담이 없으면서 필요할 때는 TV를 시청할 수 있기 때문이다. 특히 LTE라면 DMB 보다 훨씬 낫기 때문이다.

티빙 베이직 1년 무료 쿠폰

티빙 베이직 1년 무료 쿠폰

이미 사용한 쿠폰이다. 친한 형이 사진을 찍어 휴대폰으로 전송해 준 사진이다. 총 22개인데 그림처럼 모두 쪼개 두었다. 이 쿠폰을 전자우편으로 보내 줄 생각이다.

얼마 전 친한 형으로 부터 연락이 왔다. '티빙 베이직 1년 무료 쿠폰을 주겠다'는 것이다. 공짜라 당연히 받았다. 그런데 형이 보내온 무료 쿠폰은 한장이 아니라 22장이었다. 4장은 주변의 아는 사람에게 줬다. 6장은 내가 운영하는 홈페이지를 통해 풀었다. 이제 남은 쿠폰은 12장이고 이중 10장을 다시 블로그를 통해 배포할까 한다. 블로그의 글을 보면 알 수 있지만 난 아이폰(iPhone) 사용자다. 따라서 쿠폰도 아이폰 사용자에게 줄 생각이다. 따라서 무료 쿠폰을 받고 싶다면 다음 세가지 조건을 만족해야 한다.

  1. 아이폰 사용자
  2. 블로그 1년 이상 운영자(네이버 제외)
  3. 내 블로그 구독자

응모 방법

도 아닌데 아이폰으로 제한하는 이유에 대해 궁금해 할 수 있다. 간단히 이야기하면 갤럭시[2] 사용자에게 쿠폰을 주고 싶지 않아 선택한 방안으로 생각하면 된다. 아이폰 사용자인지 아닌지는 일련번호로 알 수 있다. 또 일련번호를 확인하는 방법은 처음 올린 리딤 코드 이벤 글을 보면 된다. 네이버 사용자는 컨텐츠에 무관하게 응모 해도 쿠폰을 주지 않는다. 그 이유는 블로그에서 네이버를 검색해 보면 쉽게 알 수 있다. 마지막으로 응모하는 방법은 블로그 구독자에게만 보인다. 따라서 구독이 어떤 의미인지 모른다면 무턱대고 댓글을 달기 보다는 구독이 무엇인지 알아 보고 나중에 응모하는 것이 좋다.

RSS 알림

블로그에 비밀 댓글로 아이폰의 일련번호와 쿠폰을 받을 수 있는 전자우편 주소를 적어주면 된다. 다만 꼭 다음과 같은 형식으로 응모해야 쿠폰을 받을 수 있다. 형식이 틀리면 먼저 댓글을 달았다고 해도 기회는 다른 사람에게 넘어 간다. 한 가지 주의할 것은 댓글을 먼저 단다고 해서 기회가 있는 것은 아니다. 블로그를 방문, 컨텐츠를 읽어 보고 결정할 예정이다. 다음은 비밀댓글 형식이다. 다음 형식을 복사한 뒤 블로그, 전자우편, 실제이름, 티빙아뒤, 일련번호를 자신에 맞게 적어주면 된다.

블 로 그: https://offree.net/
전자우편: [email protected]
실제이름: 김아무개
티빙아뒤: artech
일련번호: 889482R93NR

티빙아뒤는 티빙에서 로그인할 때 사용하는 ID를 적어주면 된다. 아직 티빙에 가입하지 않았다면 가입하고 꼭 ID를 적어야 한다. 전자우편 주소는 artech 지멜처럼 쓰면 기회는 다음 사람에게 넘어간다. 또 주소가 틀리면 역시 기회는 다른 분께 넘어 간다. 반드시 정확한 전자우편 주소와 블로그 주소를를 적어야 한다.

사용법

마지막으로 응모하는 사람이 많으면 10장이 아니라 12장 모두 배포할 수도있다. 쿠폰을 등록하는 방법은 간단하기 때문에 따로 설명하지 않겠다. 쿠폰을 등록하고 아이튠즈에서 티빙을 내려받아 설치한 뒤 '티빙/로그인/설정'에서 로그인하면 티빙을 이용해서 실시간 방송을 시청할 수 있다. 또 이 쿠폰은 200여 채널의 실시간 TV를 시청할 수 있는 베이직 팩이다. 다시보기따로 요금을 지불해야 한다.

실시간 채널 보기

티빙 어플

관련 글타래


  1. 개인적인 생각이지만 티핑(TVing)이라는 이름은 상당히 직관적이고 잘 지은 작명이라고 생각한다. 
  2. 갤럭시라고 쓰고 갤레기라고 읽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