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디어 앱, StayOpened

앱 스토어에서 어플을 설치하면 꼭 애 스토어가 종료된다. 그리고 파일을 내려받는 진행막대가 아이콘에 표시된다. 나름대로 괜찮은 UI다. 그러나 설치할 어플이 많을 때는 이런 방식이 오히려 더 귀찮다. 이처럼 어플을 설치하고 앱 스토어가 종료되는 것이 귀찮은 사람은 StayOpened라는 시디어 어플을 설치하는 것도 괜찮다. 이 어플을 설치하면 앱 스토어에서 설치를 터치해도 앱 스토어가 종료되지 않기 때문이다.

블로그에 올리는 글 중 시디어 어플에 대한 정보를 얻는 곳은 많다. 그 중 하나는 HackStor라는 사이트이다. 이 사이트는 각종 시디어 어플에 대한 소식, 아이폰 탈옥에 대한 소식등 비교적 이런 저런 소식이 빨리 올라온다. 다만 사람들에게 소개하지 않은 이유는 이 사이트에는 크랙 어플에 대한 소식도 많이 올라오기 때문이다. 또 다른 소스 중 하나는 트위터 팔로어인 @dong1225님이다. 외국에 거주하며 아이폰에 관심이 많은 분이라 내가 언급하지 않은 소식은 트위터를 통해 전해준다.

오늘 소개하는 StayOpened도 @dong1225님의 소개로 알게된 시디어 어플이다. HackStor에도 소개가 올라왔지만 최근 다른 일 때문에 확인을 못했다. 아무튼 오늘 소개하는 StayOpened아이폰 앱 스토어에서 어플을 설치할 때 상당히 유용한 어플이다. 보통 앱 스토어에서 어플을 설치하기 위해서 일단 'Install' 단추를 터치하면 앱 스토어가 종료되며 앱이 설치된다. 설치할 앱이 하나만 있다면 당연한 동작이지만 설치할 앱이 많다면 상당히 불편하다. 이렇기 때문에 설치할 앱이 많을 때는 백그라운더를 이용해서 앱 스토어를 멀티로 돌린 뒤 작업을 해왔다.

StayOpened는 이런 단점을 보완하기 위해 출시된 시디어 어플이다. 이 어플을 설치하면 'Install' 단추가 'StayOpened'로 바뀌며 StayOpened를 터치하면 앱 스토어를 끝내지 않고 어플 설치가 진행된다. 따라서 앱 스토어에서 여러 개의 어플을 설치할 때 아주 편리하다. 이외에 설정에서는 StayOpened의 사용 여부, Free, StayOpened 단추의 이름(Title)을 바꿀 수 있는 기능도 제공한다. 즉, Free를 공짜와 같은 문자열로 바꿀 수 있다. 다만 주의할 것은 Free를 '공짜'로 바꾸는 것이기 때문에 한국 계정으로 로그인했다면 여전히 무료로 표시된다.

설치하는 방법은 간단하다. 시디어(Cydia)을 실행한 뒤 'StayOpened'를 검색한 뒤 설치하면 된다. 또 시디어의 'Sections/Utilities'에서 찾아 설치해도 된다. 설치하는 방법은 따로 설명하지 않겠다.

관련 글타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