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실 태터의 통계툴은 기능적으로 조금 미약하다. 나도 이런 생각 때문에 상당히 여러 종류의 사이트 통계툴을 사용했었다. 'Cafe24.com'에서 제공하는 통계툴로 사용해봤고, n@Log라는 통계툴도 사용해봤다.

내가 써본 사이트 통계 도구는 모두 일장일단이 있었다. BBClone도 꽤 오래전에 잠깐 설치한 적이 있다. 그러나 기능적으로 너무 간단했다. PHPNuke 모듈중 하나인 'Maty Scripts Analysis' 정도만 되도 좋겠지만 범용으로 사용되는 것중 이 정도의 기능을 제공하는 것도 거의없었다.

결국 이 프로그램, 저 프로그램으로 전전긍긍하다가 지난 8월 14일부터 BBClone을 설치해서 사용하고 있다. 'BBClone'을 통계 도구 사용하다보니 의외의 결과가 나왔다.

상위 20개의 브로우저

Firefox가 7.52%로 선전하고 있지만 그 나머지는 모두 IE와 IE 기반 브로우저로 봐도 될 만큼 IE의 점유율이 높다. 기타에 어떤 브로우저가 포함되어 있는지 모르겠지만 Opera, Safari, Mozilla, Netscape을 제외하면 대부분 IE 또는 IE 기반 브로우저이다.

상위 20개의 OS

Windows XP가 1위, 98이 2위, 2000이 3위, 2003이 4위, ME가 5위이다. OS의 결과는 브로우저의 결과보다 훨씬 참혹한 것 같다.

상위 20개의 국가 및 검색 엔진

완전히 의외의 결과다. 미국이 1위이다. 이 블로그를 방문하는 사람중 절반 이상이 미국이다. 그러나 사실 이 결과는 검색엔진때문이다. 특히 야후의 로봇은 정말 자주 방문한다. 오죽 많이 방문했으면, 한국에서 접속한 모든 접속 수보다 야후 로봇이 접속한 횟수가 많을까.

상위 20개의 호스트

내가 삼성을 싫어하는 것을 아는지 3위에 samsung.co.kr이 올라와있다. 계속 모니터링하다가 문제가 생기면...

상위 20개의 참조 URL

단연 Allblog.net가 1위이다. donkeygogo.net이 2위로 올라온 것은 1.44M 크기의 GUI OS, MenuetOS라는 글이 donkeygogo.net에 올라왔기 때문이다.

상세 통계를 보려면 통계보기를 클릭하기 바란다.

관련 글타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