잠들 수 없는 밤의 기묘한 이야기

리딤 코드 이벤트를 진행하는 어플은 좀 특이한 어플이다. 보통 아이폰 어플은 아이폰 사용에 도움이 되는 어플이 많다. 아니면 게임처럼 즐기는 어플. 그런데 오늘 소개하는 어플은 일종 블로그 어플이다. 바로 '더링'의 '무서운 이야기'라는 어플이다. 이 어플은 '더링"의 "잠들 수 없는 밤의 기묘한 이야기"에 실린 괴담을 바탕으로 제작된 어플이다. 따라서 블로그 어플과 책 어플의 중간 정도에 있는 어플로 보면 된다.

마감됐습니다!!!

오늘은 조금 특이한 어플의 이벤트를 진행할까 한다. 일반적으로 어플은 아이폰 사용에 도움이 되는 어플이 많다. 또 꼭 아이폰 사용에 도움이 되지 않는다고 해도 사파리(Safari)나 모바일RSS(MobileRSS)[1]처럼 정보 취득에 도움이 되는 어플이 많다. 그런데 오늘 소개하는 어플은 블로그 어플이다. 최근 아이폰 사용자가 늘면서 블로그 홍보용 어플도 눈에 종종 뛴다. 오늘 소개하는 어플도 일종의 블로그 어플이다.

바로 '더링'의 무서운 이야기라는 어플이다. 이 어플은 '더링"의 "잠들 수 없는 밤의 기묘한 이야기"의 괴담 컨텐츠를 바탕으로 제작된 어플이다. 따라서 블로그 어플과 책 어플의 중간 정도에 있는 셈이다. 더링 블로그는 자주 방문하는 블로그는 아니지만 괴담등으로 꽤 유명한 블로그이다. 이 어플은 블로그 컨텐츠외에 다음과 같은 기능으로 차별화를 꾀하고 있다.

  • 깜짝모드: 글을 읽는 동안 시시때때로 각종 효과들이 튀어 나온다. 스산한 저녁 어플로 글을 읽다가 이런 효과들이 돌출하면 어떤 느낌일지는 상상해 보기 바란다.
  • 트위터: 트위터를 통해 이야기를 추천하거나 감상평을 교환할 수 있다. 요즘 트위터가 대세이다 보니 상당히 많은 어플에서 트위터를 지원하는데 이 어플 역시 마찬가지다.
  • 기타: 현장감 있는 효과음과 다양한 시청각 기능이 추가되어 있다. 또 기기를 흔들어서 무작위로 괴담을 읽을 수 있다.

인사이트 미디어(Ensight Media)[2]에서 이 어플을 출시한 이유도 마음에 든다. 앱 제작 능력이 부족한 블로거들에게 앱 스토어 진출을 도와주는 취지에서 시작한 것이라고 한다. 다만 한가지 주의할 것은 이 리딤 코드의 유효 기간은 오는 16일까지다. 리딤 코드는 지난 달에 받았지만 다른 일 때문에 차일피일 미루다 보니 조금 늦었다. 따라서 이 어플이 필요한 사람은 될 수 있는 한 빨리 리딤 코드를 등록해서 사용하기 바란다.

RSS 구독자 이벤트

이 이벤트도 지난 이벤트와 마찬가지로 'RSS 구독자 이벤트'이다. 따라서 리딤 코드 이벤트에 응모하는 방법은 RSS 구독자에게만 보인다. 한 가지 더 주의할 것은 지난 이벤트 부터 댓글 형식과 내용을 조금 더 엄격하게 제한하고 있다. 따라서 형식과 내용을 정확하게 지키지 않으면 리딤 코드는 다른 분께 넘어간다.

RSS 구독자분들은 리더에 나타난 응모방법에 따라 비밀댓글[3]로 응모하면 된다. 다만 아이폰을 가지고 있지 않은 사람은 리딤 코드가 있다고 해도 필요 없다. 따라서 자신이 가진 '아이폰'의 '일련번호'도 함께 남겨 주시기 바랍니다. 아이튠즈에서 일련번호를 클립보드로 복사하는 방법은 아이폰 어플, '별자리 이야기'를 10분께 드립니다!!!을 읽어 보면된다.

구독자 응모 방법

다음 내용은 RSS 구독자에게만 보인다. 따라서 RSS 리더(한RSS, 구글 리더등)로 확인해 보기 바란다. 배포할 리딤 코드는 총 10개이다. 또 "이미 사용되었다"는 메시지가 뜨면 '구매 내역을 먼저 확인'해 보기 바란다. 다만 구매 내역에 없는데도 '사용됐다'는 메시지가 뜬다면 처리할 수 있는 방법이 없다. 따라서 이 경우 포기하는 것외에 다른 방법은 없다. 또 이 부분에 대한 질문은 받아도 답변하지 않는다.

RSS 알림

이 블로그 글의 비밀 댓글로 아이폰의 '일련번호'와 리딤 코드를 받을 수 있는 '전자우편' 주소를 적어주면 된다. 다만 매번 똑 같으면 재미가 없기 때문에 꼭 다음과 같은 형식으로 응모해야 리딤 코드를 받을 수 있다. 형식이 틀리면 먼저 댓글을 달았다고 해도 기회는 다른 사람에게 넘어 간다. 다음은 비밀댓글 형식이다. 다음 형식을 복사한 뒤 리딤 코드, 일련번호와 전자우편의 내용만 바꿔 비밀댓글로 달아 주면 된다.

괴담어플: 무서운 이야기 진짜 좋아합니다!!!
일련번호: 889482R93NR
전자우편: [email protected]

'괴담어플'에는 어떤 내용이든 가능하다. 다만 똑 같이 적으면 소용이 없다. 전자우편 주소는 artech 지멜처럼 쓰면 '기회는 다음 분께 넘어간다'. 또 주소가 틀리면 역시 기회는 다른 분께 넘어 간다. 반드시 정확한 전자우편 주소를 적어 주어야 한다.

또 이 블로의 다른 글을 보면 알 수 있지만 네이버를 상당히 싫어한다. 또 네이버 사용자에게 리딤 코드를 제공할 생각은 없다. 따라서 응모에 사용된 전자우편 주소가 [email protected]처럼 네이버 도메인을 사용하면 기회는 다른 분께 넘어간다. 아울러 이번 이벤트도 트위터에 따로 공지하지 않고 순수하게 RSS 구독자만을 대상으로 이벤트를 진행하는 것으로 하겠다. 일단 10분이 모두 신청하게되면 그때 부터 리딤 코드를 발송하는 것으로 하겠다.

마지막으로 리딤 코드를 사용하는 방법은 아이폰 어플, '별자리 이야기'를 10분께 드립니다!!!을 보기 바란다. 리딤 코드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미국 계정이 꼭 필요하다. 따라서 리딤 코드를 사용하기 전에 iPod Touch 강좌 64. 무료 어플용 계정 만들기를 읽고 미국 계정을 먼저 만들어야 한다.

더링의 무서운이야기 1.0.1(Books)[iTunes]

Price: $0.99

■ 출시 기념! 선착순 1만명에 한하여 50% 할인된 가격, $0.99에 판매합니다.
■ 아이폰4 레티나 화면 지원! [깜짝모드]로 친구들을 깜짝 깜짝 놀래켜 보세요.
■ 660만 네티즌이 방문한 더링의 공포 블로그 앱, 무서운 이야기가 당신을 잔잔한 공포의 즐거움으로 초대합니다.
■ [주의] 임산부, 어린이 등 심신이 약한 분들은 사용을 자제해 주시기 바랍니다.

☎ 무서운 이야기 소개
무서운 이야기는 660만 네티즌이 선택한 블로그, '잠들 수 없는 밤의 기묘한 이야기'의 핵심 콘텐츠들만 모아 인사이트미디어가 블로거 더링과 함께 제작한 어플리케이션입니다. 일상괴담, 도시괴담을 중심으로 가족괴담, 학교괴담, 여행괴담, 군대괴담 총 6개 테마, 105개의 이야기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지금 이 글을 읽고 있는 당신은 혹시....

♬ 하루하루의 일상들이 지루하고 따분하세요? 신선한 자극을 원하시나요?
§ 인사이트 미디어의 첫 번째 블로그 앱, 무서운이야기는 여름의 끝자락에서 당신을 가벼운 공포의 즐거움으로 초대합니다. 인적이 드문 곳에서 혼자 보시면 더욱 좋습니다.

♬ 가끔씩 여자친구, 남자친구 등 주위 사람들을 재미로 놀래키고 싶으신가요?
§ 옵션의 [깜짝 모드]를 활성화하고 친구들에게 읽어 보라고 권해보세요. 실제 실험을 해본 결과 80% 이상의 사람들이 긴장 상태에서 겁에 질리는 모습을 보였습니다. 단, 어둡고 인적이 드문 곳에서 이어폰을 낀 채로 전해주시면 효과가 더욱 좋습니다. [주의] 심신이 약한 임산부나 어린이들에게는 사용을 자제해 주세요.

♬ 무서운이야기를 텍스트로만 구성되어 있다고 생각하시나요?
§ 무서운이야기는 현장감 있는 배경음과 효과음 등 다양한 시청각 기능을 접목하여 모바일에 최적화된 공포 환경을 조성합니다. 그냥 소설책으로 생각하시고 보시면 많이 놀랄지도 몰라요.

♬ 무서운 이야기를 실제로 체험하셨다구요?
§ 다른 사람들과 나누고 싶은 괴담 실화를 직접 투고해주세요. 옵션의 [괴담 투고 및 피드백]을 통해 선정된 이야기들은 잠밤기 블로그를 통해 많은 분들과 공유될 수도 있습니다.

♬ 괴담의 순서에 상관없이 모든 이야기를 소화할 준비가 되었나요?
§ 옵션의 [흔들어서 랜덤 괴담 이동]을 사용해 보세요. 메인 화면에서 아이폰을 흔들면 읽지 않은 랜덤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예상 밖의 이야기들이 무서움을 더 증가시킬 수도 있습니다.

☎ 여름은 지나가도 무서운 이야기는 남는 법이다. 실화라고 하니깐 자꾸 상상하게 된다!
-베타 테스터, 공포물 매니아 K군-

☎ Blogger App 이란?
Blogger App은 국내 No.1 어플리케이션 기획/제작 역량을 갖춘 인사이트미디어와 파워 블로거 간에 콘텐츠 제휴 협약을 통해 제작되는 아이폰 어플 시리즈입니다. 인사이트미디어는 Blogger App을 통해 뛰어난 콘텐츠를 가지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앱 제작 능력이 부족한 블로거들에게 무한한 가능성을 지닌 앱스토어 진출의 꿈을 열어 드리고 있습니다.

☎ Ensight Blogger App의 특징

  1. 블로거의 제작 비용 일체 없음
  2. 복잡한 개발자 등록과정 필요 없음(제작부터 등록까지 모두 처리)
  3. 인사이트 인기 어플 내의 홍보페이지 노출(총 150만회 이상 다운로드)
  4. 단순 모바일 페이지 형식이 아닌 콘텐츠에 최적화된 형태로 기획하여 제작

Blogger App과 관련된 자세한 문의는 [email protected]로 보내주시기 바랍니다.

관련 글타래


  1. 가격은 조금 비싸지만 추천하는 구글 리더 어플이다. 기능면에서는 아마 최고일 듯하다. 
  2. 몰랐는데 블로그 링크를 제공하는 헬리젯도 인사이트 미디어에서 만들었다. 
  3. 응모형식이 공개될 수 있기 때문에 공개댓글은 삭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