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림

무료 어플에 대한 소식을 조금 더 빨리 알고 싶다면 "연아와 트위터를"를 읽고 팔로하기 바란다. 트위터로는 글을 통해 소개하기 힘든 100명 한정, 한시간만 무료와 같을 어플도 올리기 때문이다. 마지막으로 트위터를 통한 질문에는 거의 답하지 않는다. 트위터를 이렇게 운영하는 이유는 "트위터 운영 노하우 및 팁"이라는 글을 보면 된다. 따라서 트위터로 질문하고 답이 없다고 서운해 하지 않았으면 한다. 질문을 하고 싶다면 반드시 블로그에 관련글을 찾아 올리거나 "도아의 QNA"를 이용하기 바란다.

FREE for Korean Apps

아이폰 무료 어플 FAQ

오늘 소개한 어플은 총 21개이다. 먼저 먼저 BusanTourGuide는 우리나라 제1의 항구도시인 부산의 관광어플이다. 평상시 2불에 판매되는 어플로 서면, 해운대를 비롯 부산 관광지의 파노라마 사진을 제공한다. 입학사정관제 핵심 준비 전략은 평상시 5불에 판매되는 꽤 고가의 어플이다. 입학사정관제를 준비하는 학생/학부모를 위한 어플이다. 이 어플은 단순히 입학사정관제에 대한 소개이며 예전에 무료로 올라온 다른 시리즈를 구매해야 정확한 내용을 알 수 있다.

당뇨병 수첩은 내분비내과 전문의 이상열 박사가 직접 만든 당뇨병 관리 수첩이다. 제공하는 기능이 다양하며, 항목이 상당히 자세하기 때문에 당뇨병 환자에게는 상당히 괜찮은 어플이다. 의학백과-마이닥터와 자가진단-마이닥터는 예전에 올라온 마이닥터의 시리즈이다. 의학백과는 다양한 질병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며, 자가진단은 각종 질환에 대한 자가진단을 할 수 있다. 다만 자가진단의 정확도는 조금 떨어지는 편이다.

P.E CLASS(영어체육)은 영어교육과 체육을 함께 할 수 있는 아이들용 어플이다. 이 어플도 평상시 2불에 판매되는 어플이므로 필요한 사람은 지금 내려받기 바란다. 과천과학관은 국립과천과학관에 대한 상당히 다양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 어플이다. 과천과학관을 방문할 사람은 미리 내려받아 확인해 보는 것도 괜찮다. 굿바이! 뱃살은 아이폰을 이용해서 자신의 운동량을 직접 측정할 수 있는 어플이다. 다이어트에 관심이 있는 사람은 내려받기 바란다.

또 무료 어플에 대한 소식을 조금 더 빨리 알고 싶다면 를 읽고 팔로하기 바란다. 트위터로는 글을 통해 소개하기 힘든 100명 한정, 한시간만 무료와 같을 어플도 올리기 때문이다. 마지막으로 트위터를 통한 질문에는 거의 답하지 않는다. 트위터를 이렇게 운영하는 이유는 트위터 운영 노하우 및 팁라는 글을 보면 된다. 따라서 트위터로 질문하고 답이 없다고 서운해 하지 않았으면 한다. 질문을 하고 싶다면 반드시 블로그에 관련글을 찾아 올리거나 도아의 QNA를 이용하기 바란다.

BusanTourGuide 1.0.1(Travel)[iTunes]

Price: $1.99 -> Free, Version: 1.0.1

우리나라의 제1의 항구도시이자, 문화와 축제의 도시인 부산을 배경으로 관광에 대한 다양한 콘텐츠를 담았습니다. 부산에서 30여년을 살면서 가 볼만한 곳을 100여장의 사진과 파노라마 촬영을 직접 다니면서 담다 보니 많은 시간과 노력이 걸린 것 같습니다. 이제 여름 휴가철입니다. 어플에서 소개하는 곳으로 가 보십시오. 결코 후회하지 않을 것 입니다.

  • 파노라마 촬영지
    서면 1곳
    해운대 2곳
    송정해수욕장 2곳
    광안리해수욕장 3곳
    부산대학교 1곳
    PIFF 1곳
    범어사 2곳
    부산해양자연사 박물관 2곳
    해운대 달맞이고개 1곳
    이기대 1곳
    다대포해수욕장 2곳
    용두산공원 1곳
    부산근대화박물관 1곳
    자갈치 시장 1곳
    중앙동 영화거리 1곳
    APEC 하우스 2곳
    UN기념묘지 1곳
    해동용궁사 2곳
  • 지도를 연동시킨 30여개의 파노라마VR 촬영
  • 부산 해수욕장 정보
  • 100여장의 사진

입학사정관제 핵심 준비 전략 1.0(Education)[iTunes]

Price: $4.99 -> Free, Version: 1.0

[고교생과 학부모를 위한 입학사정관제 준비 전략]

의 저자, 송태인선생님 직강.

** 오픈기념 이벤트 : 7월 11일까지 4.99달러의 강좌를 무료로 오픈합니다. 강좌 다운받으시고, 별점과 리뷰 부탁드립니다. **

입학사정관제 준비!!!
이제는 선택이 아니라 필수입니다.
지금 우리교육은 새로운 전환기를 맞고 있습니다.
“입학사정관제”란 기존교육에서 드러나지 못한 잠재능력을 발굴하고, 성장가능성을 진로진학과와 연계하여 체계적으로 공부하는 ‘자기주도적 통합학습활동’을 말합니다.

입학사정관제의 중요성에 대해서는 모두 인식하고 있지만, 언제부터 무엇을 어떻게 준비해야 하는 지에 대한 구체적인 프로그램은 아직 미비한 실정입니다.
강좌는 입학사정관제의 도입취지와 새 제도에서 요구하는 인재의 기준을 명확하게 이해하고, 그에 따른 창의적 체험활동은 무엇을 해야 하는지, 정리는 어떻게 할 것인지 일관성 있게 제시하여 ‘스스로 찾는 꿈’, ‘스스로 즐기는 공부’, ‘스스로 쌓는 액티비티’를 만들어 가도록 돕습니다.

[강사소개] 송태인
성균관대학교 대학원 졸업
스마일비전아카데미 원장
아침교육연구소 소장
건국대학교 미래지식교육원 교수
한국교원연수원 교수
조선교육문화센터 교수
교보문고 독서 코칭 교수
국내최초 입학사정관제 멘토링 지도사 양성
방과 후 학교 지원 및 교사연수
입학사정관제 전문 동영상 강의
교육청, 학교, 도서관, 기업체 등 강의

저서

  • 입학사정관제의 정석, 나만의 포트폴리오 작성법
  • 입학사정관제의 정석, 나만의 기통찬 자기주도 학습법

** 어플리케이션 총 용량은 817M입니다. 어플리케이션안에 동영상을 모두 포함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한번 어플을 다운받으면, 나중에 영상을 보기 위해서 끊기거나 하는 현상이 없습니다. 아무때나 다운로드 없이, 딜레이 없이 강좌를 수강 할 수 있습니다. **

Artpoli 1.0(Photography)[iTunes]

Price: Free, Version: 1.0

온라인 미술 장터 및 커뮤니티 아트폴리의 아이폰 앱입니다.
미술작품을 온라인으로 편하게 감상하고 작가와 소통할 수 있습니다.
작가들에게는 많은 대중들에게 작품을 널리 선보일 기회를 제공합니다.

아트폴리 웹사이트의 기능중 극히 일부로 일단 시작합니다. 계속 개선하겠습니다.

진주시가이드 1.1(Travel)[iTunes]

Price: Free, Version: 1.1

교육과 문화의 도시 천년고도의 멋과 여유가 있는 경상남도 진주시의 관광정보를 제공하는 어플입니다. 관광명소와 먹을거리, 위치정보를 제공합니다.

개천예술제, 논개제, 코리아드라마 페스티벌, 남강유등축제 소싸움이 있는 고장 진주!

야경이 아름답고 축제와 먹을거리가 있는 진주로 놀러오세요!

어플제작에 도움을 주신 진주시 문화관광과 관계자 분들과 창원대학교 박동규 교수님, 원진정보 김석현 대표님 감사합니다.

PicoDico1 1.0(Education)[iTunes]

Price: Free, Version: 1.0

[Pico-Dico]는 지난 9년간 교육 컨텐츠 만을 전문으로 제작한 아만타에서 만든 교육용 앱입니다. 9년간의 교육 컨텐츠 제작 경험을 가장 잘 살릴 수 있는 앱으로 설계하여 개발하였으며, 추후 아이패드로의 확장과 한국인 뿐만이 아니라 아시아인들에게도 사용 가능한 앱이 되도록 설계하였습니다. 지속적인 확장이 가능한 컨텐츠 앱입니다.

[Pico-Dico]는 아시아 지역 어린이와 청소년들을 위한 영어 그림 사전입니다. 총 25개의 분류별로 700개의 단어가 제공됩니다. 모든 단어는 그림 이미지와 원어민 사운드가 동시에 제공됩니다. 일상에서 혹은 학습에서 필요한 단어들이 다양하게 분류되어 있습니다. 동물의 경우 포유류, 조류, 어류, 곤충류, 파충류, 기타 등의 구분으로 단어가 제공되고, 음식도 과일, 야채, 음료, 양념, 기타 등의 구분으로 단어를 구분해 다양성과 접근성을 높였습니다. 수개월간 공을 들여 제작한 수준 높은 그림 이미지와 원어민 남.여 성우의 정확한 발음, 각 단어에 대한 3개국의 번역어(한국어, 일어, 중국어) 선택 등으로 단순 그림사전이 아닌 한 차원 높은 교육 컨텐츠가 될 것입니다.

[Pico-Dico]는 아이뿐만 아니라 성인들에게 유용하고 재미있는 어플이 될 것입니다. 또한, 자녀가 있는 30-40대 어플 사용자라면 강력히 추천합니다.
아이와 함께 할 수 있는 어플입니다.

이츄이상형 1.0(Social Networking)[iTunes]

Price: Free, Version: 1.0

'이츄이상형'은 2030 싱글을 위한 국내 최초의 소셜 데이팅 서비스 ‘이츄’의 아이폰용 애플리케이션입니다. 나도 미처 몰랐던 진짜 이상형과 연애성향을 쏙쏙 짚어주며, 공감이 통하는 이성과 무료로 자유롭게 인연을 만들어갈 수 있습니다.

이제 언제 어디서나 공감 인연을 만나 보세요.
2030 싱글이라면, 이츄이상형!

■ 소셜데이팅 '이츄이상형', 이렇게 이용해 보세요.

★ 나의 진짜 이상형이 궁금해? – 믹스매치
마음속 숨겨진 이성상의 모습을 분석하는 과학적 매칭테스트. 성격, 학력, 직업, 스타일 등에서 각각 다른 특징을 가진 이성들을 선호하는 순서대로 나열하는 방법으로, 아주 간단하지만 결과는 매우 정확합니다. 테스트를 마치면 자세한 이상형 프로파일링 결과가 제공되며, 이상형 결과와 일치하는 상대 리스트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마음에 드는 이성은 찜과 메시지, 친구신청으로 관심 표시를!

★ 나의 연애성향과 성격유전자가 궁금해? – 이매진
180장의 사진(image)을 통해 연애와 성격 유전자(gene)를 알아보는 이매진(Ima'gene). 친절한 신사숙녀, 열정적인 지휘자 등 8개 유형별로 연애성향, 인간관계, 예술취향 등을 자세하게 풀어드립니다. 같은 성격유전자를 가진 이성의 리스트도 볼 수 있습니다. 역시 기억하고 싶은 이성이 나타나면 찜 등으로 콕!

★ 이츄 친구들의 소소한 일상이 궁금해? – 츄잉
소소한 일상 이야기, 내 생각, 나누고 싶은 소식 등을 담아 친구들과 바로바로 대화할 수 있습니다. 150자의 짧은 글과 사진, 링크, 위치정보로 일상과 감정을 공유해 보세요. 틈틈 츄잉을 통해 나를 많은 상대에게 알리고, 프로필로는 부족했던 상대의 또 다른 모습을 발견할 수 있습니다.

★ 연애 기초부터 정석까지 모든 것이 궁금해? – 연애공감
이상형 찾기 노하우, 소개팅 성공법, 첫 데이트 장소, 연애 필살기 사용법, 연애 유형별 총정리 등 싱글이 알아야 할 연애상식에 대한 모든 것이 담겨 있는 모바일 연애 블로그입니다.

■ 이츄이상형 애플리케이션은 아래의 기능을 제공합니다.

  • 프로필 및 사진 등록으로 간편하게 가입
  • 아이폰 사진을 프로필 및 츄잉(단문)에 바로 등록
  • 믹스매치, 이매진 메뉴의 매칭상대 리스트 확인 기능
  • 상대 상세프로필 확인
  • 상대에게 찜, 메시지, 친구신청 기능
  • 메시지 수신, 친구신청 수신시 알림 기능
  • 츄잉 메뉴에 글 쓰기 및 사진, 링크, 위치정보 삽입 기능
  • 츄잉 메뉴 이용시 '댓글' 달기
  • 츄잉 후 내 글 반응(댓글)에 대한 알림 기능

■ 이츄의 더 많은 서비스를 경험하고 싶다면 웹사이트(www.echu.co.kr)에 방문해 보세요. 라이프스타일이 통하는 친구를 만들고, 서재를 통해 문화적 공감대가 일치하는 인연도 찾을 수 있습니다. 이 밖에 더 많은 이성의 사진 모아보기와 이상형토너먼트 등 알찬 서비스가 기다리고 있어요.

아이슛 - iShoot Mobile 1.1.0(Entertainment)[iTunes]

Price: Free, Version: 1.1.0

내 PC 안 고화질 동영상, 아이슛으로 그대로 본다!

아이슛 모바일(iShoot Mobile)은 대용량, 고화질 콘텐츠를 빠르고 쉽게 보내고 받을 수 있는 아이슛(iShoot)의 모바일 버전입니다. PC에 있는 동영상 콘텐츠를 아이슛으로 보내면 별도의 다운로드, 트랜스코딩 없이 아이폰, 아이패드에서 원본 그대로, 무료 재생 가능합니다.

[특징]

  1. 고화질 동영상을 다운로드, 코딩 없이 그대로 재생!
  2. 아이슛 친구들과 보내고 받은 슈팅의 검색 기능!
  3. 내가 나에게 보낸 셀프 슈팅 콘텐츠 별도 관리!
  • iShoot Mobile을 이용하시려면 먼저 아이슛 PC 버전의 설치가 필요합니다.
  • PC 버전 아이슛은 www.ishoot.co.kr 에서 무료 설치 가능합니다.
  • iShoot Mobile은 Wi-Fi 및 3G 환경에서 제공되며 3G 환경의 경우 데이터요금의 과금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 iPhone, iPod touch (2세대 이상), iPad 에서 동시에 지원 됩니다.

당뇨병 수첩 1.0(Medical)[iTunes]

Price: Free, Version: 1.0

내분비내과 전문의 이상열 박사가 직접 만든 국내 최초의 스마트폰용 당뇨병 관리 수첩입니다 (특허출원중).

  • 1979년 우리 나라 최초의 내분비내과가 개설된 경희의료원의 노하우가 그대로 담겨있습니다.
  • 스마트폰에 익숙하지 않은 사람도 쉽고 간편하게 당뇨병 관리가 가능합니다.
  • 경희의료원을 이용하지 않으셔도 아무 기능 제한 없이 무료로 이용 가능합니다.
  • 업그레이드를 통해 지속적으로 기능을 개선, 보완할 예정입니다.
  1. 내 정보
    본인의 초진 정보를 입력하는 메뉴입니다.
  2. 오늘의 혈당
    • 오늘 측정한 혈당 정보를 입력하는 메뉴입니다.
    • 혈당과 관련된 간단한 메모를 할 수 있습니다.
  3. 검사 결과
    • 당뇨병과 관련하여 자주 체크해야 하는 주요 검사 항목을 입력하는 메뉴입니다.
    • 검사 결과에 대한 간단한 메모를 할 수 있습니다.
  4. 기록지
    그동안 기록된 혈당 및 검사 결과를 표로 한 눈에 확인할 수 있습니다.
  5. 그래프
    그동안 기록된 혈당의 평균과 표준 오차를 그림으로 한 눈에 확인할 수 있습니다.
  6. 백업
    • 그동안 기록된 건강 정보들을 이메일로 백업합니다.
    • 사용 환경에 따라 아이폰에 저장된 혈당 및 검사 기록이 모두 삭제될 수 있습니다. 정기적으로 백업하셔서 건강 정보를 소중하게 보관하세요
  7. 당뇨병이란?
    • 현재 경희의료원을 이용하는 당뇨병 환자들에게 제공하는 교육 자료입니다.
    • 추후 좀 더 보기 편하도록 업데이트할 예정입니다.
  8. 내분비센터 안내 / 외래 예약
    • 경희의료원, 경희대학교 동서신의학병원 내분비센터 안내입니다.
    • 다니고 계신 병원 외래 일정 관리를 위한 간단한 다이어리입니다. 향후 스마트폰으로 진료 예약이 가능하게 할 예정입니다.
  9. 나의 심혈관 질환 위험도는?
    • 프래밍험 위험도를 사용하여 당신의 향후 심혈관질환 발생 위험도가 어느 정도인지 예측할 수 있습니다. 단, 정확한 계산을 위해 병원에서 측정된 콜레스테롤 검사가 필요합니다.
    • 프래밍험 위험도는 외국의 연구 결과를 바탕으로 만들어졌기 때문에 단순한 참고 사항이며 한국인에게서 얼마나 정확한 예측이 가능한지에 대해 충분한 검증이 이루어져 있지는 않습니다.

[배포] 2010. 9
[버전] 1.0
[컨텐츠] 경희대학교 의과대학 내분비대사내과
[제작] 이상열
[개발] 터치커넥트

국민대학교 1.0(Education)[iTunes]

Price: Free, Version: 1.0

국민대학교 앱은 홍보팀에서 국민대학교 구성원들의 편의 및 학교 홍보를 위하여 제작한 앱으로서, 아래의 메뉴를 가지고 있습니다.

■ 학교소개
건학이념, 육영이념, 학교 조직, 국제교류 현황 및 홍보동영상 소개.

■ 공지사항
행정/학사/장학/입학에 대한 공지사항을 알려드립니다.

■ New&Hot
뉴스플러스, 기획특집, 국민인!국민인!!, 언론속의 국민 등 학교에 대한 소식을 신속하게 전달합니다.

■ 학사정보
학사일정 및 유용한 학사 FAQ에 관한 최신 정보를 알려드립니다.

■ 유용한 정보
교내 식당 메뉴, 건물별 공동전산실, 도서관 열람실 좌석현황 그리고 벼룩시장, 북악게시판 등의 커뮤니티 정보 등을 알려드립니다.

■ 캠퍼스정보
학내지도, 교통정보, 연락처 및 캠퍼스 사진보기 정보를 제공하여 드립니다.

아이폰 앱에 대한 제안 사항이나 문의 사항이 있으시면 국민대학교 홍보팀으로 문의 주세요.
(02-910-4176, [email protected])

끌리는 사람의 1% 실천노트 1.0.0(Books)[iTunes]

Price: Free, Version: 1.0.0

100만 독자가 선택한 인간관계의 끌림과 감동의 법칙!
셀프리모델링 귄위자이자 심리학자인 이민규 교수의 저자직강 e-learning 과 연계된 도서컨텐츠로 당신도 끌리는 사람이 되시기 바랍니다.

끌리는 인간관계를 위한 진솔한 메시지! 인생을 바꾸는 1%의 비결!
오늘, 그리고 내일 후회하지 않는 삶이 시작됩니다!

본 어플의 실천노트를 통해 본책을 읽고 파악된 문제점을 스스로 진단하고 맞춤화된 목표를 세울 수 있습니다.
다이어리는 실제 일어난 일이나 계획을 적어놓고 실천노트와 함께 사용하여 좀더 확실한 자기관리를 할 수 있습니다.

의학백과-마이닥터 1.0(Medical)[iTunes]

Price: Free, Version: 1.0

마이닥터 의학백과는 다양한 질병을 색인별, 진료과별로 검색하여 질명의 정의, 증상, 치료법등을 상세하게 제공합니다. 또한, 응급처치와 안전365메뉴에서는 갑자기 발생할 수 있는 응급상황 대처법과 생활안전, 자연재해, 사회재난, 인적재난 발생원인 및 대처요령을 서비스합니다.

마이닥터 의학백과는 모바일웹 기반으로 지속적인 실시간 업데이트를 통하여 보다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주요기능
의학백과 - 각종 질병 및 의학용어를 색인별, 진료과별로 검색할 수 있는 의학사전기능.
응급처치 - 심폐소생술, 기도폐쇄, 화상, 출혈등 응급상황별 대처요령과 상식제공.
안전365 – 태풍, 홍수, 감전, 테러상황등 각종 생활안전 및 재난재해관련 상식제공.

P.E CLASS-영어체육 1.0(Education)[iTunes]

Price: $1.99 -> Free, Version: 1.0

안녕하세요. 'English GoGo' 는 한가위 '추석'을 맞아 저희의 교육컨텐츠를 더 많은 유아에게 보급하기 위하여 한시적 2010/10/01 까지 무료 배포를 실시합니다. 아이가 있으신 아이폰 유저분들은 주저없이 다운받아서 아이에게 보여주세요^^ 감사합니다.

책상에 앉아서 열심히 배우는 영어?? NO!!
뛰어 놀며 재밌게 배우는 영어?? YES!!

5가지의 재미있는 Activities로 구성되어 있는 English GoGo의 “Let’s do it” 영상을 통해 영어를 신나고 재밌게 배워 보세요.

  1. Pick the apples (사과따기)
  2. Go to the balloon store (풍선가게)
  3. Go to the button factory (버튼공장)
  4. Go to Yoga class (요가수업)
  5. Jump to the shape (도형넘기)

English GoGo의 영어체육활동은 아이들의 스트레스를 완화시킬 뿐 아니라, 영어에 대한 스트레스를 줄여주며, 영어를 쉽고 재미있게 배울 수 있습니다.

5~7세 까지의 자녀를 위한 유아용 어플!!! 반복적으로 아이와 함께 영상을 보며 따라 해 보세요.^^

영어체육을 통해 입으로 몸으로 배운 영어는 쉽게 잊혀지지 않습니다.

English GoGo의 영상은 Qook TV VOD Open Shop에서도 만나 보실 수 있습니다.

스피드퀴즈 1.0(Entertainment)[iTunes]

Price: Free, Version: 1.0

술자리나 친목회에서 간단히 할수 있는 스피드 퀴즈입니다.

카테고리를 선택하시고 시간과 문항 수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화면을 터치시 다음 단어로 넘어갑니다.
가족끼리 친구끼리 연인끼리 재미있게 해보세요.

다음버젼은 Custom을 추가하여 직접 카테고리를 만들고 단어를 넣을 수 있게 하겠습니다.

서울산업대학교 1.0(Lifestyle)[iTunes]

Price: Free, Version: 1.0

서울산업대학교 정보 어플리케이션입니다.

현재 도서관좌석정보, 학내전화번호부(아이폰 전화가능) 교내전경 등을 제공합니다

현재 구현기능 :

  1. 도서관 좌석정보 확인
  2. 학내 전화번호부(아이폰 전화가능)
  3. 교내전경 사진
  4. 산업대 약도

추후에 업데이트 될 내용 :

  1. 서울산업대학교 메인 홈피의 공지사항
  2. 학교식당 및 테크노파크 식단 정보
  3. 도서관 좌석 정보(그림)
  4. 오시는 길
  5. 교내 길찾기 서비스 (예정)
  6. 각 건물 소개
  7. 기타 수렴사항들

많이 부족한 어플리케이션이지만...더 좋은 어플리케이션을 준비하여 업데이트 하도록 하겠습니다.

문의 : [email protected]

과천과학관 1.0(Education)[iTunes]

Price: Free, Version: 1.0

"과학기술 대중화의 중심" 국립과천과학관입니다.

과천에 위치한 국립과천과학관은 미래를 향해 날아오르는 비행체 형상의 본관동에 기초과학관, 첨단기술관, 어린이탐구체험관, 자연사관, 전통과학관 등의 5개 상설전시관이 있고 옥외에는 천체투영관, 천체관측소, 야외전시장, 곤충생태관 등이 있으며, 전시품의 50%이상이 체험 · 참여형으로 꾸며져 세계적으로도 손색이 없는 전시환경을 구비하고 있습니다.

iPhone에서 지원되는 '과천과학관' 프로그램은 다음과 같은 기능을 제공합니다.

  1. 주요전시물에 안내
  2. 재밌게 풀어내는 과학이야기
  3. 과학관 이용안내
  4. 달력과 함께 제공되는 행사안내
  5. 교육,행사 안내
  6. 과학관 사진,동영상, 천체사진
  7. 이용자가 직접 올리는 사진
  8. 트위터
  9. QR코드

과천과학관을 이용하시는 모든 분들께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이용중 불편하신 사항은 트위터를 통해 언제든 의견주시기 바랍니다.

[제공] 국립과천과학관 (twitter:@scientorium)
[개발] 터치커넥트(twitter:@touchconnect)

3D 가상성형 1.0(Medical)[iTunes]

Price: Free, Version: 1.0

바노바기성형외과 / www.banobagi.co.kr

3D Avatar 기술이 접목된 3D 입체 가상성형으로 수술 후 내 모습을 미리 체험해 보세요.

언제나 환자 중심의 의료를 추구하는 바노바기에서 아이폰용 3D 입체 가상성형 앱을 무료로 제공해 드립니다.

3D가상성형 사용법

  1. 아이폰을 이용하여 사진을 찍거나 저장된 사진을 불러옵니다.
    Tip) 사진은 세로 방향으로 얼굴 윤곽이 다 들어오도록 찍습니다.
    Tip) 초점 박스 안에 코끝이 들어오도록 찍는 것이 좋습니다.
    Tip) 사진 촬영시 얼굴에 그림자가 생기지 않도록 주의해서 촬영합니다.

  2. 촬영된 사진에서 자동으로 눈, 코, 입등의 특징점들을 찾습니다.
    Tip) 자동 추출이 기본적으로 제공되나 촬영환경, 해상도 등의 이유로 정확하게 특징점들이 인식되지 않을때에는 수동으로 각 점들을 드래그하여 정확하게 위치시켜 주시기 바랍니다.

  3. 특징점을 찾은 후 3D 모델 변환하기를 클릭합니다.
    Tip) 변환된 모델이 만족스럽지 않은 경우 이전 메뉴로 돌아가서 특징점들을 정확하게 위치시킨 후 다시 변환하시기 바랍니다.

  4. 변환된 3D 모델로 원하는 부위를 가상성형 합니다.
    Tip) 원하는 얼굴 부위를 먼저 선택하시면 세부 가상성형 메뉴가 나옵니다.
    Tip) 기본 가상성형 방법은 화면을 좌우 또는 상하로 슬라이드 하시면 됩니다.

  5. 가상성형된 모델을 저장하여 다음번에 불러와서 다시 보실 수 있습니다.

어플 및 제휴 문의

  • 만든이: (주)엠엑스알커뮤니케이션즈
  • 연락처: 02.3444.2568
  • 이메일: [email protected]

Version History Ver 1.0
2010년 8월 AppStore 등록

Korean Chinese Dictionary 1.0(Reference)[iTunes]

Price: Free, Version: 1.0

Hotdic한중사전은 단어 검색 뿐만이 아니라 한중, 한영, 한일 예문을 쉽게 검색할 수 있습니다. 하나의 문장을 입력하면 분석을 통하여 하나하나의 단어로 뜯어 번역해드림과 동시에 제일 근사한 예문을 찾아드립니다. Hotdic사전은 한중 단어 총 221,976개, 한중예문 534,210개, 한영예문 421,563개, 한일예문 197,231개 수록하였으며 검색, 학습, 교류가 체계화된 실용성 있는 온라인사전입니다.

굿바이! 뱃살 1.0.0(Healthcare & Fitness)[iTunes]

Price: Free, Version: 1.0.0

탄력있고 매끈한 복근!!!
계속 부러워만 하실 건가요?
지긋지긋한 뱃살! 이제 집에서 혼자 운동하면서 없애봅시다.

사용방법

  1. 깔개 혹은 매트, 이불 위와 같은 곳에 누울 자리를 잡습니다.
  2. 누운 뒤 다리는 쇼파 혹은 의자에 직각으로 무릎을 굽혀 올립니다. 없다면 다리를 직각으로 들어올리셔도 됩니다.
  3. 굿바이! 뱃살을 실행시키신 뒤 운동 설정을 하세요.
    • 운동모드: 설정모드(설정된 세트와 횟수를 기준으로 운동), 자유모드(하고 싶은 만큼 혹은 시간을 정해두고 운동)
    • 운동강도: 쉬움, 보통, 어려움(강도가 높아질수록 상체를 더 많이 올리셔야 합니다.)
    • 설정: 운동모드에 맞게 세트, 횟수 혹은 시간을 선택
  4. 주의 사항을 읽으신 후 아이폰을 손으로 감싸쥔 후 아이폰 화면이 있는 쪽을 머리뒷면에 밀착시킵니다. 이때 볼륨 스위치가 윗쪽 혹은 오른쪽으로 가도록 하셔야 합니다.
  5. 밀착 후 잠시 시간이 흐르면 시작하라는 음성이 나옵니다. 이때 운동 모드에 맞게 윗몸일으키기 동작을 하시면 됩니다.
    • 아이폰이 머리 뒷 부분에서 떨어지게 되면 경고 음성이 나옵니다. 이때 다시 밀착시키시고 시작 음성을 들으신 후 운동을 재개하세요.
    • 중간에 운동을 그만두고 싶으시면 화면을 5회 연속 터치하시면 됩니다.
    • 상체는 완전히 내리시고 올리셔야 측정이 됩니다.
    • 천천히 바른 자세로 운동하세요.
  6. 운동이 완료되면 기록탭에서 운동 기록을 확인하실수 있습니다.
    • 운동 기록은 개별 혹은 전체 삭제하실 수 있습니다. 전체 삭제는 Log History글자 부분을 터치하시면 됩니다.
  7. 꾸준히 운동하셔서 남부럽지 않은 탄력있는 복근을 만들어 보세요.

추천 출사지 ! 1.0(Photography)[iTunes]

Price: Free, Version: 1.0

대한민국 사진가들을 위한 추천출사지 정보
지역별 추천출사지 등록
검색기능 포함
번개기능을 통해 출사지를 함께갈수 있도록 함

지역정보검색 1.0.1(Lifestyle)[iTunes]

Price: Free, Version: 1.0.1

★ 전국 업체 정보를 검색, 공유하는 어플입니다.
음식점, 병원, 배달, 자동차, 서비스, 쇼핑 등등 거의 모든 업체정보를 공유하고자 만든 어플입니다.
기본정보, 상세정보 계속 업데이트 중입니다.
아이폰만으로도 업체정보를 구축할 수 있게 하여
전국을 돌아다니면서 업체정보 등록하고 있습니다.

★ 주요기능 소개

  1. 카테고리 검색 기능
  2. 키워드 검색 기능
  3. 즐겨찾기 기능
  4. 구글맵으로 여러 업체 보기
  5. 현위치 기반 주변 업체 검색
  6. 내가 원하는 지역 검색 가능
  7. 내가 이용하는 업체 사진 바로 업로드 가능
  8. 전화걸기 기능
  9. 부가기능

-> 농구장 정보공유, 분실물 정보 공유, 목격자 정보공유 등등

★ 현재위치를 기반으로 주변에 있는 업체정보 검색

★ 이용자들과 함께 정보공유

포스퀘어 등을 벤치마킹하여 어플 제작을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따라만 하는게 아니라 포스퀘어보다 더 좋은 어플로 만들어가겠습니다. 내 주변에 있는 업체정보 함께 공유하면서 친분도 쌓고 친해지길 기대합니다. ^^

★ 카테고리별로도 검색어로도 정보검색 가능

카테고리로 구분하여 찾으실 수도 있고 업종 키워드 검색으로도 업체정보를 찾으실 수 있습니다. 보다 빠르고 쉽게 알맞은 정보를 찾을 수 있게 계속 업데이트 하겠습니다.

★ 목표

궁극적인 목표는 다들 미쳤다고, 불가능하다고, 말도 안된다고 말하는 전국에 있는 모든 업체정보 모두 입력하기 입니다. 아이폰이 쫌 대단한 기회를 준것 같습니다. 같이 올려주시면 정말 감사감사^^

★ 업데이트 계획

  • 디자인 개선
  • 증강현실 서비스
  • 트위터, 페이스북, 포스퀘어, 미투데이, 커넥팅 등 연동
  • 맞춤형 서비스(여러분들의 의견 적극 반영)
  • 안드로이드폰 어플
  • 아이패드 전용 어플

▶ 이용문의 : [email protected]
▶ 홈페이지 : www.maniatown.com
▶ 트위터 : twitter.com/maniatown

관련 글타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