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림

무료 어플에 대한 소식을 조금 더 빨리 알고 싶다면 "연아와 트위터를"를 읽고 팔로하기 바란다. 트위터로는 글을 통해 소개하기 힘든 100명 한정, 한시간만 무료와 같을 어플도 올리기 때문이다. 마지막으로 트위터를 통한 질문에는 거의 답하지 않는다. 트위터를 이렇게 운영하는 이유는 "트위터 운영 노하우 및 팁"이라는 글을 보면 된다. 따라서 트위터로 질문하고 답이 없다고 서운해 하지 않았으면 한다. 질문을 하고 싶다면 반드시 블로그에 관련글을 찾아 올리거나 "도아의 QNA"를 이용하기 바란다.

FREE for Korean Apps

아이폰 무료 어플 FAQ

오늘은 총 6개의 어플을 소개하겠다. 먼저 SmartDialer는 이전에 등장한 spDial, 광다이얼과 비슷한 전화걸기 어플이다. 국내 사용자에게 적합한 키패드 기반의 초성 검색을 지원하며 단축번호도 지원한다. 그러나 개인적으로는 SmartDialer 보다는 광다이얼의 기능이 더 나은 것 같다. 그러나 이 부분은 각자의 취향차가 존재하므로 국산 휴대전화 방식의 전화걸기 어플을 필요로 하는 사람은 내려받기 바란다.

Real Sadari는 직장에서 가장 많이 하는 사다리 타기 어플이다. 점심때 무엇을 먹을까 고민할 때, 밥값을 누가 내야할지 고민할 때 주로 사용하는 사다리 타기를 아이폰 어플로 만든 것이다. 나 역시 아이들과 사다리 타기를 종종한다. 물론 이때 내가 사용하는 사다리 어플은 예전에 로 올라온 Jungle Ladder이다. 그러나 이 어플은 이름과 벌칙을 따로 설정할 수 없기 때문에 이런 기능을 원하는 사람은 내려받기 바란다.

아시아경제서울신문은 뉴스 어플이다. 실시간 기사 보기, 기사 다운로드, 푸시 기능등을 지원한다. 따라서 두 매체를 자주 사용하는 사람은 내려받기 바란다. NQ Test는 설명은 영어로 되어 있지만 한글을 지원하는 어플이다. 넛지지수를 측정하는 어플로 어플을 실행한 뒤 자신의 넛지지수를 확인할 수 있다.

마지막으로 소개하는 어플은 EggMon이다. 이 어플은 책의 바코드를 읽어 인터넷 서점으로 부터 최저가를 검색해 주는 어플이다. 바코드 인식율이 상당히 좋으며 책 전용 검색이라서 그런지 검색 결과도 괜찮차다. 또 어플의 설명이나 어플은 영어만 지원하지만 바코드 및 검색은 국내 도서를 지원하기 때문에 책을 저렴하게 구입하려는 사람은 하나 쯤 가지고 있어도 괜찮은 어플이다.

마지막으로 무료 어플에 대한 소식을 조금 더 빨리 알고 싶다면 를 읽고 팔로하기 바란다. 트위터로는 글을 통해 소개하기 힘든 100명 한정, 한시간만 무료와 같을 어플도 올리기 때문이다. 마지막으로 트위터를 통한 질문에는 거의 답하지 않는다. 트위터를 이렇게 운영하는 이유는 트위터 운영 노하우 및 팁라는 글을 보면 된다. 따라서 트위터로 질문하고 답이 없다고 서운해 하지 않았으면 한다. 질문을 하고 싶다면 반드시 블로그에 관련글을 찾아 올리거나 도아의 QNA를 이용하기 바란다.

SmartDialer 1.0.0(Utilities)[iTunes]

Price: Free

"한글 사용자를 위한, 키패드 기반의 초성 검색 어플리케이션 "

스마트다이얼러는 아이폰의 기본 주소록에 저장된 연락처를 내부 인덱싱하는 방식으로 초성 검색을 처리합니다. 따라서, 기존 주소록에 영향을 주지 않으면서도 빠르고 정확한 초성 검색이 가능합니다.

[키패드]

  • 키패드 기반의 초성 검색
    연관된 한글 초성을 하나의 키패드 숫자 버튼에 지정하여 검색을 수행하기 때문에, 최소한의 입력으로 보다 빠른 초성 검색이 가능합니다.
    (초성 검색은 2~3자 입력 시에만 수행됩니다)

  • 키패드 홀드 방식의 단축 번호
    저정하고자 하는 단축 번호를 키패드를 통해 빠르게 지정할 수 있으며, 마지막 단축 번호의 숫자를 길게 눌러 저장된 단축 번호로 전화를 걸 수 있습니다. 단축 번호는 1,000개(0~999)까지 지정이 가능합니다.

  • 스피드 다이얼
    전화번호 뒷자리를 입력하여 전체 전화번호를 찾아주는 스피드 다이얼 기능을 지원합니다.

  • 새로운 전화번호 추가
    주소록에 없는 전화번호가 입력되면 + 버튼이 나타납니다. 이 때, + 버튼을 누르면 손쉽게 새 연락처를 추가할 수 있습니다.

  • 빠른 전화걸기
    검색 목록에서 전화번호를 선택한 후, 더블 탭(두 번 두드리기)를 하면 곧바로 전화를 걸 수 있습니다.

  • 문자 어플리케이션 실행
    입력된 번호가 없는 상태에서 문자 버튼을 길게 누르면, 문자 어플리케이션으로 이동합니다.

  • 최근 전화 다시 걸기
    입력된 번호가 없는 상태에서 통화 버튼을 길게 누르면 마지막으로 통화한 번호로 전화를 걸 수 있습니다.

[최근 발신]
최근 발신 탭에서는 스마트다이얼러를 이용하여 발신한 전화 및 문자 내역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iPhone SDK의 기능 제한으로 부재중 통화, 최근 수신, 즐겨찾기 등 아이폰의 기본 전화 어플리케이션에서 제공하는 몇 가지 항목은 조회가 불가능합니다. 이 부분은 차기 버전의 iPhone SDK에서 제한이 해제되는 즉시 반영할 예정입니다)

최근 발신 목록에서 항목을 선택하여 전화를 걸거나 문자를 보낼 수 있으며, 개별 항목은 선택 삭제 또는 전체 삭제가 가능합니다.

최근 발신 목록은 저장 항목 수에 제한이 없습니다.

[단축 번호]
단축 번호 탭에서는 지정된 단축 번호 목록을 확인할 수 있으며, 개별 항목은 선택 또는 전체 삭제가 가능합니다.

또, 편집 버튼을 누르면 현재 미등록 상태의 단축 번호를 확인한 후 곧바로 새로운 단축 번호로 지정할 수도 있습니다. (단축 번호 지정은 키패드 모드에서도 가능합니다)

단축 번호는 1,000개(0~999)까지 지정이 가능합니다.

[설정]

설정 탭에서는 몇 가지 실행 옵션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현재 버전에서는 설정 기능이 제한되어 있습니다)

스마트다이얼러에 대한 정보, 도움말, 버그 신고 및 기능 제안을 위한 연락처는 물론, 와플스토어 팀에 대한 소개도 설정 탭에서 모두 확인할 수 있습니다.

[사용 문의 및 버그 신고, 기능 제안]
사용 중 문의 사항이나 버그 신고 또는 기능 제안을 위해 저희 팀과의 연락이 필요하신 경우에는 아래의 블로그 또는 트위터로 언제든 연락주시면 됩니다.

" 꿈을 굽는 가게, 와플스토어 "

와플스토어 블로그 : http://blog.waplestore.com
와플스토어 트위터 : http://twitter.com/waplestore

고맙습니다. :)

Real Sadari 1.1(Entertainment)[iTunes]

Price: Free

Playing Ladders (called Sadari as Korean)
Play with 2 ~ 10 people could participated in.
Mapping each points to match with.

아시아경제(News)[iTunes]

Price: Free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의 뉴스 어플리케이션은 언제 어디서나 iphone과 ipod touch로 만날 수 있습니다.

전체 뉴스, 투자, 경제, 과학, 시사, 연예스포츠, 포토, 포커스 섹션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세로 또는 가로로 편하게 보실 수 있습니다.

필요한 뉴스를 찾아 볼 수 있는 검색기능, 원하는 기사를 저장/관리하는 스크랩 기능을 제공합니다.

인터넷 연결 시 자동으로 최신뉴스가 업데이트 되며 업데이트 간격, 다운로드 할 기사 개수, 스크랩 최대 개수를 설정 할 수 있습니다.

앞으로 더욱 편리하고 풍부한 콘텐츠로 업그레이드 할 예정입니다. 감사합니다.

서울신문 2.6.3(News)[iTunes]

Price: Free

서울신문을 iPhone에서 볼 수 있는 어플리케이션입니다.

[주요기능]

  1. 기사 실시간 보기/다운로드
  2. 기사 전체 다운로드
  3. 기사본문 사진 갤러리
  4. 기사검색
  5. 북마크 기능 (추가, 수정, 삭제)
  6. 이메일 전달기능
  7. 섹션 조정기능
  8. 사진 다운로드 옵션 (아이폰사용자용)
  9. 주요기사 알림기능 (Push 알림)

개발: 서울신문/터치커넥트
배포: 드림위즈

NQ Test 1.1(Business)[iTunes]

Price: Free

Since the digital world, people were very smart.
How to attract customers to the marketing Nudge must change myself into Nudge type.
Whether the smart people I know moving personnel powers Nudge type.
Let's check!
If not, I Nudge type, we will gives a tips on how to Nudge type is changed.

EggMon 1.0(Lifestyle)[iTunes]

Price: Free

EggMon is price and product search application using barcode. EggMon provides convenient access to various information including price comparison, product detail, and user reviews.

EggMon’s proposition

  1. Excellent barcode recognition
  2. Quick and straightforward user interface
  3. Extensive product search results

Continuous efforts will be put forward to create better and richer user experiences

관련 글타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