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림

무료 어플에 대한 소식을 조금 더 빨리 알고 싶다면 "연아와 트위터를"를 읽고 팔로하기 바란다. 트위터로는 글을 통해 소개하기 힘든 100명 한정, 한시간만 무료와 같을 어플도 올리기 때문이다. 마지막으로 트위터를 통한 질문에는 거의 답하지 않는다. 트위터를 이렇게 운영하는 이유는 "트위터 운영 노하우 및 팁"이라는 글을 보면 된다. 따라서 트위터로 질문하고 답이 없다고 서운해 하지 않았으면 한다. 질문을 하고 싶다면 반드시 블로그에 관련글을 찾아 올리거나 "도아의 QNA"를 이용하기 바란다.

FREE for Korean Apps

아이폰 무료 어플 FAQ

오늘은 총 9개의 어플을 소개하겠다. 한글 어플은 하루에 많이 올라와도 5~6개인데 오늘은 조금 많다. 다만 모두에게 유용한 어플은 많이 보이지 않는다.

먼저 iHeartSutra는 반야심경이다. 설명이 영어로 되어 있지만 한글 반야심경도 제공한다. 그런데 문제는 반야심경 자체가 그리 길지 않은 경전이라 굳이 아이폰 어플이 필요할까 싶다. 중, 고등학교를 불교계열에서 다닌 덕에 지금도 외우고 있는 반야심경이다. 따라서 불교도라면 아마 모두 외우고 있을 것 같다. 또 어플의 질 역시 그리 높지 않아 필요한 사람은 많지 않을 것 같다.

BusInDaegu는 대구에 사는 사람들을 위한 버스 어플이다. 서울버스처럼 버스가 언제 오는지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는지 모르겠다. 그러나 순환, 간선, 지선등의 버스 정보와 노선도를 제공한다. mogahttp://www.moga.co.kr/에서 제공하는 숙박 정보를 제공하는 어플이다. 현재의 위치를 기반으로 주변의 숙박 시설을 찾아 주면 좋을 텐데 이런 기능은 제공하지 않는다. 또 제공되는 숙박 업소가 많지 않아 실제 얼마나 도움이 될지는 모르겠다.

TwittPOP은 트위터(Twitter)와 유사한 국내 서비스로 보인다. 트위터가 140자 제한인 반면 TwittPOP은 300자 제한이다. 아직 정식 서비스를 개시하지 않았지만 아이폰 사용자를 위해 어플을 먼저 올린 것으로 보인다. 터미널는 예전에 소개한 iKobus와 비슷한 고속버스 어플이다. iKobus는 충주를 지원하지 않아 충주 사람들에게는 무용지물이었다. 이 어플은 출발지로 충주를 설정하는 것은 가능하지만 도착지로 충주를 설정할 수 없었다. 이름처럼 고속버스의 운행 시간을 알 수 있는 어플이지만 다소 버그가 있는 것 같다.

ShowTotalcs.show.co.kr에서 제공하는 사용량 조회를 어플로 확인할 수 있는 어플이다. ID와 암호를 아이폰에 저장한 뒤 확인하는 방식이다. 어제까지는 분명이 앱 스토어에 있었는데 오늘 확인해 보니 내려받을 수 없었다. MyCal Lite는 음력을 지원하는 달력이다. 이런 달력으로 한국달력, 우리달력이 있고 UI는 우리달력과 비슷하다. 설명이 없기 때문에 다른 부분은 알 수 없었다. Lisa는 가수 리사의 정보를 볼 수 있는 어플이다.

마지막으로 무료 어플에 대한 소식을 조금 더 빨리 알고 싶다면 를 읽고 팔로하기 바란다. 트위터로는 글을 통해 소개하기 힘든 100명 한정, 한시간만 무료와 같을 어플도 올리기 때문이다. 마지막으로 트위터를 통한 질문에는 거의 답하지 않는다. 트위터를 이렇게 운영하는 이유는 트위터 운영 노하우 및 팁라는 글을 보면 된다. 따라서 트위터로 질문하고 답이 없다고 서운해 하지 않았으면 한다. 질문을 하고 싶다면 반드시 블로그에 관련글을 찾아 올리거나 도아의 QNA를 이용하기 바란다.

iHeartSutra 1.0(Books)[iTunes]

Price: Free

Reading "Heart Sutra" every day keeps your health and your family's health. It keeps your life and help to overcome hardships.

Features:

  • English
  • Korean

The Heart Sutra is a well-known Buddhist sutra that is very popular among Mahayana Buddhists both for its brevity and depth of meaning. Buddhist writer and translator Bill Porter calls the Heart Sutra the best known and most popular of all Buddhist scriptures.

BusInDaegu 1.0.100201(Navigation)[iTunes]

Price: Free

대구버스는 네트워크 서비스를 이용하여, 대구와 경산의 버스 정보를 제공합니다. (정보제공: 대구광역시, 경산시)

FEATURES

출발, 도착 버스정류장 정보를 이용해서 최단 경로 검색이 가능합니다.
버스의 운행경로와 버스정류장의 위치와 시간정보 확인이 가능합니다.
버스정류장에 도착하는 버스의 시간정보 확인이 가능합니다.
자신과 근접한 버스정류장을 검색할 수 있습니다.
책갈피 기능을 이용해서, 위의 정보를 빠르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편리한 검색기능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moga v1.00b(Entertainment)[iTunes]

Price: Free

본 앱은 http://www.moga.co.kr 에서 제공하는 전국 숙박 정보를 iPhone 또는 iPod touch 유저를 위해 재가공한 것입니다.

[추천숙박정보]

  • 인터넷 사용이 불가능한 지역에서도 추천숙박정보는 열람하실 수 있습니다.
  • 45만 모가 회원이 추천하는 Top 30 숙박 정보를 제공합니다.
  • 주요 기능 : 모가회원 특별 혜택(가격할인/시간연장), 객실 사진 정보, 약도, 대표전화, 주소, 테마 등

추천숙박정보는 약 월 1회 업데이트 되며 최신 정보를 확인하고자 하실 경우 실시간으로 업데이트되는 "전국숙박정보 빠른검색" 서비스를 이용하십시요.

[전국숙박정보 빠른검색]

  • 전국숙박정보 빠른검색은 정확한 실시간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Wi-Fi 또는 기타 Internet 서비스 접속을 필요로 합니다. (Wi-Fi가 제공되지 않을 경우 3G 접속 사용에 대한 통신사의 데이터 요금이 부과될 수 있습니다.)
  • 전국숙박정보 빠른검색은 전국 300여 인기 모텔 정보를 제공합니다.
  • 주요 기능 : 모가회원 특별 혜택(가격할인/시간연장), 초성 검색, 중간어 검색, 객실 사진 정보, 약도, 대표전화, 주소, 테마 등

TwittPOP 0.5.0(Social Networking)[iTunes]

Price: Free

iPhone과 iPod touch에서 즐기는 감성 네트워크 애플리케이션

세상 친구들은 지금 어떤 생각을 하고 있을까요? 트윗팝에서 세상 친구들과 여러분의 감성을 공유해 보세요. 300자의 감성과 사진으로 언제 어디서나 친구들과 함께하세요.

트윗팝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에서는 아래의 기능으로 감성공유를 지원합니다.

  1. 세상 친구들의 감성을 바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2. 손글씨로 감성을 첨부할 수 있습니다.
  3. 휴대폰으로 직접 사진을 찍어 첨부할 수 있습니다.
  4. 앨범에 있는 소중한 사진도 첨부할 수 있습니다.
  5. 이메일로 간단하게 가입할 수 있습니다.
  6. 친구들의 감성이 시작된 곳까지의 거리를 알 수 있습니다.

감성 그리고 그 이상의 서비스 트윗팝을 이용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터미널 1.2(Navigation)[iTunes]

Price: Free

*본 프로그램은 고속버스 배차시간조회를 쉽게 할 수 있도록 하는 프로그램 입니다.

  • 출발/도착지를 선택하여 노선 검색
  • 날짜별 노선 검색
  • 버스 등급별 노선 검색
  • 소요시간, 거리 및 요금 확인
  • 아래 사이트들의 통합 조회 가능합니다.
    코버스(www.kobus.co.kr)
    남부터미널(www.nambuterminal.co.kr)
    이지티켓(www.easyticket.co.kr)
    홈티켓(www.hicket.co.kr)

ShowTotal 2.1(Utilities)[iTunes]

Price: Free

== SHOW 총 통화 내역 조회 == KT SHOW 아이폰 가입자를 위한 App입니다. SHOW 홈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총 통화 조회 기능과 동일한 기능을 제공합니다. SHOW ID는 http://cs.show.co.kr/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사용자는 한번의 클릭으로 조회가 가능합니다. 사용자 아이디는 기본적으로 아이폰에 저장이되고, 비밀번호는 사용자가 원하는 경우 아이폰에 저장할수 있습니다.

이제 편하게 SHOW 총 통화 내역을 조회 해 보세요. 조회결과는 보통 7 ~ 10초 정도기다려야 나옵니다.

MyCal Lite 1.0(Utilities)[iTunes]

Price: Free

A new calendar with asian lunar calendar

Lisa-가수 리사 Official FanApp 1.00(Music)[iTunes]

Price: Free

"Lisa - 가수 리사의 공식 어플리케이션"

"Lisa"는 가수, 뮤지컬배우, 화가 등 다양한 영역에서 활동 중인 종합예술인 리사(Lisa)의 공식 어플리케이션입니다.

리사의 프로필은 물론 최근에 발매한 디지털 싱글 "우리 결혼할까? feat. 미료 of 브라운아이드걸스"를 포함해 1집부터 현재까지 발매된 앨범 전곡의 디스코그라피(Discography)가 가사, 1분 미리듣기와 함께 무료로 제공됩니다.

'갤러리' 메뉴에서는 가수 뿐만 아니라 '화가'로서도 활발한 활동을 보이고 있는 리사의 회화 작품들을 높은 퀄리티로 만나보실 수 있으며, 트위터를 통해 리사가 팬들에게, 팬들이 리사에게, 혹은 팬들 간에 이루어지는 소통의 흐름을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는 공간도 제공됩니다. 또 트위터 계정만 있다면 별도의 어플리케이션 없이 본 어플리케이션상에서 리사, 또는 다른 팬들과의 대화에 바로 참여하실 수 있습니다.

또한 어플리케이션 내에서 멀티태스킹이 가능해 자동으로 플레이되는 미리 듣기 음원을 들으시면서 리사의 그림을 감상하거나, 트윗을 하는 또다른 즐거움을 만끽하실 수 있습니다.

'동영상' 메뉴에서는 신보 "우리 결혼할까?"의 뮤직비디오, 포미닛의 '지윤', '길미'와 함께한 연습 장면, 또 스튜디오 녹음 현장을 담은 영상 등을 만나실 수 있으며, 박효신, 바비킴, 이승철 등과 함께했던 이전 발매 앨범에 수록된 주옥같은 곡들의 뮤직비디오가 풀버젼으로 제공됩니다.

시력검사 1.0(Medical)[iTunes]

Price: Free

아이폰/아이팟 시력검사

"몸이 100냥이면 눈이 90냥"이라는 말이 있습니다. 그 만큼 눈은 우리 몸에서 중요한 역할을 한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현대인은 매일 컴퓨터 모니터, TV를 보면서 눈을 혹사시키고, 밤에는 밝은 전등 빛에 장시간 노출되며 잦은 야근, 늦은 수면시간은 눈이 쉴 시간을 주지 않습니다. 시간 날때 한번 검사해보세요.

시력검사앱의 기능

  • 시력검사 -색맹/색각검사
  • 난시검사
  • 망막검사

Note: 시력검사는 교육용입니다. 참고용으로만 사용하시고 검사는 꼭 안과를 찾아가서 진단 받으시기 바랍니다.

버그 및 문의사항은 [email protected]으로 보내주세요.

항상 무료 프로그램을 통해 여러분의 삶을 더욱 편안하게 만들도록 노력하는 Iron Kings입니다.

관련 글타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