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양한 변환팩

비스타(Windows Vista)의 화려한 외관때문인지 몰라도 이런 형태의 변환팩은 상당히 여러 종류가 출시되었다. 따라서XP를 롱혼(또는 맥)처럼라는 글을 통해 롱혼, 비스타 또는 매킨토시처럼 만들어 주는 변환팩을 소개한 적이 있다. 그러나 오늘 소개하는 'Windows 7 변환팩'은 이전 변환팩과는 달리 완성도가 상당히 높다.

윈도 7 변환팩

동영상 삭제 알림

그것이 알고 싶다에 출연한 뒤 제 출연분을 유튜브에 올렸습니다. 그런데 이 동영상을 SBSi에서 저작권 위반으로 신고, 유튜브 계정이 잘렸습니다. 이 탓에 유튜브에 올린 동영상 강좌 대부분이 사라졌습니다. 복구 가능한 동영상은 페이스북을 통해 복원하고 있습니다. 이 부분에 대한 자세한 이야기는 드라마 백동수에 대한 글의 남은 이야기를 보기 바랍니다.

변환팩이 적용된 Windows XP

비스타 시절 부터 상당히 다양한 변환팩이 나왔지만 이번 변환팩처럼 완성도가 높은 변환팩은 처음 보는 것 같다. 동영상을 보면 알 수 있지만 얼핏 보면 Windows 7과 차이가 없어 보인다. 여기에 배경 화면도 'Windows 7'로 사용하고 John's Background Switcher[1]를 이용해서 시간에 따라 바뀌도록 했기 때문에 마치 'Windows 7' 테마를 사용하는 듯하다.

시작 단추를 클릭하고 검색창에 입력하면 자동으로 목록이 뜨는 것 까지 똑같다. 다만 이 검색창을 통해 검색할 수 있는 것은 비스타나 'Windows 7'처럼 모든 파일이 아니라 시작 메뉴에 등록된 프로그램이다. 또 'Windows 탐색기'나 제어판의 아이콘이 시원스레 커진 것을 알 수 있다.

-W를 누르면 Windows 7빠른 폴더 이동(Breadcrumb bar)을 지원[2]하는 탐색기를 띄울 수 있다. 시스템 등록정보에는 'General' 탭이 추가되어 있다. 비스타(Windows Vista)나 'Windows 7'의 시스템 정보와는 많은 차이가 있지만 Windows 7의 로고까지 삽입되어 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Internet Explorer'를 여러개 띄우면 Windows 7처럼 아이콘이 겹처 보이는 것을 알 수 있다. 다만 'Windows 7'처럼 탭의 미리보기는 동작하지 않는다. 대신 선택된 창의 설명이 나타난다. 또 시작 단추도 Windows 7과 상당히 비슷한 것을 알 수 있다. 파워 단추를 클릭하면 한글 Windows XP이지만 영어로 나타난다. 그 이유는 이 시작 단추가 외부 프로그램으로 구현되었기 때문이다. 마지막으로 플립3D도 잘 동작하는 것을 알 수 있다.

다양한 변환팩

비스타(Windows Vista)의 화려한 외관때문인지 몰라도 이런 형태의 변환팩은 상당히 여러 종류가 출시되었다. 따라서XP를 롱혼(또는 맥)처럼라는 글을 통해 롱혼, 비스타 또는 매킨토시처럼 만들어 주는 변환팩을 소개한 적이 있다. 그러나 오늘 소개하는 'Windows 7 변환팩'은 이전 변환팩과는 달리 완성도가 상당히 높다.

Rainbar를 통해 'Window 7'의 사이드 막대와 비슷하게 구현했다. 이 프로그램은 배경색을 지정할 수 있기 때문에 활용도를 따지면 비스타나 Windows 7의 사이드막대보다 낫다. WinFlip를 이용해서 'Flip3D'를 구현했다. 이외에 Windows 7의 시작 단추를 구현한 ViStart, Windows 탐색기에서 빠른 폴더 이동(Breadcrumb bar)을 사용할 수 있도록 하는 ViSplore, 투명한 작업 표시줄등 Windows 7의 작업 표시줄 구현한 ViGlance등을 변환팩에 포함하고 있다.

따라서 컴퓨터를 업그레이드하지 않고 비스타나 Windows 7과 같은 효과를 얻기를 원하는 사람은 이 프로그램을 사용해 보기 바란다. 지난 4월 29일에 출시된 프로그램이지만 남도블로그 모임등 다른 일이 있어서 이번에 소개하게 되었다.

자세히 보기

이 글은 QAOS.com에 2009년 5월 3일에 올린 XP를 Windows 7처럼를 블로그에 부분 발췌해서 올리는 것이다. QAOS.com에서 가져온 모든 글은 QAOS.com저작권(불펌 금지, 링크 허용)을 따른다.

관련 글타래


  1. 원래 변환팩에 포함된 프로그램은 아니다. 배경화면까지 효과를 내기위해 설치한 프로그램이다. 이 프로그램의 장점은 Flickr과 같은 "웹 사이트의 이미지까지 배경화면으로 지정할 수 있다"는 점이다. 
  2. -E를 누르면 Windows 탐색기가 실행되며 이 경우 빠른 폴더 이동을 사용할 수 없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