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론의 동향을 알아 보기 위해 리얼미터에 접속했다. 작년 12월 중순 20%가까지 벌어졌던 한나라당과 민주당의 지지율은 민주당이 국회투쟁에 나서면서격차가 줄었다. 한나라당의 지지율은 5% 떨어졌고, 민주당은 5%상승했다. 이덕에 양당의 지지율은 10%차로 줄었다. 또 국회파행에 염증을 낸 사람들이 증가한 듯 12월 말은 한나라당이 3% 감소, 민주당이 1% 감소함으로서 양당의 지지율 격차는 한자리수로 줄었다.

리얼미터의 지지율 동향을 보다가 읽게된 글이 바로 주간동향이다. 국회파행으로 한나라, 민주 모두 지지율이 줄고 지지하는 정당이 없는 사람들이 늘었다는 동향 기사다. 그런데 이 기사에 재미있는 내용이 있다.

'한편 이명박 대통령의 국정수행 지지율은 마이너스 성장 가능성 언급과 사위의 검찰소환 소식이 전해지면서, 전주 대비 9.9%p 하락한 23.4%로 나타났고, 국정수행을 잘못했다는 응답은 8.7%p 증가한 68.5%를 기록했다.

이명박 대통령 사위의 검찰소환 소식이었다. 전정권에 대한 사정에는 융단 폭격과 같은 수사를 진행해도 현정권에 대한 수사에는 항상 미온적이었다. 이미 권력의 시녀로 전락한 검찰이 얼마나 공정한 수사를 할지 의문이었다. 그리고 발견한 기사.

역시 무혐의로 가닥을 잡았다고 한다. 국회파행이 거듭되고 MB 7대악법에 온 국민의 관심사가 가있는 사이 어물쩡 MB 사위에 대한 수사를 무혐의로 처리하려는 검찰. 정권과 궁합이 너무 잘 맞는다.

관련 글타래